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 게시판 B221님의 개선안 재업입니다.다들 마지막이라 생각하고 한번씩 도움 부탁드립니다.
한번이라도 좋으니 히어로 개선에 힘을 보태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점선 아래 내용 복사 후 댓글에 링크 통하여 테스트서버 버그리포트 건의사항 한번씩 넣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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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건의 내용
현재 히어로는 메이플스토리 내 대표적인 퓨어딜러 직업임에도 불구하고, 핵심 딜링 스킬들의 딜 손실과 비효율적인 딜 구조로 인해 최하위권 성능에 머물러 있습니다. 하지만 신규 6차 마스터리 코어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보다는, 히어로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지 않는 스킬들로 구성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신규 6차스킬들의 주요 문제점
- 1. 보스전에서 전혀 사용되지 않는 오라 블레이드
- 2. 실전 딜이 낮고 데미지마저 약한 퓨리어스 엣지
- 3. 스킬 자체 데미지만 증가하는 디버프기 인사이징
- 4. 패치 후에도 점유율이 3~4%에 불과한 발할라
- 5. 보스 우선 타격이 되지 않아 딜 손실을 초래하는 파이널 어택
추가 문제점
- ▪메인 딜링 스킬이 설치형이라 보스 이동 시 심각한 딜 손실이 발생하는 소드 오브 버닝 소울
- ▪캐릭터 사망 시 극딜 버프가 사라지는 소드 일루전
- ▪스킬을 강화하는 의미가 없는 콤보 데스폴트
- ▪스킬의 과도한 선딜과 후딜로 인해 연계 및 회피의 어려움
2. 개선 내용
위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스킬 개선을 요청드립니다.
1.
오라 블레이드 VI- ▪개선안: 인레이지 상태에서 레이징 블로우를 사용할 경우 오라 블레이드가 자동으로 사출되도록 변경, 1회 사용시 오라 블레이드 2회 연속 발동으로 변경
- ▪이유: 오라 블레이드는 보스는 커녕 사냥에서조차 잘 사용되지 않는 스킬이며, 단축키에 등록하지 않는 유저도 많습니다. 현 상태에서는 히어로에게 의미 없는 스킬이므로 자동 사출로 유의미 하게 바꾸고, 동일 스킬을 두 번 번 눌러야 하는 피로감 또한 개선해야 합니다.
2.
퓨리어스 엣지- ▪개선안: 설치형에서 확정 타겟팅 스킬로 변경, 파이널 어택 발동 및 데미지 증가, 특정 스킬 적중 시 두 번 공격시 한 번만 적용되는 문제 수정
- ▪이유: 설치형 스킬은 최근 스킬 디자인 방향성에도 맞지 않습니다. 히어로는 기존에도 딜 손실이 큰 직업인데, 신규 스킬마저 설치형이면 더욱 암담한 상황입니다. 확정 타겟팅으로 변경하고, 낮은 데미지의 보강을 위해 퓨리어스 엣지에 파이널 어택 발동과 유의미한 데미지 증가를 추가해야 합니다. 또한, 특정 스킬(콤보 인스팅트, 발할라,스피릿 칼리버)의 적중 시 2번 공격시 1회 적용되는 문제로 퓨리어스 엣지의 10회 최대 생성이 불가능한 문제도 해결해야 합니다.
3.
인사이징 VI- ▪개선안: 보스 디버프 퍼뎀 증가 및 지속시간 연장
- ▪이유: 인사이징은 딜링이 아닌 디버프 용도로 사용되는 스킬입니다. 30레벨까지 올려도 지속시간 동안 한 번만 사용하는 상황입니다. 스킬 레벨의 상승에 따른 데미지 상승 폭과 지속시간 증가가 필요합니다.
4.
발할라 VI- ▪개선안: 크리티컬 확률 30% 증가를 삭제하고, 대신 퍼센트 데미지, 보공, 크뎀 증가
- ▪이유: 메이플스토리에서 기본 크리티컬 확률 100%는 모든 직업의 필수 전제 조건입니다. 크리티컬 확률 30%는 의미 없는 효과이며, 발할라의 점유율은 3%로 매우 낮습니다. 크리티컬 확률 대신 실질적인 데미지 상승 효과를 추가해야 합니다.
5.
파이널 어택 VI- ▪개선안: 보스 우선 타격 기능 추가 또는 최대 타격 가능한 몬스터 수 증가
- ▪이유: 현재 파이널 어택은 보스 외 몬스터를 타격해 딜 손실이 발생합니다. 보스 우선 타격 기능이나 타격 몬스터 수 증가가 필요합니다.
6.
소드 오브 버닝 소울- ▪개선안: 지속시간 단축 또는 설치 위치를 즉시 이동 가능하도록 변경
- ▪이유: 소드 오브 버닝 소울은 히어로의 주력 스킬이지만, 보스가 이동하면 재설치가 필요해 심각한 딜 손실이 발생합니다. 데몬 어벤져의 디멘션 소드처럼 짧은 시간 강력한 딜링이 가능하도록 변경하거나, 설치 위치를 즉시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이 필요합니다.
7.
소드 일루전- ▪개선안: 캐릭터 사망 시에도 데미지 증가 버프 유지
- ▪이유: 소드 일루전은 짧은 지속시간 동안 큰 데미지 증가 버프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캐릭터 사망 시 버프가 사라지기 때문에 극딜의 데미지가 크게 반감되는 경우가 빈번히 발생합니다. 때문에 버프가 유지되도록 변경이 필요합니다.
8. 콤보 데스폴트
▪개선안: 쿨타임 감소 효과 추가
▪이유: 현재 콤보 데스폴트는 단순 무적기입니다. 강화에 따른 효과가 데미지 증가인 현재로서는 콤보 데스폴트를 강화할 이유가 없기 때문에 스킬 코어 한 칸을 사용하고 있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스킬 레벨의 상승에 따른 쿨타임 감소와 같은 강화효과의 추가가 필요합니다.
9.
스킬의 선딜과 후딜- ▪개선안: 과도한 선딜과 후딜 감소
- ▪이유: 히어로 스킬들은 "묵직함"을 넘어서 너무 무겁고 느린 사용감을 줍니다. 스킬 준비 도중이나 사용 중에 사망하는 상황이 빈번하므로 선딜과 후딜을 줄여야 합니다.
히어로는 메이플스토리에서 대표적인 퓨어딜러 직업 중 하나입니다. 메이플스토리를 사랑하는 유저로서, 히어로를 사랑하는 유저로서 긍정적인 검토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