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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하일] 컨티는 그대로인데 컨티 너프폭이 더 큰 이유

아이콘 linlin
조회: 1801
추천: 3
2025-04-15 00:31:26
어? 리레는 오히려 너프됐는데 어떻게 너프폭이 컨티보다 적을 수 있지?
이번 패치에선 크게 두가지로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1. 리레의 수치 조정 자체는 너프가 아니다
리레의 쿨타임이 180초에서 120초로 변경 되었으니 그 수지에 맞게 다른 성능을 변화시키려면
- 지속시간을 2/3
- 공퍼 증가량을 2/3
이 두가지 중 하나를 해야 할겁니다. 운영진들은 공퍼를 변화시키는걸 택했으니 원래는 100%에서 66%가 되어야 하는게 맞는데 실제로는 80%로 변경되었죠.
물론 이론상의 이야기이고, 어차피 시드링 가동중 한번만 쓰는 듀란달, 라오커, 라포레 등은 그 자체 변경이 없었어도 이 요소 때문에 간접 너프를 받기는 합니다. 대신 소라슬과 검의 잔상, 리레 적용 중인 팔랑크스 인스톨실드 마제스티 오라웨폰 파이널어택 같은 스킬들은 반대로 간접 버프를 받는 셈입니다.

2. 소드 오브 소울 라이트
소오소라는 쿨타임이 120초로 바뀌면서 지속시간을 그 비율만큼 줄이는(사실은 더 줄었지만) 방식을 택했습니다. 일단 너프를 받는건 리레든 컨티든 동일한 사항이지만, 리레는 대신 한가지 이점이 생깁니다. 원래 35초 중 15초만 적용시킬 수 있던 공퍼 증가를, 20초 중 15초로 더 많은 비율로 적용 시킬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심지어 리레 5레벨은 20초 전부를 적용 시킬 수 있게 되었어요.
게다가 이번에 미하일의 유일한 상향점인 검의 잔상의 데미지 증가까지 시너지가 되면서 딜량 수치가 더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만약 리레의 수치조정을 지속시간을 2/3으로 바꾸는걸로 했었다면 리레와 컨티의 너프폭은 비슷했을지도 모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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