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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래스터] 사람들이 아는 블래 이미지는 실제랑 좀 다른 것 같아요

라랄람
댓글: 21 개
조회: 1903
추천: 3
2025-06-16 23:38:27
이 글은 해매팡과 해릴해에 대한 개인적인 연구 후 수정 될 가능성이 있으니 잠시 없는 글이라고 생각해주세요!

진한 부분이 핵심 내용이며 연한 부분은 부연 설명이므로 넘기셔도 무방합니다.

전체 요약: 입문은 어려운데 중간 지점은 쉽고 편안한 블래스터의 특성으로 생긴 블래스터에 대한 사람들의 오해와 실제의 차이를 적어보았습니다.

목차별 요약 
1. 블래스터의 입문에는 재능이 개입할지 몰라도 노력으로 극복할 수 있습니다. (가이드 한 명 구하는 것 추천) 
2. 블래스터의 입문 과정만 넘기면 쉽고 쾌적한 보스가 가능하지만(검밑솔 단계), 중간 단계와 고점단계의(세렌, 카링 등) 차이는 어려움이 아닌 불쾌함(많은 구조적 문제)의 이유로 쉽지 않습니다. 
3. 고점 찍기를 불쾌(불합리)하게 만드는 블래스터의 구조적 문제들을 적어보았습니다. 

주의: 이 글에서 말하는 블래스터의 고점은 블래스터가 허수아비를 때리고 스우, 듄켈, 더스크를 잡듯이 보스 무적 타임을 제외하고 최대한 쉬지 않고 가장 강한 딜 사이클을 최고 속도로 굴리는 것입니다.(해릴해, 해매팡 등)  

1. 어려운 진입 장벽이 만든 인식 차이(시간이 좀 걸림): 블래는 컨셉, 일러, 허수 dpm 등등 항상 인식 상위권인데 이중 차징+캔슬+연계라는 희대의 진입 장벽 때문에 항상 인구수 최하위권(2년 먼저 나왔는데도 인구수 카데나한테 진작에 따임). 

솔직히 인구수 적은 부분 오히려 좋아합니다. 문제는 찍먹 조금 해보고 어렵다고 이탈한 분들이 "블래 난이도 어렵다(블래-카데나), 손목 나간다"등 올려치기를 심하게 하셔서 재능 없어도 노력하면 할 수 있는 직업을 재능 없으면 진입도 못하는 초고난이도 직업으로 생각하고 말리는 부분이 참 아쉽습니다. 특히 블래는 고확으로 블래유저 아무나 납치해서 배우시면 정말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카데나 처럼 쉼없이 머리 굴려야 하는 캐릭터 아니에요 블래 유저들은 블래-카데나 동급 난이도이다 이런 말 거의 안 하는데, 안 하시는 분들이 자꾸 블래-카데나 엮어가지고 블래 유저들이 피해보는 ㅠㅠ 


2. 쉽고 편안한 중간점이 만든 인식 차이(맥팡 초당 1.7~1.8회): 앞에 말한 진입 장벽만 넘겨도 보스 패턴 다 막고, 덕스로 피하고, 무적기도 3개고, 평딜 야무지게 나오고 뇌 빼고 해도 검밑솔+검마는 그냥 팰 수 있습니다.(이 수준에서 데미지는 배율 대비 80~100% 사이로 나올 겁니다.) 

문제는 이 중간 수준에 도달한 분들이 나도 블래 키워봤다, "블래 쉽고 무지성으로 가능한 날먹캐다." "고점이 높을 이유가 없다." 이러고 다니시는 경우가 많다는 겁니다. (중간점이 쉽다는 부분에 동의하며 블래 컨셉이 마음에 든다고 하시면 추천하는 이유입니다.) 하지만 블래에게 이 중간점(연계, 차징, 덕스)은 입문 난이도이고, 블래스터의 고점 난이도는 맥팡 초당2.0 + 비슷한 속도의 해릴해-해매팡 사용 시 땅박이의 불쾌함과 쓰레기 같은 딜링 구조에서 나옵니다. 블래스터에 대해서 오로지 조작 난이도만을 따지면서 거품이다 고점은 낮아야한다. 말씀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조작 난이도 쉬운 것 맞습니다. 근데, 블래스터는 딜 구조가 박았습니다. 특히 피해감소는 범부로 만들어 버리는 그란디스 보스에서 더욱. 세렌 딜효율 보시면 알잖아요. 심지어 파티플에서는 거기서 최종뎀 못해도 15%는 더 날려요 왜 이부분을 무시하십니까 ㅠㅠ


3. 고점(실전딜) 제대로 뽑기 너무 불쾌한 쓰레기 극딜구조(맥팡 초당 1.95~2.05?회) [맥팡은 블래스터의 디바이드 같은 존재로 1디바이드의 딜레이가 플레이어의 숙련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1) 보스에서 잔렉 때문에 막히는 매그팡 초당 2.0회: 블래스터의 허수아비 딜 최고점은 보통 매그팡 초당 2.0 가량을 기준으로 측정합니다. 하지만 실제 보스에서 2.0회 속도 그대로 때리다가 잔렉 걸리면 딜 손실이 심하게 찾아옵니다. 다른 직업으로 비유하면 보스 에서 주력기 딜레이가 5%가량 길어지는 것과 같습니다. 무엇보다 이 속도를 보스에서 패턴 피하면서(피감으로 때우는 것 말고) 유지하는 것부터 뇌 빼기 수준에서 거의 불가능합니다. - 이 매그팡 2.0은 블래 고점의 전부가 아닌 고점을 위해 가장 기초적으로 지켜야 하는 부분입니다.

 2) 끔찍한 극딜 구조(버프-극딜 스킬 번갈아 쓰기+긴 지속시간): 디버프(사거리 짧고 딜레이 o)>시퀀스 1>2초 키다운> 짧은 차징 극딜기 > 릴파벙 > 시퀀스 2 > 오리진(컨티 꺼지기 직전 맞춰서 뽀뽀해야 함) > 시퀀스 3> 해릴해 (35초+섭렉) [바인드-해방무적 사용] > 2초 키다운
여기까지가 첫 극딜 사이클인데 이거 다하면 극딜만 62초 걸립니다. 그렇게 힘들게 극딜해도 나머지 60초 때리는 평딜(그나마 평딜은 개쓰레기 보스가 아닌 이상 딜효율 잘나옵니다) 비중 또한 낮지 않기에 계속 평딜해야 합니다.
  이 사이클부터 바인드, 해방무적 없이 제자리에서 사용하는 2초 키다운과 차징 극딜기를 쌩으로 맞춰야 하며 첫 컨티 지속시간 중에 스인미, 크오솔, 인펜트리 깔고[설치기는 선택 사항] 첫 컨티 지속시간 종료 1초 전에 보스랑 뽀뽀해서 오리진을 눌러야 합니다(뽀뽀 안하면 오리진 데미지 반토막)] 이마저도 바인드, 극딜 밀려서 파티에선 사용하지도 못하는 사이클입니다. 덤으로 쿨뚝이 의미 없는 직업이라 존재 자체로 극딜이 밀리는데 순간 딜링도 처참한 직업 입니다.

  문제는 이 첫 오리진 사이클 이후 더 심해집니다. 시퀀스와 극딜스킬을 번갈아 사용하는 사이클은 그대로이며, 거기에 더해 기존 오리진 시간에 15초 동안 해매팡이라는 희대의 쓰레기 사이클을 안전장치 없이 굴려야 합니다. 혼자 100초 쿨타임이라 언젠가는 극딜 중에 찾아오는 차징 극딜기 또한 문제죠.

 3) 극딜 시간동안 블래를 땅박이로 만들어 버리는 해매팡-해릴해  (해매팡-해릴해는 극딜 최종데미지를 5-10%늘리기 위한 고점 사이클로, 이 글에선 인간 최고 속도에 가깝게 사용하는 것을 전제로 서술하였기에 속도를 낮춘다면 글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해매팡이라는 연계를 사용하면 연계 총 딜레이가 50% 길어지며, 최고 속도로 해매팡을 하면 더킹 스웨이는 씹혀버립니다.(불릿 다써도 벙버[파택]는 나갑니다.) 재수 없으면 윗점 타이밍에 불릿 없어서 윗점 안 나갈 수도 있습니다. 즉, 여러분이 생각하는 자연스러운 블래스터의 치고 빠지는 기동 전투는 (고점)극딜 동안 봉인 됩니다. 블래스터는 이 해매팡을 안전장치 없이 최소 15초(서버렉에 따라 연장) 때려야 합니다. 

  해릴해는 극딜 동안 최소 30초 때려아 하는 사이클로 중간에 위에 적은 해매팡이 섞여 메인 극딜 중에 무빙 안정성이 크게 떨어집니다. 비유하자면 디바이드 두번 사용하는 동안 회피하지 못하는 느낌입니다.

 4) 무적으로 쓰면 딜 손해보는 무적기
  블래 무적기 전부 공중에서 사용 불가에 1개는 타겟팅 스킬입니다. 또한 각자 극딜기, 누르면 2초 못 움직이고 강제이동, 바인드(그나마 활용성 높음)인데, 무적을 위해 누르는 순간 딜로스 씨게 옵니다. 사용하면 손해보는 무적기는 다른 직업에도 많지만. 고점 난이도를 높이는 구조적 한계라는 점에서 적어보았습니다.

블래 실전 딜 고점 찍기는 조작 난이도를 제외하고도 굉장히 불쾌(불합리)한 요소가 가득하다는 점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사실 메이플 유튜브 댓글에서 블래 올려 치면서 동시에 내려치기 하는 초식을 보고 화나서 징징 하려고 시작한 글이었는데, 적다 보니까 마음이 차분해져서 사람들이 생각하는 블래스터의 이미지와 실제의 차이를 알리는 글로 바꾸어 보았습니다. 아직 1억단 블린이지만 나름 반년 전에 이지 칼로스 102% 배율도 깨보고 이번에 103% 이지카링 깍는(이거 답 없어요 살려주세요)등 수련은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이 글을 통해 하고 싶은 말.
블래 입문이 약간 어려울지 몰라도 입문 과정만 견디시면 멋있는 무빙, 연계 다 사용 가능하십니다! 블래 지망생분들 블래 마음에 들면 편하게 입문해보세요! 고점 대비 85% 까지는 쉽게 도달 가능합니다. (단, 차징[키다운] 개념이 불쾌하신 분들은 ㅠㅠ)
+
사람 구실(+검밑솔)은 쉽지만, 고점으로 들어가면 쓰레기 딜 구조 때문에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보다 불합리한 요소가 훨씬 많습니다. 조작 난이도가 아닌 딜 구조 측면에서도 블래를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글 천천히 수정해서 자게에도 올려볼 예정입니다.


  












Lv07 라랄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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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라이트유저125-06-17 00: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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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컴타자연습 몇타나오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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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라랄람25-06-17 00: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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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성기 고점 기준 400타 나오고 요즘은 200~300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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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letscher25-06-17 0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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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몰루레후25-06-17 0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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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갠적으로 뇌지컬은 잘잡아줘도 중간 수준인듯
    피지컬도 피지컬보단 렉 영향을 넘 많이 받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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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라랄람25-06-17 01: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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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결국 렉 영향이 심하다는 말에 동의합니다. 계속 렉 먹을걸 염두해 두면서 캔슬해야 하기에 불쾌한 부분이 많죠 렉 영향만 적어도 고점뽑기 난이도 확 내려갈텐데요. 저두 요즘 부캐로 카데나 미해방 7천정도 찍으면서 느낀 블래와의 차이점은 카데나는 고점이 어려움의 영역인데, 블래의 고점은 불쾌함의 영역이라는 것입니다. 이 부분을 불쾌함이라고 확실히 표현했어야 했는데 글에 뇌지컬이니 난이도니 이런 단어를 써서 혼동을 준 부분이 있네요. 확실히 불쾌함의 부분을 강조해야 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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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겐가25-06-17 01: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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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검밑솔 성능은 90%가 오버밸런스 뎀감성능에서 나오는것이고 무적기는 걍 태생적으로 구림. 덬스 회피성능도 범부들의 왕, 크리링급인데 이직업 유저 특징이 블래만 키우다보니 더킹스웨이를 신격화하는 경향이 좀 있음. 내가 캔슬뭔가 잘하고 피하고 해서 클타임이 잘나오는것 같지만 그냥 뎀감으로 남들 피할것 쳐맞고 딜타임이 더 많은것일 뿐임. 더구나 작년 챌섭때 유입이 엄청많은데 그 당시 해머사태 검밑솔 분쇄기 모드로 시작한 사람들이 환산배율에 대한 오해와 합쳐져서 점점 갈라파고스가 되어가는 느낌. 문제는 운영진도 잘 모름 이 직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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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라랄람25-06-17 0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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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덬스 회피성능은 사실 타 직업 점프+주력기에서 미세 컨이 가능하다 정도인데 블래는 강제로 덬스를 써야만 하니까 점디 대신 덕스를 쓴다일 뿐이죠 사실 덬스 이동속도 자체가 엄청 빠른게 아닌것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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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라랄람25-06-17 0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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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라랄람 딜타임도 동의합니다. 해릴해, 해매팡 그거 아무생각 없이 굴려도 되잖아? 이건 결국 피해 감소가 사기 유틸인 범부급 보스에서나 적용되는 말이죠 해릴해 사이클 중에 언제 해매팡+맥팡이라는이라는 주력기x2.3급의 땅박이를 해야할지 머리를 굴려야하는데 사실상 선택지도 2개이고 머리 굴리는 시간 때문에 사이클이 0.3초라도 지연되면 그건 고점이라고 할 수 없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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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겐가25-06-17 01: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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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라랄람 이게 부캐라서 좀 3자 입장에서 봐서 그런지 모르겠는데 걍 이 직업유저 특징이 "내가 잘하면 육각형 최강직업"이란 이상한 환상에 빠져있음. 특히 처음 뉴비~ 구간에서. 물론 아직도 더블점프, 돌진 하나 있는 직업보단 더킹스웨이+덬슬이 훨씬 이점이 있는건 맞음. 근데 다른직업 조금이라도 해봤으면 솔직히 지랄대비 리턴은 걍 그런직업임. 숙련도 오를 수록 만능육각형은 카데나고 블래는 돌진기,속사기 정상화된 지금 시점에서는 그냥 뎀감몰빵 기형캐릭임. 다행으로 보스패턴도 정상화 하고 있으니 점점 이동기에 대한 부족함이 덜 느껴지겠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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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라랄람25-06-17 0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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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겐가 하 저두 카데나 키우고 있는데 너무 공감 됩니다. 딜 구조적으로 봤을 때 오히려 카데나가 딜 우겨넣기 유리한 부분이 많아요. 단지 우겨넣기 어려운 것이지, 블래는 딜 우겨넣기 어렵진 않습니다. 다만 그란디스 보스에서 딜 우겨넣기가 불가능한 부분이 너무 많아요. 사람들이 왜 블래 딜 사이클의 조작 난이도만 따지고 딜 사이클의 가능, 불가능에  불쾌함과 불리한 극딜 구조는 고려하지 않고 말하는 것인지 모르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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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라랄람25-06-17 01: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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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라랄람 물론 카데나가 오랜 시간동안 dpm적으로 보상 못 받은 것을 잘 알고 있기에 카데나가 딜구조 좋은데 쌔다고 불평하는건 아닙니다. 단지 블래의 구조적 한계가 명확한데, 아케인 리버 보스와의 상성 하나로 구조적 한계를 무시하는 분들이 많아서 아쉬운 것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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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겐가25-06-17 0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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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라랄람 맞음 대부분 동의함. 다만 요즘 블래는 대충 메소채굴만 해서 해머에서 매그넘펀치로 쌩연계하나요?  더킹으로 끊는게 빠를것같은데. 보니까 해릴해말이 많은데 개인적으로 해릴해는 걍 안해도 되는 테크닉이라 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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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겐가25-06-17 0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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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겐가 '메소채굴만 해서 잘 모르는데 아직도 해머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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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겐가25-06-17 0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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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라랄람 35초, 헥사 풀강기준 매그팡 3회시 릴파벙 17회 해릴해 기준 릴파벙 19정도 나오고 실제로 쳐보면 5% 안쪽으로 차이나거든요. 맥마켜져있을시 가장 중요한건 릴파벙 횟수인데 이 횟수는 맥마섭렉, 보스패턴에 따라 가장 등락이 심해서 결국 운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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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라랄람25-06-18 0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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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겐가  아직 보실지 모르겠지만 말씀하신 것을 토대로 고민하고 결론 내린 내용을 적어보겠습니다. 
    동의 하는 점: 해릴해 사용 여부는 보스 클리어 여부가 결정될 정도로 블래 전체 딜에 크게 유의미를 차이를 만들지 못한다. (벙버 해매팡 또한 벙버 맥팡과 딜차이가 거의 확실하게 20%차이를 보이지만 이 또한 전체 딜량의 관점에서 크게 차이가 없다.) 결국 해릴해, 해매팡으로 블래 고점 징징을 할만큼 딜손실이 크지않다. 
    이러한 논리로 해릴해, 해매팡 같은 고점 사이클을 논외로 쳐도, 그냥 블래 구조가 순수하게 박은거다. 하 ㅠㅠ

    사소한 차이점(솔직히 동의하게 된 내용 비중이 너무 커서 차이점이라고 해봤자 동의 8 : 비동의 2 정도 비중입니다.)

    1. 제 기준 맥팡-릴파는 35초-17회(제 실력이 부족해서 35.6(전분36초)가량 치고 35초로 간주하고 비교) 고점 해릴해-릴파 횟수는 34.4~6초-20회로 봤습니다. (그렇기에 저는 해릴해와 맥팡 사이클의 딜 차이를 10%로 봅니다.[앱숔은 오리진,발칸으로 다 털었다는 가정]) 
    하지만 이 20회를 달성하려면 덬스 시간을 줄이고 덬슬을 한 번 넣어야합니다.(덕슬을 한 번 섞은 기준으로 35 20회가 자주 찍히며 전분 34초 20회도 가끔 찍힙니다.)[폐기했지만 전에 답글다신 연구글에 전분37초 22릴파 사진이 있었습니다. 전분 37초 22릴파가 가능함을 보였으니 전분34초 20릴파가 가능한 수치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지금 34초 사진을 찍고싶은데 졸려서 35초까지밖에 못찍었어요 원하시면 아침에 컨디션 좋을 때 찍어서 보내드릴게요] 여기서 해릴해의 핵심은 20초 이하의 짧은 시간, 보스의 돌진기 유도 등으로 덕슬이 필요없는 상황을 만들면 맥팡과의 딜 차이가 10%에서 더 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릴해에 잔여딜까지 해매팡으로 다 털어야 2분 최종뎀 5%급에 겨우 비벼볼만하니 필수는 아니라는 말씀에 동의하게 됩니다.

    2. 해릴해, 해매팡이 반드시 단점만 있는 족쇄 사이클로만 작용만 하는것은 아닙니다. 해매팡의 경우 보스의 공격 딜레이와 블래의 딜레이가 엇나갔을 때 그 간극을 딜로스가 아닌 추가딜을 넣으면서 맞춰주는 역할을 하며 중간에 해매팡이 들어간 해릴해 역시 비슷한 활용도가 있습니다. 적재적소에 활용한다면 단순히 맥마만 치는 것보다 더 안전하고 깔끔한 딜링 각을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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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라랄람25-06-18 0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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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라랄람 현실적으로 허수딜 최종뎀 4% 실전딜2.5~3%급 보는데 참 애매한 부분이네요 아예 안쓰면 700족인 직업이 672족이 되는건데 700족과 672족은 차이가 심하게 느껴지니까요. 정작 실전 보스에선 크게 차이나지 않겠지만요.
    어쨋든 제 의견은 여기까지 였습니다. 쪽지에 적었듯이 좋은 아이디어 많이 얻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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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겐가25-06-18 05: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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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라랄람 안타깝지만 이 직업의 고점을 위한 디테일적 부분은 100% 운영진의 몰이해로 생기고 없어집니다. 매그팡 너프하기 전에는 해릴해와 차이가 더 적었고 지금도 벙버만 있을때는 매그해머가 더 쌘것으로 알고 있습니다(팡X). 해매팡부터 전직업 장판,디버프기 후딜 줄이는 과정에서 우연이 겹쳐 생긴것입니다. 누가 새로 입사하지 않는 이상 앞으로 여기서 최적 딜사이클은 더 바뀔 수 있겠지만 그것도 100%의도해서 패치한것이 아닐겁니다. 최적딜사이클이 랜덤패치 부산물인 만큼 너무 스트레스 빋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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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겐가25-06-18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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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라랄람 지금 해릴해 이딴 고민도 저번  뉴비챌섭 구간 압도적 체급에 자동가드 해매팡쳐맞딜로 통계를 찢어놓으니까 해머 정상화만 하면 될것을 사태 파악 못하고 매그팡을 20% 너프해서 생긴겁니다. 해매팡만큼 심하게 차이나는것 아니면 대충하는게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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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salm25-06-17 07: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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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매팡은 이제 없어지지 않았나요? 딜레이 때문에 해릴해만 남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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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라랄람25-06-17 2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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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매팡이 느려졌지만 아직도 유의미하게 더 강한 타이밍이 남아있네요. 참 아쉬운 부분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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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극추보장매입25-06-24 1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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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라랄람 라랄람님 평딜할때 매그팡 말고 해매팡 쓰시나요?
    해매팡 초당 얼마나 나오시는지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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