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표결과 가장 많은 사람들을 만족시키는 패치 방안은 해매팡을 전혀 사용할 필요가 없게 만드는거임.
기존 해매팡 사용에 익숙해진 유저들과 후에 해매팡 사용에 익숙해져 더 다양한 컨트롤을 하게 될 유저들을 위해
<해매팡 딜량이 매그팡 딜량과 거의 같거나 조금 낮아지는 방향으로 해결>하는게 좋다고 생각함.
현재 해머스매시에 딜레이가 추가 됐지만 여전히 해매팡이 매그팡보다 더 딜이 세서 고점을 노리는 사람들에게는 불쾌감만 남은 상황임.
( 참고: https://www.inven.co.kr/board/maple/2294/410933?category=%EB%B8%94%EB%9E%98%EC%8A%A4%ED%84%B0 )
이는 해머스매시 데미지가 너무 세기 때문에 생긴 문제임 (거의 매그넘펀치랑 비슷)
데미지가 너무 세진 이유는 마스터리코어 출시 이후 장판 지속형 데미지가 단타형으로 압축 됐기 때문임.
심지어 벙버 맥마 극딜에서는 해머스매시에 벙버가 터져서 해매팡 두번에 릴파벙을 난사할 수 있어 매그팡과의 딜 차이가 더 나게됨.
해머스매시에 딜레이만 줘서 해결될 문제가 아닌게 매그-팡-해머-더킹 캔슬을 통해 해머스매시 후딜이 캔슬이 가능해 현재 테섭의 해매팡 속도랑 비슷하게 나옴.
그렇게되면 해매팡은 쓸사람들만 쓰면 되는거 아니냐? 그거 어려워서 누가 쓰겠냐? 이러는데 딜 차이가 10~20% 차이가 나버리면 그건 선택사항이 아니라 강제라고 생각함.
고로 해머스매시의 딜량 너프 및 구조 개선은 필수라고 생각해 다음과 같은 개선사항을 생각해봄
해머스매시 개선 방안 :
1. 해머스매시 딜레이 롤백
2. 해머스매시 장판 롤백
3. 해머스매시 첫타 데미지 지속 틱 딜 만큼 혹은 그 이하로 너프
4. 너프에 따른 데미지 보상을 위해 다른 스킬들을 버프
5. 해머스매시에 벙버 안터지게 너프 (선택)
이렇게 해머스매시를 개선한다면 유저들에게 해매팡 사용이 강제가 아닌 선택으로 다가올 거라고 생각함.
핵심은 2번과 3번임 매그팡보다 해매팡이 센 이유가 해매팡이 해머스매시 한번 만큼의 딜량이 추가돼서 그런건데 해머스매시가 장판기가 돼서 알아서 지속적으로 딜이 들어간다면 해매팡과의 간극을 줄일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