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에 글을 읽기전에 글 제목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이 어떤지 마음속으로 생각해보고 읽으면 좋을것 같음
해머 스매시가 이번 패치로 충격파가 없어지면서 기존의 충격파 누적딜의 일부를 직접타격 딜량에 더했고 그 상태에서 하이퍼 패시브 스킬인 충격파 공격횟수 2회 증가가 직접 타격횟수 2회증가로 바뀌면서 직접타격이 6회 -> 8회로 타격횟수가 33%가 증가하는데,(이는 하이퍼 패시브만으로 해머스매시의 최종데미지가 33% 증가함을 의미함.) 그렇게 강해진 해머스매시가 6차 마스터리코어를 받아서 데미지가 엄청 세져버렸다.
+ 스킬의 후딜레이가 너무 감소해서 사용이 너무 편해졌다.
정리하자면 해머스매시의 6차 마스터리 코어 강화가 매그넘펀치/더블팡의 6차 마스터리 코어 강화의 딜 상승량에 비해 더 상승치가 높은게 아니라
'해머스매시의 구조 개편으로 충격파가 사라지면서 해머스매시 직접타격 자체 데미지가 세졌는데 거기에 하이퍼 패시브로 추가로 딜량이 뛰었고 그렇게 강해진 해머스매시의 6차 마스터리코어가 동시에 나왔다. 인거 아닐까? (<- 테섭 안 깔아서 잘 모름)
만약 이게 맞다면
6차전직 전에는 매그팡 캔슬을 쓰다가 6차 후 마스터리코어를 배우면서 매그팡해머(or 매그해머)를 쓰는게 아니라 앞으로의 블래스터는 6차전직 여부와 관계없이 매그팡해머가 이상적인 사이클이 되어버린다.
그래서 그게 맞다면 지금 상황에서 뭐가 달라지나?
글 제목으로 돌아와서 「이번 해머스매시의 6차 마코 딜 상승량이 높다.」가 맞는 문장이라면
매그팡 6차가 매그팡 최종뎀을 60% 올려줬는데 해머스매시는 이와 다르게 6차 마코로 60%를 초과하여 올려줬는지 확인해야함
그리고 초과한게 맞다면 해머스매시 6차 마코를 매그팡의 6차 마코 최종뎀 상승량(%) 만큼만 올리고 그 초과분만큼의 딜을 다른 스킬에 패시브로 분산시켜달라 라고 말할 수 있음. 요구에 합리적인 정당성이 있으니까.
근데 이걸로는 매그팡해머로 바뀐 사이클을 되돌리진 못함 해머스매시의 구조가 편한건 마찬가지라.. 리볼빙캐논과 벙커버스터의 딜 차이 / 평딜과 발칸펀치의 딜 차이를 벌릴수는 있겠지
다음으로 「이번 해머스매시의 6차 마코 딜 상승량이 높다.」가 틀린문장이라면?
그렇지만 어찌되었든 개선을 받고 싶다면?
3차스킬의 해머스매시의 구조를 딜을 낮추든 후딜을 늘리는 식으로 안좋게 만들어서(사실 둘다 적용되어야함, 사실상 롤백) 스킬의 사용횟수를 줄이도록 해야함. 그러면 6차 해머의 마스터리 강화가 블래스터의 전체 딜량을 많이 올려주지 않을테니 마코에 추가로 다른 스킬 데미지를 올려주는 패시브를 붙이는게 합리적이게 됨.
이러면 우리는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앞으로도 매그팡으로 캔슬을 하면 되고 다른문제중 하나인 리볼빙캐논과 벙커버스터의 딜 차이 / 평딜과 발칸펀치의 딜 차이도 벌릴 수 있게됨
아마 이건 대부분의 블래스터 유저가 3, 4차 마스터리 코어 공개 이전에 예상했던 방향성이지 않았을까
그런데 문제는 이러한 경우 개발자는 지금 블래스터의 상황을 의도했다는게 되어버림. 이번 변화가 다분히 고의적이라는 것
개발자가 앞으로는 이렇게 플레이 하세요 라고 말했는데, 다양한 이유로 그게 거부감이드는 우리가 "아니요, 저희는 그러고 싶지 않아요." 라는 의견을 열심히 건의한다 하더라도 그걸 개발자가 어떻게 받아들일지..
한문장 요약)
해머스매시 <- 이 최종뎀 디버프+가드 원툴이었던 릴파벙 부산물의 구조변화가 연계 및 캔슬 직업인 블래스터에게 있어 웬만한 타직업 리마스터급의 변화를 가지고 와버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