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 여론이 안 좋기 때문에 꾸준한 문의 필요합니다
부탁해요 게시판을 보니 지쳐서인지 목소리가 없어보여요 ㅜㅜ
1. 건의 내용
현재 히어로는 메이플스토리 내 대표적인 퓨어딜러 직업임에도 불구하고, 핵심 딜링 스킬들의 딜 손실과 비효율적인 딜 구조로 인해 최하위권 성능에 머물러 있습니다. 하지만 신규 6차 마스터리 코어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보다는, 히어로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지 않는 스킬들로 구성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신규 6차스킬들의 주요 문제점
- 1. 보스전에서 전혀 사용되지 않는 오라 블레이드
- 2. 실전 딜이 낮고 데미지마저 약한 퓨리어스 엣지
- 3. 스킬 자체 데미지만 증가하는 디버프기 인사이징
- 4. 패치 후에도 점유율이 3~4%에 불과한 발할라
2. 개선 내용
위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스킬 개선을 요청드립니다.
1. 오라 블레이드 VI
- ▪개선안: 인레이지 상태에서 레이징 블로우를 사용할 경우 오라 블레이드가 "자동사출"되도록 변경, 1회 사용시 오라 블레이드 2회 연속 발동으로 변경
- ▪이유: 오라 블레이드는 보스는 커녕 사냥에서조차 잘 사용되지 않는 스킬이며, 단축키에 등록하지 않는 유저도 많습니다. 현 상태에서는 히어로에게 의미 없는 스킬이므로 자동 사출로 유의미 하게 바꾸고, 동일 스킬을 두 번 번 눌러야 하는 피로감 또한 개선해야 합니다.
2. 퓨리어스 엣지
- ▪개선안: 설치형에서 확정 "타겟팅" 스킬로 변경, 파이널 어택 발동 및 데미지 증가, 특정 스킬 적중 시 두 번 공격시 한 번만 적용되는 문제 수정
- ▪이유: 설치형 스킬은 최근 스킬 디자인 방향성에도 맞지 않습니다. 히어로는 기존에도 딜 손실이 큰 직업인데, 신규 스킬마저 설치형이면 더욱 암담한 상황입니다. 확정 타겟팅으로 변경하고, 낮은 데미지의 보강을 위해 퓨리어스 엣지에 파이널 어택 발동과 유의미한 데미지 증가를 추가해야 합니다. 또한, 특정 스킬(콤보 인스팅트, 발할라,스피릿 칼리버)의 적중 시 2번 공격시 1회 적용되는 문제로 퓨리어스 엣지의 10회 최대 생성이 불가능한 문제도 해결해야 합니다.
3. 인사이징 VI
- ▪개선안: 보스 디버프 퍼뎀 증가 및 지속시간 연장
- ▪이유: 인사이징은 딜링이 아닌 디버프 용도로 사용되는 스킬입니다. 30레벨까지 올려도 지속시간 동안 한 번만 사용하는 상황입니다. 스킬 레벨의 상승에 따른 데미지 상승 폭과 패시브화 필요합니다.
4. 발할라 VI
- ▪개선안: 크리티컬 확률 30% 증가를 삭제하고, 대신 퍼센트 데미지, 보공, 크뎀 증가
- ▪이유: 메이플스토리에서 기본 크리티컬 확률 100%는 모든 직업의 필수 전제 조건입니다. 크리티컬 확률 30%는 의미 없는 효과이며, 발할라의 점유율은 3%로 매우 낮습니다. 크리티컬 확률 대신 실질적인 데미지 상승 효과를 추가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