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코스믹 시스템
이번 패치로 스택 없어도 샤워 설치가 가능해지긴 했는데
여전히 5스택 아니면 파운틴보다 일찍 꺼지는 게 너무 불편합니다
다른 스킬은 몰라도 샤워는 스택 소모 자체를 삭제하고 기본 지속을 1분으로 늘리는 게 맞다 봅니다
다음은 코스모스
코스모스는 현재 준극딜 때 스택 이슈로 인한 쿨밀림/딜감소가 문제가 있습니다
코스모스 스택 소모를 삭제하고, 포지 사용 시 코스모스 공격주기가 감소하는 기능을 추가하면 좋을 거 같아요
스택 소모는 냅두고 포지 쿨을 1분으로 줄이는 방향도 있긴 한데
이러면 코스모스의 준극/극딜시 딜차이가 없어져서 구조적인 재미가 감퇴할 거 같기도 하고
혹여나 포지 1분화 과정에서 지속을 반토막 내버린다면 엘리시온 극딜에도 문제가 생겨 버립니다
그리고 이 암덩어리들.... 단순히 딜 비중이 적은 걸 떠나서
플슬이나 버스트 등, 소마는 자세 변경을 통해 사출기들의 쿨타임을 감소시키는 구조로
소마 리마 때 창섭이가 언급했던 '자세 변경의 유의미한 가치' 를 부여하는 캐릭이었는데
마코로 받은 솔루나 파워 1,2 는 이런 기능이 전혀 없는지라
딜누수는 심하고 내가 원할 때(EX리레) 맞추기는 더 힘들고 구조적으로 재미도 없습니다
설령 솔루나 파워의 퍼뎀을 조금 깎는 한이 있더라도
플슬처럼 자세 변경 시 쿨 줄어들게 변경하고, 엘리시온 사용 시 더 줄어들게 만들면
자세 변경의 유의미한 가치 부여 + 엘리시온과 사출기들의 유기적인 시너지
를 형성하면서 직업의 구조가 더 매끄러워질 거 같아요
정리

코스믹 샤워 스택 소모 삭제 및 기본 지속 60초로 고정

코스모스 스택 소모 삭제 및 기본 공격주기 5스택으로 변경

포지에 지속 중 코스모스 공격 주기 감소 기능 추가


솔루나 파워 1,2에 자세 변경 시 쿨타임 감소, 엘리시온 사용 도중 추가로 감소 기능 추가
이정도만 해줘도 플레이가 훨씬 쾌적해지고
스킬간의 유기적인 조화가 있는 구조가 될 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