전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데몬슬레이어] 루포데몬의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은

데씉
댓글: 2 개
조회: 892
추천: 1
2024-10-15 16:27:17
메이플에서는 그냥 이상적인 애기밖에 안됨

극포데슬이 딜이 처참한게 아니라 평타치고 루포데몬이 딜 상위권이라면
루포데슬의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을 누구나 이해할 수 있을것임

하지만 메이플 운영진의 운영이나 밸패를 보셈
환불사태이후 밸패 자주 한다며 하는 게 한달마다 딜량사기직업 뽑아내고 다시 너프하고
황금 밸런스는 없는거라 차라리 이렇게 한달마다 계속 수정해나갔으면 말을 안함
점차 늦춰지다 결국 6개월, 이번밸패도 반년6차없음이라 했다가 6차이외의 밸패는 안한다는게 확정되고
스우 인백, 하드림보 퍼클, 9.9챌등을 걸치며 직업격차가 드러나고 스펙업 사기 저하 등 민심 나락 간 후에 결국 한거잖슴

메이플 운영진은 루포데슬의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의 밸런스를 잡아줄 능력이 있을지는 모르지만
지금껏 보면 의향은 없거나 적다는 것이 맞음.

만약 리마나 밸패를 해서 이 루포데슬의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의 밸런스를 맞췃다고 봅시다.
메이플이 라이브 서비스이니만큼 과연 다음 업데이트, 다음밸패, 그다음밸패에도 이 밸런스를 맞출 수 있다?
지금까지의 메이플을 봐온 유저라면 '아니다'라고 생각할 수밖에 없을겁니다.
그렇기에 결국 루포데슬의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의 밸런스를 한 번 맞춘다고 해도 계속 유지하는 건
사실 더 어려운 쪽일 것입니다.

메이플의 패치내역들을 보면 운영진은 데슬의 문제를 모르냐?라고 묻는다면 아닐 겁니다.
하지만 유저들의 화나는 이유는 운영진이 다 앎에도 안 고쳐준다는 것입니다.
저는 이런 불합리한 점을 앎에도 늦게 고쳐주는 운영진을 보며 솔직히 일부러 사료를 아끼는 것처럼
밸패를 통해 어떤 잘못된 일이 터졌을 때 유저들을 달래는 뉘앙스를 풍기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운영진의 입장에서는 사실 어떻게 보면 좋은 입장일 겁니다. 킵해두는 게 좋을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그 동안 그 직업의 유저들은 메이플을 하며 고통받게 됩니다. 뒤에 고쳐주면 당연히 고맙지만 이걸 이제야..하는 마음이 더 클 수도 있지요. 

 또 메이플을 하다보면, 더 직관적으로 스펙업을 하다보면 결국 직업격차의 부분을 마주하게 됩니다. 
하지만 데슬은 베인과 어웨 임팩이 싸우는 이상한 구조에 더불어 루포실이라는 족쇄까지 더 마주하게 되지요.
이런부분이 참 안타까운 부분인 것 같습니다.

그렇기에 밸런스는 돌고 도는 거라지만 앞으로의 데슬이 좀 더 괜찮은 직업이 되기에는 루포실의 존재가 없어야 더 수월하다는 점에는 많은 분들이 동의하리라 봅니다. (루포데슬이 고점을 찍는 날이 올 수 있지만 앞서 말한 것처럼 과연 그게 얼마나 갈지 알 수 없으니까요)

저는 데슬이 무조건 1티어가 되어야한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다만 rpg라는 장르내에서 특히 메이플은 6차출시 후에는 더더욱 본캐 변경이 어렵다보니 어떤 직업을 새로 하려는 유저에게 이 직업이 하고싶어도 절대 해서는 안돼라고 말하는 직업이 없기를 바랍니다. 

'지금 상황에서는 이 직업이 어느정도 안좋지만 그래도 애정이 있고, 해보고싶다면 해봐 밸런스는 또 도는거니까 '
라고 저는 하위권직업이 말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하지만 지금의 데슬은 어떤가요? 저 또한 데슬을 본캐로 너무나 사랑하지만 누군가가 데슬로 들어오려한다거나 이 직업에 대해 물어봤을 때 앞처럼 말할 수 있을까요? 저는 지금의 데슬의 위치는 마음아프게도 저렇게 말하기는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어쩌다 보니 긴 글이 됬는데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루포실의 완화는 어떻게든 들어와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게 하루빨리 빠른 시일에 들어오길, 또 미래에 긍정적인 방향이길 바라면서 애정으로 데슬을 키우시는 데슬 유저들을 응원합니다.
데 슬 조 아

Lv0 데씉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