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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어로] 개선안 작성에 좀 더 도움이 되면 좋을 것 같아 오랜만에 글씁니다.

하늘의별a
댓글: 2 개
조회: 757
추천: 6
2024-12-08 19:32:33
안녕하세요, 

일단 많은 개선안들 중, 이 글이 제일 깔끔하게 다 들어갔다고 생각합니다.

https://www.inven.co.kr/board/maple/2294/3927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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퓨엣은 솔직히 설치기인 점도 문제지만, 몬스터 스프라이트에 생기는 설치기임에도 그 공격 속도가 너무 느린 점이 한몫 한다고 생각해요.

이미 스킬이 이런 구조로 만들어져서 완전 뜯어 고치기 어렵다고 한다면, 적어도 공격 속도를 2배는 올려서 딜로스를 최소화 시키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계속해서 이야기 한 부분이지만,

발할라, 콤보 인스팅트, 스피릿 칼리버는 2번 적중이 1회 공격으로 간주 

이 문구는 반드시 삭제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일루전 12+5타(느린 17타),  스피릿 칼리버 첫타(33회 / 2 = 16.5타), 발할라 첫타(3회 / 2 = 1.5타)
이걸 극딜 순서대로 일루전-인팅-리레-칼리버 가장 빠르게 넣는다는 가정 하에, 35타 / 퓨엣 7회 라는 계산이 나오지만 일루전 공속 때문에 최대 갯수는 6개에서 그칩니다.

타수 떡칠인 오리진 타임에 이 정도인 만큼, 단순 2분 극딜일 때는 더 적어지죠

심지어 이 스킬, 카링 3페처럼 타겟이 많을 때도 1마리를 타격하는 거로 취급해서 개수가 뻥튀기 되고 그런게 없더라고요. 그러면 더더욱 이 10회라는 제한을 도대체 무슨 생각으로 넣은 건지 잘 이해가 가질 않습니다.

만약 여러 마리를 타격했는데 1마리를 때린 취급이 버그라면, 10회 제한은 1대 다수전에서 불리하게 작용될 것이고,
지금 사양이 정상 사양이라면, 나중에 생겨날 신규 6차 스킬을 염두해 두고 만들었다는 건데, 결국 미래에 신규 스킬이 생겼을 때 불리하게 적용될 내용입니다.

그리고, 지금 당장 상태가 메롱인데 미래에 나올 스킬을 염두해 두고 지금 제약을 건다는 것부터 정말 잘못됐고요. 나중에 오버 밸런스라서 제한을 걸어야 한다면 나중에 걸던가...

진짜 개 십 레전드인데, 퓨엣 생성 조건 제약과 생성 최대 갯수는 반드시 함께 없어져야 합니다.

이 내용은 반드시 포함되어야 합니다.
이 스킬의 딜이 백 날 쌔져 봤자, 나중에 이거 때문에 100000% 확률로 발목 잡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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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라 블레이드

지금 오라 블레이드가 7초쿨 스킬에서 → 4초쿨 2스택 스킬로 바꼈습니다.

딜적인 문제는 뒤로 보더라도, 지금 8초마다 사용하도록 유도하고 있는데 스택류 스킬이라 쿨타임 알람이 전혀 뜨질 않습니다.
결국 퀵슬롯에 스택 차는 걸 계속 보면서 쓰던가, 아니면 쿨타임 손해를 보더라도 무조건 레업라에 맞춰서 쓰던가 해야 하는 점에서 좀 상태가 많이 안 좋습니다.

여러분 이번에 탄지로 키워보셨죠?
돌진기 3초인가 4초쿨에 다음 쿨 도는 동안 최대 4번 인가까지 쓸 수 있습니다.
굳이 스택 스킬로 만들지 말고 이런 방식으로 만들었으면, 좀 더 나았지 않았을까 싶네요.


사실 저는 오라 블레이드가 마코로 나온다면, 카이저의 드라코 슬래셔처럼 패시브로 사출되고 특정 스킬 예를 들면 일루전)을 시전하고 나면 연속으로 몇 개가 나가는... 그런 컨셉으로 나왔으면 했는데

이 외에도 진짜 좋은 방식이 많았을 텐데, 어떻게 하면 좀 더 불편하고 화나게 만들 수 있는지 연구라도 한 것 마냥 제일 최악으로 나왔네요 ㅋㅋ

오라 블레이드는 저 링크에 있는 개선안처럼 바뀌던가, 제가 말한 저런 컨셉으로 바뀌던가 정상화가 됐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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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외에는 인사이징이 있겠네요.

인사이징도 그냥 이럴거면 사냥/보스 모드 분리시켜서
사냥 때는 넓은 범위를 커버 할 수 있는 스킬로 만들고, 보스 때 계속 쓰게 하고 싶으면 적어도 딜이라도 대폭 올려서 한 번을 사용해야 할 명분이라도 주면 안되는 걸까요?
아니 어짜피 스카링 소드화도 안 시켜 줄거면 이 정도도 못해주는 건가... 컨티 쓰는 보스에선 인사이징 이거 하나 땜에 입장 후 10초가 반드시 밀리는데 ㄹㅇ 개불편합니다.

지금 인사이징 마코는, 사냥할때 쓰기에도 범위가 너무 애매해서 진짜 이펙트만 달라지는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던데, 먼 생각으로 만든 건지 솔직히 모르겠습니다.

누구 말 따나, 인사이징 디버프가 크리티컬 데미지인줄 알고 있는 것이 아닐까요?




불편한 부분 말하고 싶은 게 정말 많긴 한데, 저는 이 정도로만 글을 마치고 나머지는 위에 있는 링크로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소중한 시간을 할애하며 건의 글 계속 넣어주시는 여러분, 항상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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