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기간이 일주일로 짧은 만큼 압도적인 화력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썼습니다만, 똑같이 복붙하셔도 좋고 콤보나 다른 부분에 있어서 건의사항 있으신 분은 추가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콤보나 딜 관련 부분은 운영진분들이 저렇게 마음먹은 이상 일주일 가지고 절대 안 고쳐칠 것 같아서 따로 넣지 않았습니다.
< 아래의 양식에 따라 자세한 내용을 전달해주시면 향후 업데이트 시 참고하겠습니다. >
1. 건의 내용
- 안녕하세요. 이번 패치 잘 보았습니다만은, 몇 가지 개선 사항이 있어 문의를 넣어봅니다.
직업은 '제로' 입니다. 딜 관련 너프 패치는 안타깝긴하나, 운영진 분들도 어쩔 수 없는 사항이었다고 생각됩니다. 상위권 직업이 마땅히 받을만한 수준의 너프였다고 생각하기에 딜 관련 부분보다는 다른 쪽 얘기를 해 볼까합니다.
-플래시 어썰터 딜레이 롤백(너프)에 관하여
제로라는 직업은 화려한 연계 직업임에도 스킬 후 딜레이 및 일명 땅박이 경향이 강하게 나타납니다. 하여, 플래시 어썰터 같은 이동기 스킬은 이러한 단점들을 커버할 수 있는 아주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이번 패치로 인하여 베타의 콤보가 후딜이 심해진만큼 플래시 어썰터의 후딜증가 패치는 역체감이 더욱 심해질 것이며 불쾌한 조작감은 앞으로의 플레이 경험에 있어 지대한 영향을 끼칠 것 입니다. 다수의 타직업은 부드러운 조작감의 이동기를 받음에 비해 뻑뻑한 조작감의 대명사인 제로의 갑작스런 이동기 딜레이 너프는 쉬이 납득하기 어렵습니다.
-쉐도우 플래시(1타/2타)의 구조 변경
1타 쪽으로 데미지 비율이 옮겨 갔으나, 이는 기존에 비해 플레이 경험을 저해하는 방식이라고 생각됩니다.
기존에는 미리 설치해 둔 뒤 원하는 타이밍에 터뜨리는 식으로 스타일리쉬한 플레이를 할 수 있었으나, 패치 이후 부턴 1타를 반드시 몹에 맞춰야 하는, 일종의 제약이 생겨버립니다. 아마 운영난이도를 낮추고자 이와 같이 변경했다고 사료됩니다만, 이는 오히려 2타의 광범위한 스킬 범위의 장점을 배제함과 동시에 좁은 범위의 1타를 맞추지 못하게 됐을 때의 손실이 더 크다는 것을 고려하면 교각살우의 상황만 초래하게 되는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2. 개선 내용
- 1. 플래시 어썰터 딜레이 롤백(너프)에 관하여
--> 롤백(너프) 철회. OR 패치로 인해서 조작감이 더욱 안 좋아지는 만큼 공중태그 OR 버스트스텝 캔슬 기능 추가.
-2. 쉐도우 플래시의 구조 변경
--> 해당 개선안 철회.
-늘 메이플스토리 용사님들을 위해 힘 써주시는 운영진분들에게 무한한 감사를 드립니다.-
여려분들의 힘이 필요합니다 다같이 간절한 마음으로 문의 넣어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