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머스매쉬의 디버프 지속시간을 늘려주고 딜과 딜레이 이득을 받았지만 장판을 빼았겼습니다.
디버프 지속시간이 늘어난 것을 보아 절대 의도해서 나온 상황이 아니라고 보여졌습니다.
블래 마코 담당자가 숔웨 충격파와 해머 장판 구현을 까먹었는데 쇼케 직전 알아챈 것이 아닌가 하는 의심이 들 정도였습니다.
땅박이 블래가 싫어서, 이래놓고 이걸로 허수아비 DPM 잘 나오고 검밑솔 클탐 잘 나오면 이 기괴한 땅박이 구조만 남은채 딜은 빼앗긴 너덜너덜한 블래의 미래가 그려져서 블래 유저들은 반발했었습니다.
수 개월이 지난 결과 매그팡해머라는 딜구조는 다시 사라졌지만 그 과정에서 매그팡, 릴파벙의 딜을 빼앗기고 블래스터의 정체성과 괴리감이 있다고 평가받던 발칸펀치 버프를 받았습니다.
도무지 이해할 수가 없는 버프고 기회비용적으로 생각해봤을 때
매그팡해머 강제성으로 인한 해머 마코 강화에 들어간 비용이 물거품이 되었고 많은 블래유저들이 유기하는 발칸펀치 마코를 올려야 하게 되었습니다.
사실상 블래 유저들이 거품물만한 패치만 해놓고 위로랍시고 제일 쓸모 없는 받아라 한 느낌입니다.
하다못해 구조적으로 유저들에게 불쾌함을 주던
벙버맥마 지속시간 차이
버브 쿨타임
벙버 맥마와 극딜스킬들의 호환 부재
이런 걸 해결해주면서 좀 조졌으면 어땠나 싶네요.
장판도 뺏기고, 허수아비에서만 패왕인 기괴한 해매팡도 뺏기고, 덩달아 마코에 지른 조각도 공중분해되고, 이상한 극딜구조 개선은 못 받고, 발칸 키다운 시간 하나 받았네요. 허리케인믹서 같은 이상한 스킬 마코나 받고요.
전체적인 하향이라고 하나 4개월간 연속으로 너프 받은 직업이 블래 말고 있었나 모르겠네요.
밸런스는 돌고 도는 거라고 하지만 그건 밸패를 롤마냥 상습적으로 하는 게임에서나 할 소리구요. 그렇지 않은 이 게임에선 블래 제외하고도 조작 난이도와 그로인한 캐릭터 선호도에 입각해 밸런스를 짜야 맞는 거죠. 그래야 꼬우면 너도 하지 그랬냐란 말이 나오지.
데제제가 사기캐 나열한 줄임말이었듯 민심도 블래 카데나는 좀 쎄다고 너프해라 징징거리는 사람 별로 없었는데…테섭에서 잘 좀 조정해줬으면 좋겠습니다. 속상해서 푸념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