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서버에서 변경된 히어로의 극딜, 평딜 비율에 대한 실험글입니다.
극딜압축 패치 뜨자마자 테스트하고 싶었던 부분인데 이제서야 해보네요
인팅 지속시간은 20초이고, 바인드 + 해방무적으로 20초 프리딜이 가능하기에 개인적으로 극딜타임을 20초로 보고 있지만 본 실험은 무보엠 세팅에 참고하기 위해 계획한 실험이므로 극딜은 리레4 지속시간인 15초로 간주합니다.
1.실험조건
-시드링 미사용
-유니온, 보약 방무가 빠져 오리진 비율이 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수련장 방무는 148%로 설정 (380 * 0.6 * 0.65)
-5분40초딜: 인팅 남은 시간 9.x초에 해방무적 사용하여 서버렉 제거
-6차극딜: 오리진 이후 인팅 14회
-일반극딜: 인팅25회
스크린샷은 순서대로 5분40초딜, 6차극딜, 2분극딜
2. 실험 결과
5분40초 : 약 308.5조
6차극딜 : 약 54.6조
2분극딜 : 약 38.9조
총 극딜 : 54.6 + 2 * 38.9 = 132.4조
극딜 비율 : 132.4 / 308.5 = 42.9%
42.9 * 0.8 = 34.3% 이므로
허수아비 기준 리레4는 34.3%의 공격력%를 제공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340초 중 45초에 43% 딜이 몰려 있는 극딜캐가 됐네요
시드링을 사용한 실전 보스전에서는 6:4 혹은 그 이상의 극딜 비중을 가지게 되어 딜효율이 크게 오를 것으로 기대됩니다.
3.추가실험(컨티 vs 리레)
5분40초 컨티 리레딜 비교입니다.
공격력% : 134%, 보총뎀 : 520%로 컨티에 상당히 유리한 환경인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나머지 조건은 위와 동일
3번째 리레극딜에서 해방무적을 인팅 10.x초에 써버리는 바람에 인팅이 서버렉을 받았습니다.(리레에 유리)
컨티 오리진극딜 3타는 컨티가 묻지 않았습니다.(리레에 유리)
위 이슈를 보상하기 위해 컨티 2, 3번째 극딜을 미뤄 극딜을 컨티에 맞추었습니다.(컨티에 유리)
스크린샷은 위가 리레, 아래가 컨티입니다.
실험 결과
약 356조 vs 약 361조로 컨티가 미세하게 우세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팅7회의 서버렉, 테섭의 보공 이슈를 고려하면 허수아비 기준 컨티4와 리레4는 비슷한 성능을 보일 것으로 예상합니다.
극딜캐가 되었지만 히어로의 극딜구조상 일루전, 발할라가 포함된 0~8초 딜이 8~20초간의 딜보다 압도적으로 강하고
극딜을 컨티에 맞춰 사용하면 0~8초, 12~20초에 컨티가 적용된 극딜을 할 수 있기에 컨티 상성도 좋은 편입니다.
일반적으로 실제 보스전에서는 리레가 강할 것으로 보이지만 컨티 5레벨의 경우 리레 5레벨과 역전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본섭 vs 테섭 허수아비-보스전 딜효율 비교, 테섭 리레 vs 컨티 실전딜 비교까지 해보고 싶었는데
시간관계상 1편은 여기서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