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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2월 7일
메이플스토리 넥스트 쇼케이스에서 3번째, 4번째 6차 마스터리코어가 공개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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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홀더스 리벤지 VI + 파이널 어택 VI / 비홀더 쇼크 VI
총 3가지 스킬이 2가지 마스터리코어로 묶여서 나왔습니다.
당일 테스트서버 오픈으로 어떤 스킬인지 바로 체험해볼 수 있었는데요
많은 다크나이트 유저분들이 테스트서버에서 새로운 6차스킬을 직접 체험 해보셨고
딜 상승량, 버그, 개선사항 등등 다양한 의견을 주고 받으셨습니다.
오늘 이 글에서는 다른 내용들은 제쳐두고 "이펙트"에 관련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이번에 새로 공개된 3번째 마스터리 코어에 포함된 비홀더스 리벤지 VI 스킬입니다.
기존 이펙트에 비해 굉장히 화려하게 변경되었는데요,
원래 1마리만 따라다니던 비홀더가 5마리로 증식되어
몬스터에게 전격을 흘려보내는 이펙트로 보입니다.
무엇이 문제인가?
다른 스킬에 비해
비교적 자주 발동되는 비홀더스 리벤지
위 영상처럼 다수의 몬스터를 공격하는 상황에서 발동되면
정말 당황스러울 정도로 난잡한 연출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마리의 몬스터를 대상으로만 발동된다던가
자주 발동되는 스킬이 아니였다면 이렇게까지
난잡하게 느껴지지는 않았을 것 같습니다.
운영진은 왜 이런 화려한, 또는 난잡한 이펙트를 만들었을까요?
조심스럽게 추측을 해보자면
다크나이트의 단순한 스킬 구조상 이미 나올만한 스킬은 다 나왔기 때문에
신규 6차 마스터리 코어로 새롭게 보여줄만한 마땅한 스킬이 없어서
비홀더스 리벤지의 이펙트에 힘을 실어줬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그 과정에서
여러마리의 몬스터를 때리는 상황,
스킬을 사용했을때 이펙트가 발동되는 빈도 등을
더 면밀하게 고려하지 못해서
실제 스킬을 사용하는 다크나이트 유저 입장에서 보기에는
굉장히 난잡해 보이는 이펙트가 완성된 것으로 추측합니다.
신규 마스터리 코어를 비홀더를 강조하는 이펙트로 방향을 잡았다면
1. 과거 용기사의 드래곤 로어, (구)비홀더 쇼크 같은 형태의 이펙트로 출시하거나
2. 아니면 리인카네이션(다크니스 오라)의 여신을 활용하여 이펙트를 만들던가
3. 그것도 아니라면 차라리 더 심플하게 몬스터 타격 이펙트만 있었더라면
오히려 유저들의 호불호가 크게 갈리지 않았을 것 같습니다.
지금의 복사 붙여넣기 x5 비홀더스 리벤지 VI의 이펙트는
정말 난잡하고 완성도가 떨어지는 이펙트라고 생각합니다.
다크나이트는 정말 매력적인 컨셉을 가진 직업입니다.
한때 코로나이트로 놀림받던 다크니스 오라는
누구도 반박하지 못할 완벽한 이펙트로 돌아왔고
모험가 리마스터 시절 스킬 이펙트 잘 만들어놓고
몬스터 타격 레이어와 겹쳐서 제 기능을 못할 뻔 한 궁니르 이펙트도
유저들의 문의로 정상화되었습니다.
( https://www.inven.co.kr/board/maple/2299/8326152 )
부디 이번 비홀더스 리벤지 VI 이펙트도 많은 유저분들이
관심을 가져 주셔서 다같이 문의를 하던 공론화를 하던
현재 불만족스러운 상황에 대한 유저의견을
운영진분들께 꼭 전달될 수 있도록 하여
더 좋은 이펙트로 개선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현재 테스트 서버에 이제 막 스킬이 출시된 지금이
이펙트를 수정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현 이펙트가 별로거나 마음에 안 드시는 분들,
별 생각은 없지만 그래도 지금보다 조금 더 좋은 이펙트를 원하시는 분들은
추천과 댓글로 여론을 만드는데 힘써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