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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하일] 2분화 패치 이후 딜 변화량 추산(수정)

아이콘 linlin
댓글: 14 개
조회: 2688
추천: 3
2025-04-11 14:32:07
안녕하세요. 전 직업 120초 쿨 극딜로 변경이라는 이례없는 패치로 다들 놀라셨을텐데요, 저도 많이 놀랐습니다. ㅋㅋ
아무튼 이번에도 본섭에서 측정한 전분을 통해 총 딜량이 얼마나 변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아 저는 일단 리레 사용자이니까 컨티 전분은 다음 기회에..
테스트 서버 변경 사항 중 딜량에 관계된 요소만 적었습니다. 특히 소오소라를 많이 쳐낸 느낌이 들 수 밖에 없는 내용인것 같아요. 하지만 자세히 보면 분명 상향인 부분도 꽤 있는데... 이거 이런식으로 직관적이지 않게 패치하면 운영자들도 보기 힘들텐데 왜 이런식으로 한건지 모르겠네요. 딜링 구조 자체를 바꾸고 싶었을 수도 있으려나..


자 각설하고, 왼쪽이 본섭에서 친 전분, 오른쪽이 변경사항으로 인한 보정치입니다. 저의 스펙을 보길 원하시면 환산 주스탯 사이트에서 오늘 날짜 Mihile을 검색해 주세요. 아 저는 리레 5레벨이라 지속시간이 20초인 것 참고해주세요.

계산하기 전엔 거의 최종뎀 5%~ 10%급 너프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다행히 그정도 까지는 아닌 것 같아요. 왜 그런지 아래와 같은 이유로 생각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 라오커, 마제스티의 딜이 오히려 늘어남
라오커는 공격 데미지가 변하지 않은 채로 더 많이 쓸 수 있게 되었고, 마제스티는 줄어든 쿨타임 대비 지속시간 감소량이 더 낮아 결과적으로 가동률이 늘어났습니다. 슬래시의 딜량이 많이 쳐내진 대신에 이 스킬들이 나름 간극을 메꾼게 아닌가 싶네요.

2. 리스트레인트 링
리레도 줄어든 쿨타임 대비 공격력 감소율이 생각보다는 적긴 했습니다. 극딜 타임이 이제 리레의 지속시간과 같게 되어 극딜 전부에 리레를 묻힐 수 있는게 장점이라면 장점이 되긴 하겠네요.



또 아래에는 보정 계산에서 반영된 사항과 반영되지 않은 사항들입니다. 생각나는 것 전부 적어봤는데 궁금한 점 있으면 물어봐 주세요.

반영된 사항
슬래시 실질 지속시간 65초 → 55초 변경 및 딜레이 감소로 인한 공격횟수 변경

소드 오브 소울라이트 지속시간 감소로 인한 어썰트 사용 횟수 증가 보정

리레 적용 중 클솔 4번 데차 2번 사용, 리레 너프로 인한 두 스킬 딜 감소

소울 마제스티 총 버프 지속시간 증가로 인한 횟수 증가, 그에 따른 오펜시브의 횟수도 증가

소드 오브 소울 라이트, 마제스티의 지속시간이 20초가 됨에 따라 해당 공격 전부 리레가 적용되게 변경

듀란달, 라이트 포스레이, 검의 잔상, 소울 마제스티의 딜량이 리레의 공격력 감소분만큼 감소
(측정시 공퍼 144%임에 따라 최종뎀 6.17% 감소 효과)

모든 스킬 최종뎀 2.4% 감소


반영 안된 사항
로 아이아스 실질 지속시간 증가로 인한 어썰트 데미지 증가 미반영

평딜과 극딜 모두 관여하는 스킬들 중 반영된 스킬 외 스킬의 리레 딜 감소량 및 가동률 증가로 인한 데미지 증가 미반영
(로얄 가드, 파이널 어택, 오라 웨폰, 인스톨 실드, 스인미 크오솔)

슬래시 딜레이 감소 및 어썰트 사용 횟수 증가로 인한 파이널 어택 횟수 증가 미반영

초월자 시그너스의 축복 예열 타이밍 변경점 미반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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