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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어로] [도움요청] 오늘 내일 건의사항 작성 부탁 드립니다.

군만듀
댓글: 2 개
조회: 834
추천: 3
2024-12-17 18:05:49

히어로 게시판 B221님의 개선안 재업입니다.

다들 마지막이라 생각하고 한번씩 도움 부탁드립니다.
한번이라도 좋으니 히어로 개선에 힘을 보태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점선 아래 내용 복사 후 링크 통하여 테스트서버 버그리포트 건의사항 한번씩 넣어주세요. 

https://maplestory.nexon.com/Testworld/N23BugReport/Create

위 링크 누르시면 바로 리포트 내용란에 복사 붙여넣기 한번만 해서 보내기만 누르면 되는 정말 간단한 작업입니다.
히어로 개선을 위해 귀찮으시겠지만 한번씩 동참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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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건의 내용


현재 히어로는 메이플스토리 내 대표적인 퓨어딜러 직업임에도 불구하고, 핵심 딜링 스킬들의 딜 손실과 비효율적인 딜 구조로 인해 최하위권 성능에 머물러 있었습니다. 하지만 신규 6차 마스터리 코어를 받았음에도 전반적인 히어로의 성능은 개선되지 않아 여전히 전 직업 중 최하위권에 머물러 있는 상황입니다.


신규 6차 스킬들의 주요 문제점

 1. 플레이의 피로도를 유발하는 오라 블레이드
 2. 실전에서의 심각한 딜 손실, 2차 테스트 서버 이후에도 여전히 데미지가 약한 퓨리어스 엣지
 3. 스킬 자체 데미지만 증가하여 6차 강화의 가치가 없는 인사이징
 4. 패치 후에도 여전히 점유율이 3~4%에 불과한 발할라


추가 문제점

  스킬의 과도한 선딜과 후딜로 인한 연계 및 회피의 어려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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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개선 내용
위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스킬 개선을 요청드립니다.


 1. 오라 블레이드 VI
◾개선안: 인레이지 상태에서 사용 시 자동으로 2회 발동되도록 변경

이유: 오라 블레이드는 방향키와 함께 사용해야 하는 스킬로, 적을 정확히 조준하려면 캐릭터가 멈추거나 방향을 조정해야 합니다. 이는 보스전에서 큰 피로도로 작용하며 사용자에게 족쇄가 될 수 있습니다. 동일 스킬을 반복적으로 입력해야 하는 피로감과 플레이의 제한을 줄이기 위해 인레이지 상태에서 2회 발동되는 형식으로 개선해 주셨으면 합니다.


 2. 퓨리어스 엣지
 개선안: 설치형에서 확정 타겟팅 스킬로 변경 및 낮은 데미지 증가

 이유 1: 히어로는 기존에도 소드 오브 버닝 소울이 주력 스킬이지만, 설치기로 사용해야 제 성능을 발휘합니다. 그러나 이로 인해 딜 손실이 커서 성능을 제대로 내지 못하는 직업입니다. 신규 스킬마저 설치형이면 더욱 문제가 되므로, 확정 타겟팅 스킬로 변경하거나 피격 범위를 크게 증가시켜 보스가 쉽게 맞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이유 2: 퓨리어스 엣지는 2차 테스트 서버에서 미약하게 버프를 받았지만, 타 직업의 신규 마스터리 코어와 비교할 때 실전 성능뿐 아니라 데미지 자체가 낮습니다. 파이널 어택 발동과 같은 추가 요소나 유의미한 데미지 상승이 필요합니다.

 3. 인사이징 VI
 개선안: 보스 디버프 퍼뎀 증가 및 지속시간 연장
 이유: 
인사이징은 딜링이 아닌 디버프 용도로 사용됩니다. 현재는 스킬을 강화할 의미가 없으며, 30레벨까지 강화해도 지속시간 60초 동안 단 한 번만 사용하는 스킬에 불과합니다. 스킬 레벨 상승에 따라 디버프 효과로 인한 데미지 증가와 디버프 지속시간 연장이 필요합니다.

 4. 발할라 VI
 개선안: 크리티컬 확률 30% 증가를 삭제하고 유의미한 데미지 상승 효과 추가
 이유: 
메이플스토리에서 기본 크리티컬 확률 100%는 모든 직업의 필수 조건이므로, 크리티컬 확률 30%는 의미가 없습니다. 발할라는 패치 이후에도 스킬 점유율이 고작 4%에 불과할 정도로 성능이 낮으므로, 크리티컬 확률을 삭제하고 유의미한 데미지 상승 효과를 추가해야 합니다.

 5. 스킬의 선딜과 후딜
 개선안: 과도한 선딜과 후딜 감소
 이유:
 히어로 스킬들은 "묵직함"을 넘어 너무 무겁고 느린 사용감을 줍니다. 버프 형태 스킬들은 개선되었지만, 여전히 레이지 업라이징, 소드 일루전, 콤보 데스폴트처럼 시전 도중 사망하는 경우가 잦을 정도로 대부분의 타 직업보다 선딜과 후딜이 깁니다. 이러한 문제를 개선해 유저들이 히어로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선딜과 후딜을 반드시 줄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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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개선안의 대부분을 차치하더라도, 히어로의 가장 큰 문제는 너무나도 '약하다'는 점입니다. 다른 직업들과 비교했을 때, 히어로의 유틸은 거의 전무한 수준입니다. 하지만 데몬어벤져처럼 유틸의 부족을 감수할 만큼 딜량이 충분하다면, 유저들은 그 직업에 만족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데몬어벤져는 신규 마스터리 코어를 개방하지 않아도 이미 1년 전에 지금의 하위권 직업보다 훨씬 강력하다는 사실이 너무 슬픈 현실입니다. 상위권과의 격차가 점점 심해지는 과정을 몇 년 동안 지켜보면서 앞으로 미래가 기대되지 않는다는 점에서요..



히어로의 근본적인 "약함"을 해결하기 위해 최종 데미지나 크리티컬 데미지를 강화하는 방안을 도입하는 것이 가장 빠르고 간단한 해결책일 것입니다. 물론, 내부적으로 이러한 결정을 내리는 과정이 쉽지 않다는 점은 충분히 이해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발 제발 부탁드립니다. 히어로라는 직업에 애정을 가지고, 끝까지 플레이하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히어로는 메이플스토리에서 대표적인 퓨어 딜러 직업 중 하나입니다. 히어로라는 직업의 정체성을 지키고싶습니다. 메이플스토리를 사랑하는 유저로서, 그리고 히어로를 아끼는 유저로서 진심으로 부탁드립니다. 히어로를 버리지 말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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