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포실의 존재 의미가 피격뎀이라는 리스크를 최종뎀이라는 리턴으로 받는 것이죠.
그렇기에, '루포실 딜꼴지' <- 이 말은 적어도 루포데슬에게는 성립해서는 안되는 말입니다.
하지만 이미 이런 문장이 성립하는 현 상황에서
1. 운영진이 루포데슬 딜 꼴찌를 의도하지 않았다면
-> 앞서 말한 것처럼 루포실 딜꼴찌가 되면 루포실의 존재의미를 못 살린 거고
2. 운영진이 루포데슬 딜 꼴찌를 의도했다면,
->데슬은 그냥 남들 일반 보조를 교불직작으로 만들고 딜까지 꼴찌하는 레전드 직업으로 운영진이 의도한 것으로,
그냥 운영진이 데슬을 버린 거라고 볼 수 밖에 없습니다.
전 데슬을 하면서, 극포데슬 꼴찌는 생각해봤어도 루포데슬 꼴찌는 정말 생각지도 못해봤네요.
패치를 루포기준으로 한다는 게 이렇게 밝혀진 이상, 데슬의 체급을 이렇게 두는 건 말이 안되지요.
루포 데슬의 체급이 이런데, 극포데슬은 지금 메이플의 최저점일 겁니다.
그렇다고 구조가 좋냐? 안좋습니다. 이 딜로 딜효율까지 밑에서 2~3등이니까요.다른직업을 깍아내리려는 건 아니지만, 로얄가드 무적, 보호막, 상시뎀감, 비숍 팔라딘 등의 좋은 시너지 캐들 이런애들 보다 상시 피격뎀15퍼 가진 데슬이 딜이 비비지도 못하고 딸린다는 건 솔직히 직업 자체가 정상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그렇기에, 지금까지 애정으로 키우셨던 분들도 데슬을 떠나시는 거겠죠... 저도 데슬을 꾸준히 키워왔지만 창고에 돈만 쌓아둔 채 스펙업을 멈춘지도 꽤 된 것 같은데, 지금이라도 떠나야 하나 매일 고민이 드네요..
새로오실 분들은 최대한 진심부캐로만 즐기시고 웬만해선 본캐로는 안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디메리트가 점점 느껴지실거에요..
신캐도 나오고 많은분들이 떠나시니 마음이 싱숭생숭해서 징징글 한 번 써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