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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어로] [도움요청] 히어로 개선안(보내는법, 링크포함)

빠암
댓글: 5 개
조회: 1091
추천: 5
2024-12-12 11:36:05
히어로 게시판 B221님의 개선안 재업입니다.
다들 마지막이라 생각하고 한번씩 도움 부탁드립니다.
한번이라도 좋으니 히어로 개선에 힘을 보태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점선 아래 내용 복사 후 댓글에 링크 통하여 테스트서버 버그리포트 건의사항 한번씩 넣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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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건의 내용

현재 히어로는 메이플스토리 내 대표적인 퓨어딜러 직업임에도 불구하고, 핵심 딜링 스킬들의 딜 손실과 비효율적인 딜 구조로 인해 최하위권 성능에 머물러 있습니다. 하지만 신규 6차 마스터리 코어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보다는, 히어로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지 않는 스킬들로 구성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신규 6차스킬들의 주요 문제점

  1. 1. 보스전에서 전혀 사용되지 않는 오라 블레이드
  2. 2. 실전 딜이 낮고 데미지마저 약한 퓨리어스 엣지
  3. 3. 스킬 자체 데미지만 증가하는 디버프기 인사이징
  4. 4. 패치 후에도 점유율이 3~4%에 불과한 발할라
  5. 5. 보스 우선 타격이 되지 않아 딜 손실을 초래하는 파이널 어택

추가 문제점
  • ▪메인 딜링 스킬이 설치형이라 보스 이동 시 심각한 딜 손실이 발생하는 소드 오브 버닝 소울
  • ▪캐릭터 사망 시 극딜 버프가 사라지는 소드 일루전
  • 스킬을 강화하는 의미가 없는 콤보 데스폴트
  • 스킬의 과도한 선딜과 후딜로 인해 연계 및 회피의 어려움



2. 개선 내용

위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스킬 개선을 요청드립니다.


1. 오라 블레이드 VI
  • 개선안: 인레이지 상태에서 레이징 블로우를 사용할 경우 오라 블레이드가 자동으로 사출되도록 변경, 1회 사용시 오라 블레이드 2회 연속 발동으로 변경
  • 이유: 오라 블레이드는 보스는 커녕 사냥에서조차 잘 사용되지 않는 스킬이며, 단축키에 등록하지 않는 유저도 많습니다. 현 상태에서는 히어로에게 의미 없는 스킬이므로 자동 사출로 유의미 하게 바꾸고, 동일 스킬을 두 번 번 눌러야 하는 피로감 또한 개선해야 합니다.

2. 퓨리어스 엣지
  • 개선안: 설치형에서 확정 타겟팅 스킬로 변경, 파이널 어택 발동 및 데미지 증가, 특정 스킬 적중 시 두 번 공격시 한 번만 적용되는 문제 수정
  • 이유: 설치형 스킬은 최근 스킬 디자인 방향성에도 맞지 않습니다. 히어로는 기존에도 딜 손실이 큰 직업인데, 신규 스킬마저 설치형이면 더욱 암담한 상황입니다. 확정 타겟팅으로 변경하고, 낮은 데미지의 보강을 위해 퓨리어스 엣지에 파이널 어택 발동과 유의미한 데미지 증가를 추가해야 합니다. 또한, 특정 스킬(콤보 인스팅트, 발할라,스피릿 칼리버)의 적중 시 2번 공격시 1회 적용되는 문제로 퓨리어스 엣지의 10회 최대 생성이 불가능한 문제도 해결해야 합니다.

3. 인사이징 VI
  • 개선안: 보스 디버프 퍼뎀 증가 및 지속시간 연장
  • 이유: 인사이징은 딜링이 아닌 디버프 용도로 사용되는 스킬입니다. 30레벨까지 올려도 지속시간 동안 한 번만 사용하는 상황입니다. 스킬 레벨의 상승에 따른 데미지 상승 폭과 지속시간 증가가 필요합니다.

4. 발할라 VI
  • 개선안: 크리티컬 확률 30% 증가를 삭제하고, 대신 퍼센트 데미지, 보공, 크뎀 증가
  • 이유: 메이플스토리에서 기본 크리티컬 확률 100%는 모든 직업의 필수 전제 조건입니다. 크리티컬 확률 30%는 의미 없는 효과이며, 발할라의 점유율은 3%로 매우 낮습니다. 크리티컬 확률 대신 실질적인 데미지 상승 효과를 추가해야 합니다.

5. 파이널 어택 VI
  • 개선안: 보스 우선 타격 기능 추가 또는 최대 타격 가능한 몬스터 수 증가
  • 이유: 현재 파이널 어택은 보스 외 몬스터를 타격해 딜 손실이 발생합니다. 보스 우선 타격 기능이나 타격 몬스터 수 증가가 필요합니다.

6. 소드 오브 버닝 소울
  • 개선안: 지속시간 단축 또는 설치 위치를 즉시 이동 가능하도록 변경
  • 이유: 소드 오브 버닝 소울은 히어로의 주력 스킬이지만, 보스가 이동하면 재설치가 필요해 심각한 딜 손실이 발생합니다. 데몬 어벤져의 디멘션 소드처럼 짧은 시간 강력한 딜링이 가능하도록 변경하거나, 설치 위치를 즉시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이 필요합니다.

7. 소드 일루전
  • 개선안: 캐릭터 사망 시에도 데미지 증가 버프 유지
  • 이유: 소드 일루전은 짧은 지속시간 동안 큰 데미지 증가 버프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캐릭터 사망 시 버프가 사라지기 때문에 극딜의 데미지가 크게 반감되는 경우가 빈번히 발생합니다. 때문에 버프가 유지되도록 변경이 필요합니다.

8. 콤보 데스폴트
개선안: 쿨타임 감소 효과 추가
이유: 현재 콤보 데스폴트는 단순 무적기입니다. 강화에 따른 효과가 데미지 증가인 현재로서는 콤보 데스폴트를 강화할 이유가 없기 때문에 스킬 코어 한 칸을 사용하고 있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스킬 레벨의 상승에 따른 쿨타임 감소와 같은 강화효과의 추가가 필요합니다.

9. 스킬의 선딜과 후딜
  • 개선안: 과도한 선딜과 후딜 감소
  • 이유: 히어로 스킬들은 "묵직함"을 넘어서 너무 무겁고 느린 사용감을 줍니다. 스킬 준비 도중이나 사용 중에 사망하는 상황이 빈번하므로 선딜과 후딜을 줄여야 합니다.



히어로는 메이플스토리에서 대표적인 퓨어딜러 직업 중 하나입니다. 메이플스토리를 사랑하는 유저로서, 히어로를 사랑하는 유저로서 긍정적인 검토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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