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고점사이클) vs 휠스휠스
기존 휠브휠브 vs 휠스휠스 (알파 윈윈스 롤커 롤어 기준) 18.3% 차이
패치후 휠어휠어스 vs 휠스휠스 (알파 문피쉐3 윈 기준) 7.14% 차이
-> 사이클 간 간격 완화
2. 고점사이클 운용 난이도
휠브휠@ 를 사용하면 알파 -> 베타 태그 과정에서 첫 휠을 굴리는 순간 여기서 스로잉을 쓸지 어스브를 쓸지 판단
만약 휠브로 콤보를 시작했는데 중간에 버텝 등이 애매하게 섞이면 휠브휠어 하면서 2번째 롤썰터에 해당하는 어시가 안 나가고 이러면 휠스휠스보다도 약해짐
휠어휠어스 를 사용하면 알파 -> 베타 태그 과정에서 휠어 이후 버텝 등이 강제되면 휠어휠어스 대신 휠어휠어 / 휠어휠스 / 휠어휠브 중 상황 따라 취사선택 가능 만약 버텝 안 섞으면 휠어휠어스 그대로 사용
-> 고점사이클 운용 시의 리스크 감소
3. 베타 상태에서 쉐레/쉐플 사용 난이도
휠브휠@ 계열 사이클에서 쉐레/쉐플을 섞는 합리적인 방법은 휠브휠기@ (@ 자리에 쉐레나 쉐플 등)
휠브휠스 쉐플 이런 식으로 운용하면 스로잉 딜레이를 온전히 가져가야 해서 손해
휠브휠기@의 경우 (1) 륀느나 트랜센던트, 에고웨폰(베타) 등이 있거나 (2) 4초 이상의 쿨감을 사용해야 가능
그래서 휠브휠기@ 로 쉐레 쉐플 등을 자유롭게 사용하기 어려움 휠브휠 @ 을 하면 휠스휠스 @ 보다 약함
패치 후 기준으로는 휠어휠어스에서 스로잉 자리에 쉐레/쉐플 등을 섞으면 됨 휠어휠어 @ 혹은 휠스휠스 @
타임포스 여유는 덤
-> 쉐플, 쉐레 섞는 난이도 감소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베타 사이클 기준으로는 좋은 방향의 패치라고 생각합니다. 6차 이전과 비교하면 휠어가 휠스보다 좀 많이 강해지긴 했는데 휠브보다는 운용 난이도가 무조건 낮을 거라 생각해요.
오히려 문제는 알파 딜사이클입니다. 6차 이전에는 플썰터를 섞나 안 섞나
문피쉐3윈 / 윈윈스 플썰터 문피쉐 윈
사이클 2개가 dps가 비슷해서 무지성으로 윈윈스 태그를 해도 큰 문제가 없었는데 6차 이후에는 윈윈스는 1.5배 정도 세지고 문피쉐는 2배 넘게 세져서 문피쉐3 윈이 유의미하게 강해진 상태
그래서 베타 -> 알파 태그할 때 더 정교한 판단이 요구
근데 차이가 엄청 나는 건 또 아니라서 실제로 체감 안 될 수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