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선 오리진 후 엘리시온 딜 사이클에 대해 먼저 설명해야겠음
지금 소마 딜 사이클은
>>초시축 등 각종 버프 및 엘리시온 -> 이클립스 -> 코스모스, 엔버, 리레 -> 오리진 -> 엘리시온 치다가 이클립스 막타<<
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 딜 사이클 역시 오리진 컷씬동안 엘리시온이 깡으로 손해를 보는 역시너지 구조임
다만, 40초 중 7초 언저리 손해라 그리 크지 않고 쿨 밀리는 것보다 그냥 한 번에 박는 이득이 더 크기 때문에 손해를 감안하는 거임
그러나 이제 엘리시온이 30초로 변경되면서 오리진 컷씬으로 인해 손해보는 비율이 더 커진 상황이라 선 오리진 후 엘리시온 사이클이 언급되는 건데
>>초시축 등 각종 버프 -> 이클립스 -> 코스모스, 엔버, 리레 -> 오리진 -> *엘리시온* -> 엘리시온 치다가 이클립스 막타<<
가 선 오리진 후 엘리시온 딜 사이클임
오리진 박은 다음 버프를 올리는 게 아니라 기존 딜 사이클처럼 각종 버프를 오리진에 다 묻히는 건 변함이 없으나 오리진 컷씬동안 손해보는 엘리시온을 줄이기 위해 엘리시온을 가장 마지막으로 빼는 걸 의미함
이렇게 되면 다른 스킬들과 엘리시온 간에 오리진 컷씬 만큼의 쿨 밀림이 생기는데 감안하라면 감안할 수 있는 부분이긴 함
애초에 오리진 때문에 쿨 밀림 생기는 직업이 없는 것도 아니고
다만, 지금의 딜 사이클과 다른 새로운 사이클에 적응해야 하는 불편함 때문에 이왕 밸패 받을 때 받아내자는 거임
물론 선 오리진 후 엘리시온 딜 사이클이 얼만큼 더 강한지는 본섭 와서 쳐봐야 알 수 있는 부분이고 막상 패치 들어왔을 때 별 차이 안 날 수도 있음
근데 이거 해결되면 엘리시온 7초 분량의 DPM이 깡으로 늘어나는 건데 왜 반대하는 거지 ?
엘리시온 더 치는 게 싫다면 엘리시온 중 오리진 최종뎀 증가 처럼 다른 방향으로 보상 받는 방법도 있음
지금 이상한 소리하면서 엘리시온 20초만 들어와야 된다고 주장하는 사람이 있는데 20초 되면 역시너지는 더 커지는 걸 왜 모를까 싶음
20초 중 7초, 거의 40퍼 되는 엘리시온을 깡으로 날리게 되는 건데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