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스킬 주기는 짧아지고 인피 가동 시간도 줄어들었는데
시드링 가동 효율까지 바뀌어서 첫극은 기존보다 약해질텐데
어느 시점부터 얼마큼 강해지는건지 궁금해서 직접 계산해본 결과입니다.
근거가 부족한 계산(변화폭 판별만을 위한)이니 재미로만 봐주세요
- 인피니트
· 재사용 대기시간이 180초에서 120초로 감소됩니다.
· 지속 시간이 30초에서 20초로 감소됩니다.
11분 40초 기준
(그여축, 메서풀, 오라웨폰, 등 가동 주기 변경된 버프 수치 미반영)
기존
0 리레 / 오리진 인피
3 리레 / 인피
6 리레 / 오리진 인피
9 리레 / 인피
인피 사용 시간 = 120s
리레 가동 시간 = 60s
변경
0 리레 / 오리진 인피
2 리레 / 인피
4 리레 / 인피
6 리레 / 오리진 인피
8 리레 / 인피
10 리레 / 인피
인피 사용 시간 = 120s
리레 가동 시간 = 90s
기존 리웨 효율(내 캐릭 기준, 4렙)
리레 : 42%
웨폰 : 33%
변경 리웨 효율
리레 : 33%
웨폰 : 27%
인피니트 딜 차이?
인피티트 초당 데미지 = N 이라고 가정
기존 : (60 + 60 * 1.42) * N = 145.2N
변경 : (30 + 90 * 1.33) * N = 149.7N
> 11:40 기준 약 3% 상승
미반영 된 가동 버프 차이까지 고려 시 더 높을 것으로 예상
준극딜의 변화점은?
- 루인
· 검이 소환될 때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500%에서 922%로 증가됩니다.
· 검이 꽂힐 때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900%에서 1350%로 증가됩니다.
- 스톰
· 재사용 대기시간이 90초에서 60초로 감소됩니다.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500%에서 794%로 증가됩니다.
- 루인, 마커, 스톰
5:40 기준(엔버는 생략)
기존 루인딜 : R
기존 스톰 딜 : S
마커 : M(딜차이는 없지만 시드링 가동률 차이 때문에 측정)
변경 루인 딜 : R' = 1.55R(실제론 더 높음)
변경 스톰 딜 : S' = 1.58S(실제론 더 높음)
링썸 반영 X
기존
0 리레 / 루인 스톰 마커
1 웨폰 / 루인 마커
1.5 스톰
2 루인 마커
3 리레 / 루인 스톰 마커
4 웨폰 / 루인 마커
4.5 스톰
5 루인 마커
루인 : (2 + 2 * 1.42 + 2 * 1.33)R = 7.5R
마커 : (2 + 2 * 1.42 + 2 * 1.33)M = 7.5M
스톰 : (2 + 2 * 1.42)S = 4.84S
> 7.5R + 7.5M + 4.84S
변경
0 리레 / 루인 스톰 마커
1 웨폰 / 루인 스톰 마커
2 리레 / 루인 스톰 마커
3 웨폰 / 루인 스톰 마커
4 리레 / 루인 스톰 마커
5 웨폰 / 루인 스톰 마커
루인 : (3 * 1.33 + 3 * 1.27)R' = 7.8R' = 12.1R
마커 : (3 * 1.33 + 3 * 1.27)M = 7.8M
스톰 : (3 * 1.33 + 3 * 1.27)S' = 7.8S' = 12.32S
> 12.1R + 7.8M + 12.32S
(5:40 기준 루인 딜 약 61%, 스톰 딜 약 154%. 상승)
엔버, 그여축, 메서풀 등 가동 고려 시 상승률 더 증가
이제 이 수치를... 각 스킬 점유율과 시드링 가동 사용 스킬을 재계산하면
최종뎀 증가량도 얼추 나올 듯 합니다.
그래도 5차 스킬이 전체적으로 데미지가 오르긴 한거같네요.
사실 애초에 시드링 효율 기준을 제멋대로 잡은거라 정확하지가 않습니다..ㅜ
일단 이 계산으로 알 수 있는건 첫(물론 얼추 알려진 사실이지만) 오리진 극딜 이후 시간이 흐를수록
기존 상태보다 누적 데미지량은 높을 거라는거 정도인거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