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데몬슬레이어] 건의안

아이콘 라릉
댓글: 3 개
조회: 1282
추천: 6
2025-04-16 15:01:04
오늘 하루 더 문의한다고 뭐 바뀌진 않을 것 같은데 일단 올려봅니다.

1. 건의 내용
안녕하세요. 데몬슬레이어를 주력으로 육성하고 있는 유저입니다.
데몬슬레이어는 120초 쿨타임에 65초간 지속되는 스킬을 중심으로 극딜을 설계하는 직업입니다. 이는 메이플스토리 전체 직업군 중에서도 드물게 긴 지속형 극딜 구조이며, 그만큼 운용 난이도 또한 높은 편입니다.


데몬슬레이어는 "루인포스실드"라는 고유 보조무기를 사용하게 되는데, 해당 장비는 피격 데미지 25% 증가라는 큰 패널티와 함께 최종 데미지 10% 증가 효과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성능 때문에 루포실은 데몬슬레이어 유저들 사이에서 사실상 필수 장비로 자리잡은 상태입니다.

이번 밸런스 패치에서는 운영진이 말했던 실전딜과 dpm의 괴리감을 완화하기 위한 의도로 보이는, 120초 쿨타임에 10초간 피격 데미지 20% 감소 스킬이 추가되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극딜 구조를 고려했을 때, 해당 스킬의 10초 지속시간은 너무 짧고 실질적인 체감 효과도 매우 낮습니다.
  예를 들어 바인드 및 무적기 등을 제외하면, 총 65초 중 약 39초는 안정적으로 딜을 넣기조차 어려운 상황이 발생합니다. 그로 인해 실전딜과 DPM사이의 괴리감은 커지게 됩니다.

디렉터님께서 공식적으로 말했던

모든 직업의 딜량을 중앙값에 가깝게 패치하고, 실전딜과 DPM사이의 괴리를 줄이겠다 

는 방향성과 비교해봤을 때, 데몬슬레이어는 전자(딜량 감소)는 적용되었으나, 여전히 괴리 해소는 이루어지지 않았입니다. 
이번 패치에서도 긴 극딜 구조, 높은 리스크 등 고질적인 문제는 그대로입니다.

추가적으로 최근 패치들을 통해 다수의 직업군에서 지면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던 스킬들이 공중에서도 사용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지만, 데몬슬레이어의 주력 버프 스킬인 "어웨이크닝"과 "오르트로스"는 개선되지 않았습니다. 이로 인해 글라이딩이나 점프 이후 시퀀스를 입력했을 때, 다른 스킬들은 발동되지만 어웨이크닝이나 오르트로스만 사용되지 않는 상황이 종종 발생합니다.
2. 개선 내용
극딜 지속 시간이 긴 데몬슬레이어의 구조를 고려해볼 때, 현재 제공된 10초간의 피격 데미지 감소 효과는 턱없이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1. 다크 리벤지의 지속 시간을 대폭 늘어나거나, 극딜 지속 시간(65초)에 걸맞는 방식으로 실질적인 생존 지원이 필요합니다.

2. 어웨이크닝, 오르트로스 모두 전투 흐름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만큼, 공중 사용이 가능하도록 개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실제 커뮤니티 반응도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부정적인 의견이 많습니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