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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델] 아델 칼로스 공략 및 팁!

밀키즈
댓글: 14 개
조회: 3822
추천: 7
2025-03-07 22:23:56
세렌에 이어서 벌써 두번째네요!

칼로스는 세렌보다는 쉬울 수도 있습니다. 최소컷은 칼로스가 더 어려운거 같아요..
칼로스는 패턴 자체가 위험한 패턴은 없어서 패턴에 대한 설명은 없을겁니다! 1페이즈,2페이즈 운용법에 관해 적을 예정이에요..

칼로스 < 이지 > : 최소컷은 41900이하로 예상됩니다. 
( 본인 기준이긴한데 더 낮게도 클리어가 될 것 같긴합니다. 이거보다 낮은 컷 영상은 아직 뜬게 없어서 이것을 최소컷으로 잡겠습니다. )무난무난 깰만한 컷  5.0 이상, 슬슬 편하게 깰만한 스펙 5.7~5.8 정도가 편하게 깰 수 있는 스펙입니다. 6.5~7.0 쯤 되면 빠르게 클리어도 가능하구요..
        < 노말 > : 최소컷은 59500입니다. 무난무난 컷은 6.8 슬슬 편하게 깰 수 있는 스펙은 7.0~7.2 매우 편하게 깨는 스펙은 7.4~7.6 빠르게 클 가능한 스펙은 8.3 이상으로 생각됩니다.. 빠른 클은 제가 생각하기에 예상 스펙이지 8만이 넘는 아델은 칼로스를 운용해본 적이 없어 정확한 판단은 힘드네요. 유니온 챔피언은 컨티 기준 68000 리레 기준 7만 정도 잡으시는게 최소컷입니다. 컨티 기준 7.2 리레기준 7.4정도 찍으시면 무난하게 클리어 가능하십니다.

들어가기 전에 앞서..
칼로스는 크게 권능과 간섭이 중요한 패턴입니다. 
간섭은 각 1분마다 1개씩 켜지게 되며 간섭을 의지로 풀어주지 않는다면 지속적으로 플레이어를 향해 공격을 취합니다. 간섭은 4개가 모두 켜지고 1분 동안 간섭을 1개라도 해소하지 못하면 패턴 파훼 실패로 보스클리어에 실패하게 됩니다. 칼로스는 2분 30초마다 즉사패턴 ( 저는 권능이라고 부릅니다. ) 사용하는데 즉사패턴을 사용 할 때 간섭이 한 개
더 켜지게 됩니다. 즉사패턴과 1분 간섭이 겹치는 경우 간섭이 한번에 2개까지 켜지므로 간섭관리는 지속적으로 해주셔야합니다.


권능은 칼로스가  2페이즈에서 2-1/2/3/4페이즈로 나누어져 있는데 각 페이즈 체력에 도달 할 때 마다 발동하는 기믹입니다. 정 중앙 발판을 기준으로 좌,좌상,우,우상,하단에 윌의 달빛게이지 마냥 보호막이 형성되며 해당 보호막으로 이동해야 파훼가 가능합니다. 총 5회 파훼를 하면 다음 페이즈로 넘어가게됩니다. 파훼에 실패할 경우 데스카운터와 칼로스가 체력을 5%회복한 상태로 동일 페이즈를 진행하게 됩니다.
해당 내용은 2페이즈 설명에서 자세히 설명 할 예정입니다.

공통 패턴 :
[1] 구속의 눈 ( 왼비 )

 플레이어를 맞추기 위해 랜덤적으로 레이저가 발사되며 1페이즈에서는 체력이 50% 미만일 때만 2갈래 레이저
 2페이즈에서는 2-2부터 2갈래 레이저 2-4에서 3갈래 레이저가 생성됩니다.  노멀은 2-3부터 3갈래
 맞으면 틱당 15%이상의 데미지가 들어오므로 절대 맞으면 안되고 맞는 상황에는 스턴을 동반하기에 맞기 직전에 의지를 써서 스턴에 걸리지 않게 조절해주셔야합니다.
솔로플레이 기준입니다. 3x n (n은 인원수 ) 왼쪽비는 논히트시 빨간색, 1회 히트시 보라색, 2회 히트시 남색, 3회 히트시 파란색 ( 패턴 종료 )됩니다. 인원수가 늘어나게되면 늘어난 인원수 만큼 추가로 의지를 히트 시켜주셔야 합니다. 
왼비를 보다 쉽게 맞추는 방법


아래에서 위로 쏘기


[2] 심연의 눈 ( 오른비 )
플레이어를 향해 암흑을 동반하는 미사일을 여러개 발사합니다.
해당 패턴은 눈으로 보고 피해주시면 되는 패턴이기에 추가적인 공략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왼비와 동일하게 3회 히트시 간섭이 해제됩니다. 해제 방법은 왼비와 거의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3] 폭격 전투기 ( 드론 )

드론은 간섭 중에 원거리 사격이 제일 어려운 친구인데요.. 이 친구는 연습을 많이 하셔야 원거리 사격이 가능하실꺼구 해당 패턴이 공격시 공격 범위에 있으면 1초 안에 터져버리니 해당 범위에 있으면 빠르게 이탈 하셔야합니다.
 드론은 2회 피격시 해제됩니다.
해당 패턴은 장거리 사격이 어려우므로 근거리에 붙어서 블링크를 이용해 확정적으로 처리하는게 안전합니다.


[4] 오디움의 공 ( 구체 )
 구체는 간섭 중에 제일 쉬운 난이도이며 피격 시 30~40%의 체력 비례 데미지를 부여합니다.
구체는 2회 피격시 해제됩니다. 판정이 상당히 널널하므로 구체가 오기 1초전 이나 구체가 지나가고 0.5초 정도는 의지를 써도 맞습니다. 이 친구는 푸는데 공략이랄게 없네요 가까이 가서 의지 써주시면 됩니다.
​​​


칼로스 1페이즈 :
1페이즈 칼로스는 간섭을 제외하면 크게 위협적인 패턴이 없습니다. 
[폭탄] 
쿨타임 15초 ( 50%미만일땐 10초 ) 마다 맵 랜덤한 위치에 폭탄이 생성되며 피격시 30~40% 체력 비례 데미지를 입습니다. 각 폭탄들은 중첩되지 않으며 두개를 맞는 위치여도 한개만큼의 데미지만 들어옵니다.
1페이즈는 맞아도 상관 없으니 피가 적을 때 뺴고는 맞아도 무방합니다. ( 노말 부터는 되도록이면 안 맞는 것이 안전합니다. ) 


[감시자의 분노]
레이저는 체력비례 60%(노말70%)데미지와 18초 ( 15초 ) 쿨타임을 가지고 있으며 이지,노말을 포함하여 한번에 죽을 수 있는 패턴 중 하나입니다. 되도록이면 안 맞도록 조심해주시면 됩니다. 칼로스와 같은 층에 있고 가까이 있어야 해당 패턴을 사용하니 다른 층에 있으면 해당 패턴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해당 패턴은 다이크를 이용하여 막아주시는게 좋습니다.


[ 어깨 폭탄 ]
이지와 노말의 가장 큰 차이를 보이는 패턴입니다. 
이지는 30% 노말은 40%의 체력비례데미지를 입히며 다른 패턴들을 허용 했을 때 이지에서는 죽지 않지만 노말에서는 생각보다 자주 죽을 수 있는 패턴입니다. 이지는 맞더라도 치명적이 않지만 노말은 정말 치명적이니 해당 패턴을 맞지 않도록 조심해 주세요. 해당 패턴은 한층 위에 있더라도 맞으니 윗점이나 앞으로 이동하여 피해주셔야합니다.


[ 앞발 내려찍기 ]

냥냥 펀치입니다. 25% ( 30% )체력 비례 데미지와 1초간의 스턴을 동반합니다.
이지 모드에서는 풀피에서는 맞아도 무방하나 노말에서는 절대 맞으면 안되는 패턴입니다. 해당패턴 + 레이저를 맞으면 그대로 데스카운터가 날라갑니다.


[ 텔레포트 ] 

10초마다 플레이어가 있는 위치로 이동합니다.

[ 1페이즈에서의 아델 위치 ]
 1페이즈에서는 아델이 칼로스와 동일 층에 있어도 크게 문제되지는 않지만 체력 관리가 힘들기 때문에 윗층 혹은 아래층에 있는 것이 안전합니다. 하지만, 아래층이 더욱 안전하니 아래층에서 딜하는 것이 아무래도 조금 더 유리합니다.
1페이즈에서는 데스카운트가 확 깎일만한 상황이 그렇게 자주 발생하지 않으니 칼로스의 위치를 크게 보지 않고 간섭을 해제하러 자유롭게 이동 해주시면 됩니다.

[ 1페이즈 빌드 ]
최소컷 빌드 : 오리진 > 5차 > 오리진 ( 오리진 극딜이 끝나고 거의 바로 넘길만큼의 체력이 남으셔야합니다. 이것 보다 많이 남게된다면 타임아웃 할 가능성이 높으니 리트라이를 추천드립니다 ) 이지와 노말 둘 다 3극 안에 넘어가셔야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무난무난클 빌드 : 이지 기준 5.0~5.8 노말 기준 6.8~7.4 [ 오리진 > 5차 ] 5차를 쓰고 오리진이 돌 때 쯤에 2페이즈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빠른 클 빌드 : 이지 6.5~7.0 노말 8.3 ( 예상 ) [ 오리진 극딜만 사용하여 5차가 돌때 쯤에 2페이즈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
최소컷 기준으로 이지는 1페 3극딜 중에 넘기셔야하고 노말은 약간은 남아도 괜찮습니다.
체력이 이지는 1페가 적은데 노말은 1페가 많습니다.
체력이 보통 2배가 늘어난다 생각하면
이지 1페 / 노말 1페는 딱 2배가 아니라 2.2~2.4배 같은 느낌이고 이지 2페 / 노말 2페는 1.7~.1.8배 같은 느낌이라 종합적으로는 비슷하게 늘어나지만 1페이즈 체력이 많아 조금 느리게 넘어가져도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 2페이즈 ]

칼로스는 2페이즈 부터 데스 카운터를 위협하는 패턴이 다수 등장합니다.

[ 어깨 날개 공격 ]
[ 일반 패턴 ]


[ 강화 패턴 ]​
1페이즈의 폭탄에서의 연장선입니다.
일반은 35~45%의 체력비례 데미지 강화는 20~25%의 체력비례데미지와 허약을 2~3초 동반합니다. 허약 상태에 걸리면 점프 자체가 안되니 허약 상태에서 브레스가 오면 다이크로 막아주셔야합니다.
강화 패턴은 2-3페이즈부터 패턴이 강화됩니다.


[ 감시자의 하수인 ]

30초 마다 맵 전체에 생성되며 ( 2-3페이즈 부터 ) 공격 범위에 닿으면 0.96초 뒤에 자폭하며 20%의 체력비례데미지를 입힙니다. 202초 뒤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해당 패턴은 더블 점프로 지나가주시면 알아서 자폭합니다.

[ 저주 ]
2-4 페이즈​부터는 데미안의 낙인 처럼 낙인이 쌓이는 저주 패턴이 발생합니다 저주가 3스택이 쌓일 경우 헤븐즈도어와 같은 부활기를 무시하고 즉사시킵니다. 낙인은 쌓일 때 마다 15%의 추가데미지를 입게됩니다. 2개가 쌓이면 패턴이 30% 더 아프게 들어옵니다. 낙인이 쌓이면 제단으로 이동하여 빠르게 풀어주시는게 중요합니다. 
제단은 맵 중앙 계단에 있으며 채집키를 꾹 누르게되면 낙인이 풀리게됩니다.

[ 냥냥 펀치 ]  
2페이즈 최악의 패턴 중 하나입니다. 귀여운 냥냥펀치를 날리지만 해당 패턴에 적중 시 데스카운터가 날아갈 확률이 매우 높으므로 이지,노말,카오스를 포함 절대 맞으면 안되는 패턴입니다. 피격시 35%의 체력비례 데미지와 2초간의 스턴이 걸립니다. 해당 패턴을 노말에서 맞을 경우 레이저와 겹칠 확률이 높으니 죽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차라리 멀리 날아가면 생존할 확률이 큽니다. 해당 패턴은 칼로스와 같은 층에 있을 때만 사용하며 아래층이나 위층에 있을 경우 사용하지 않습니다.


[ 감시자의 분노 ]


1페이즈와 동일하지만 체력비례데미지는 65% ( 75% ) 이며 칼로스 좌측과 우측에 보라색 화염이 남아있어 피격시 15% (20%) 데미지를 입힙니다.
해당 패턴 1타를 다이크로 막고 보라색 화염에서 바오스를 사용하여 극딜 할때 딜뻥을 시키는 것도 dpm을 높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 맞을 때 노빌리티,바오스 사용 필수 )

[ 텔레포트 ] 
1페이즈와 동일합니다.

[ 텔포찍기 ]
칼로스가 텔레포트를 사용한 후 찍는 스킬입니다.  맞으면 즉사하며 텔레포트와 다르게 이동할 때 위에 네모난 포탈같은 것이 열립니다. 저 네모난 포탈이 열렸을 때의 플레이어 위치로 칼로스가 이동하여 찍어누릅니다.
즉사 패턴이므로 꼭 피해주셔야합니다.
해당 패턴은 칼로스가 1층을 찍을 때는 2층은 맞지 않지만 2층을 찍을 때는 3층은 맞는 판정이니 3층일때는 윗점을 써주셔야합니다.
이전에는 다단히트 판정이여서 헤도도 한번에 바이바이였지만 패치해줘서 헤도만 빠지거나 데카만 빠집니다.
[ 브레스 ]
이전에는 다단히트 판정이여서 헤도도 같이 나갔지만 요즘은 1타 판정입니다. 즉사기이며 동일층과 1층 위의 발판은 패턴을 맞는 범위이므로 아래로 내려가시거나 상층의 발판에서 윗점이나 체공을 써주셔야 맞지 않습니다.


[ 권능 ]
2페이즈의 핵심 패턴 2페이즈는 체력의 25%마다 페이즈로 구성되어있습니다. 100~75.1% [ 1페이즈 ] ... [ 4페이즈 ] 까지 각 페이지를 넘길려면 권능을 파훼해야하는데 칼로스가 중앙으로 텔레포트하며 중앙 기준으로 좌측, 좌측상단,우측,우측상단,하단부에 랜덤하게 보호막이 형성되며 해당 보호막으로 이동해야만 패턴을 파훼할 수 있습니다. 패턴은 총 5번 발동하며 생성된 보호막은 같은 자리에 생성되지 않습니다. 즉 좌측에 한번 생성되면 그 권능은 좌측은 더 이상 생성되지 않습니다. 패턴을 파훼하지 못한 경우 죽음에 이르는 데미지를 받으며 무적기를 사용하거나 헤븐즈도어가 있는 경우 헤븐즈 도어는 사라지며 파훼처리 됩니다. 무적기나 부활류가 없는 경우 파훼가 실패되어 칼로스의 체력이 5% 회복되며 동일페이즈가 시행됩니다.
해당 영상을 보시면 좌측과 좌측상단에 생성된 이후 제가 오른쪽만 보고 있습니다. 
동일한 위치에는 생성되지 않으니 좌측 혹은 우측에 다 생성된 경우 반대편 쪽만 보고 있으시면 됩니다.


[ 2페이즈 에서의 아델 위치 ]
 2페이즈에서는 딜이 여유로운 경우는 아래 쪽에서 간섭만 관리해주시는게 제일 좋습니다. 만약 평딜을 섞어야하는 스펙이라면 윗층이 낫습니다. 아래층의 경우에는 칼로스의 텔포찍기를 제외하면 위험한 패턴이 없으며 위층의 경우는 칼로스의 텔포 찍기와 브레스, 번개 등이 조금 위험한 패턴입니다. 
평딜을 열심히 쳐야하는 상황이면 윗층이 딜을 넣기 보다 좋고 딜이 충분하여 극딜만하고 간섭작만 하는 경우에는 아래층에 있는 것이 유리합니다.

[ 2페이즈에서의 관섭 관리 ]
 1페이즈와 달리 2페이즈는 칼로스를 계속 보면서 이동을 해주셔야합니다. 칼로스를 보지 않고 이동하는 경우 동일층이나 한층 정도 위에 있는 경우 브레스를 맞을 수도 있고 칼로스가 텔포찍기를 사용할 수도 있기 때문에 칼로스가 캐릭터의 시야 밖으로 이동하면 캐릭터는 상당한 위험을 감수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캐릭터가 왼비 위치에서 오른비가 뜬 경우 중앙으로 텔포를 한번 유도해주고 칼로스가 보이는 시점에서 오른비 간섭작을 해주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 2페이즈 빌드 정리 ]
최소컷 > 2-1 5차 , 오리진 2-2 5차 오리진 2-3 5차 오리진 2-4 5차 오리진 순서로 끝내주시면 됩니다.
무난무난클 > 2-1 5차 평딜 2-2 오리진극딜 2-3 5차 평딜 2-4 오리진 극딜 ( 이칼 기준 ) 
                   2-1 오리진 (극딜 안기다리고 2-2진입 ) > 2-2 평딜하다가 5차 > 2-3 평딜 > 2-4 오리진극딜 ( 5.9~6.0 )
                   2-1 오리진 극딜 + 평딜 2-2 5차 극딜 + 오리진 (5차 안쓰고) 2-3 5차극딜 + 평딜 2-4 오리진 극딜 ( 노칼 )
빠른 클 > 2-1 오리진(5차 x ) +  평딜 > 2-2 5차 > 2-3 평딜 > 2-4 5차극딜 ( 이지 환산 6.8~7.0 이상 ) ( 노칼 추정 불가 아마도 8.3~8.8 이상 )

정확한 빌드는 본인이 직접 치시면서 정립하시는게 제일 좋은 빌드입니다. 칼로스를 별로 접해보지 않았고 2페이즈가 어려운데 스펙은 강하신 분들은 해당 날먹 2페이즈 빌드를 보시고 클리어하시길 바랍니다. 이지 ( 5.8 ) 노말 (7.5)이상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이지칼로스 최소컷 영상은 아래에 첨부되어 있습니다. ( 해당 영상 확인 해보니 빌드가 조금 아쉽네요 최소컷 빌드는 위에 적히신대로 하시는게 제일 이상적입니다. )
https://www.youtube.com/watch?v=BALriMbeivc

무난무난클의 극딜만하고 간섭작을 하는 경우도 아래에 첨부되어 있습니다. ( 데이터를 수집한다고 플레이가 매끄럽진 않습니다.) 스펙이 되는데 칼로스를 잘 못하시겠는 분들은 해당 영상처럼 하시면 쉽게 깰 수 있습니다.. 매주 2.5억 먹자구요!
https://youtu.be/rpkzwYSFTX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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