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데붕이 유저분들 불철주야 데벤하시느라 고생 많으십니다. 저희도 더 이상 환산 운영자님 잡아다 패고 약한 직업들 모가지 채와서 약코글 징징쓰지말고 현실적인 개선안 받아냅시다.. 분탕도 많이 꼬이는 것 같은데 적어도 저희끼리는 뭉쳐서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직업이 리턴을 뺏긴 마당에 리스크를 줄일 방법이라도 강구해야 하지 않을까요 아래 읽어보시고 공감 안가시거나 더 추가했으면 하는 개선안 있으시면 추천 바랍니다.
1. 레버넌트 변경
- 현재 데벤져의 유일한 무적 호소기, 검밑솔까지는 생존이 어려운 데벤져의 생존력을 그나마 올려주는 밥줄 스킬이지만 검마솔플 시점부턴 아예 의미가 없어지는 극딜 보조기입니다.
검마부터 세렌, 카링, 익스우, 림보, 카링 등 칼로스를 제외한 모든 보스에서 피격만 당해도 받는 디메리트들이 존재합니다. ( 심지어 칼로스도 왼비와 오비 같은 치명적인 맵패턴을 방어 못한다는 무지막지한 단점이 존재함. )
검마의 파괴 창조 디버프, 세렌의 바인드 게이지, 카링의 흉수 게이지, 익스우의 섬멸 게이지, 림보의 침식 수치, 발드릭스의 정신력 등 현재 보스 메타에서 피격 자체를 허용하지 않는 보스가 점점 늘어나고 있고 향후 추가되는 보스들도 유사한 구조를 띌 가능성이 높은데 퓨어 평딜 직업인 데벤져는 단순히 레버넌트라는 유사 무적기가 있다는 이유로 그 어떤 무적기 조차 받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평딜에 딜 점유율이 상당부분 쏠려있는 직업 특성상 패턴을 회피하는 시간은 그만큼의 딜로스로 이어지고 이는 타 직업에 비해 더욱 더 큰 디메리트입니다.
너프 전 데벤져는 그나마 체급이라는 강점이 있었기에 레버를 키고 패턴을 피해야하는 상황임에도 고점을 뽑아낼 수 있을만큼 리턴이 분명히 존재하는 직업이었으나 현재 리턴의 1/3 가량을 뺏긴 시점에서 구시대적인 레버넌트의 구조 변경을 요구합니다. 보스에게 피격받는 데미지는 그대로 유지하되, 상위보스들에서 특수하게 적용되는 기믹형 게이지들의 증가 요소는 제외해주셨으면 합니다.
2. 서페스 리미티드 사용 시 프렌지 최종데미지 보정 효과 추가.
- 현재 서페스 리미티드 스킬은 진힐라나 카링 등 hp 회복이 상당수 제한되는 보스들을 제외하곤 사실상 유명무실한 스킬입니다. hp를 채우게 되면 그대로 최종데미지의 손실로 이어지는 데벤져 특성상, 고점을 보기 위해선 서페스를 봉인해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이는 결국 소위 말하는 장인컨과 일반인컨의 괴리감을 더욱 더 심하게 하는 요소였고 대부분의 데벤져 유저들이 생존에 어려움을 겪는 요소였습니다.
허나 hp 소모에 따른 리턴이 과거와 같이 보장되지 않는 시점에서 딜로스로 이어지는 스킬을 사용하게 됨으로써 오는 딜의 손실이 너무나도 심각합니다. 서페스 리미티드 사용 시 스킬 지속시간 동안 프렌지의 최종뎀 상한선을 100%로 올려서 생존과 딜 중 양자택일하는 상황이 오지 않았으면 합니다.
3. 오버맥시드 마이징 스킬 변경 요구
작년 겨울방학 이벤트로 추가된 신규 마스터리 코어인 오버맥시드 마이징, 통칭 오맥마 스킬의 변경을 요구합니다. 현재 오맥마가 고점으로 발동되는 조건 자체가 너무나도 어려운데 반해 그 리턴값은 미미한 수준입니다. 현재 테섭 확인 결과, 프렌지로 인한 최종데미지 상한선이 74% 가량으로 변경된 것으로 확인 되는데,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직업이 가져야하는 리턴이 상당수 유실된 지금 오맥마의 스킬 재사용 감소 hp 구간을 조금 더 늘려서 리스크와 리턴의 차이를 줄여주셨으면 합니다.
4. 파랑 익시드 제거
왜 존재하는지조차 알 수 없는 구시대의 잔재입니다. 이 부분은 반드시 해결해주셨으면 합니다.
데벤져가 너프 전에 딜이 강했다는 사실 자체를 부정하고 싶은 것이 아닙니다. 하지만 데벤져의 직업 특성은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었고 유저들이 그동안 빈약한 생존 유틸에 의문을 제기하지 않았던 이유는 그게 직업 특색이라 믿고 플레이를 했기 때문입니다. 운영진 분들도 이를 인지하고 계셨기에 레퀴엠 시전 시 hp 회복 제한, 오버맥시드마이징 마스터리코어 추가 등 리스크에 따른 리턴을 계속해서 추가해주신 것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너프가 이대로 들어오게 된다면 데벤져는 빈약한 생존유틸을 글라이딩이라는 준수한 이동유틸 하나에 의존하며 데미지 감소기인 블러드피스트에 기대어 플레이를 해야하지만 그에 따른 리턴이 너무나도 적은, 생존은 메이플스토리에서 가장 어렵지만 리턴값은 그다지 크지 않은 직업이 되어버립니다.
이론상 데미지가 너무 강해 데이터를 망칠 수 있다는 점은 충분히 인정합니다만, 직업의 리턴을 줄이는 만큼 리스크도 줄여주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