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데몬어벤져의 0차 스킬 블러드 컨트랙트에 현재 HP가 특정 수치 이하일 때, 체력 코스트 무시 옵션 추가
>> 출시 때 나온 4차스킬은 체력이 없어도 사용 가능하나,
5차 및 6차스킬 시전시 현재 체력이 없어 사용을 못하는 상황이 일어남.
2.데몬 프렌지의 최종뎀 삭제 or 패시브화
>> 체력이 낮아지면 강해지는 매커니즘은 매력적이지만
이로 인해 29레벨 프렌지라는 말도안되는 구조 발생.
체력이 낮아질수록 강해지는 컨셉을 버리지 못하겠다면
이미 오버맥시마이징 익시드가 있음.
사실 오버맥시마이징의 구조도 수정하지 않는 한 보스에게 들이받는 상황은
없어지지 않겠지만 전직업 통틀어서 29레벨과 30레벨을 코어 갈아끼는 직업은 얘밖에없음.
이건 다른게 아니라 틀린 구조임.
3.익시드:엑스큐션의 캐릭터 모션상 캐릭터가 사라지는 상황 수정
>>사라지는 칼리는 주력기지만 자주 안쓰고, 사우전드 소드는 보스전에서 잘 안쓰거니와 쿨타임도 있음.
주력기 모션이 사라지는 데몬어벤져는 보이지도 않는 덕지덕지 반투명 이펙트들 사이에서
안드로이드를 비집고 플레이어 이름표로 확인해야함.
캐릭터가 사라지니 인게임 설정 '내 캐릭터 실루엣 표시'도 무용지물임. 전혀 안보임.
감으로 확인해야하는 현 상황은 참을만 한게 아니라 분명히 수정해야될 부분임.
**앞서 두부분은 수치조정 및 구조조정으로 개선할 수 있지만 이 안건은 스킬 이펙트부터 수정해야하는 리마스터
기회를 놓치면 다신 오지않을 기회임. 그 무엇보다 중요한 사항임.** 나오는 악마도 쭈꾸미같고 못생김
>>사냥중, 보스중, 입장전, 보스의 패턴을 피하며 코스트로 체력을 써서 스택을 쌓고
약화된 스킬로 바꿔 강해지는 버프를 받는 메커니즘.
프렌지 무시하고 풀피 회복이라 파랑익시드로 바뀌는 옵션이 된다던지 하는 개선이 필요함.
괜히 피가 없어서 스택을 덜채운 상태에서 쓰면 캐릭터가 곱절로 약해지는 이상한 스킬.
5.데몬 점프 글라이딩 스킬 키셋팅 추가
>>글라이딩 상태에서 →→로는 더블점프가 가능하지만 커스텀 커맨드로 글라이딩 모드를
잠궈버리면 글라이딩이 아예 불가능.
커스텀 커맨드 사용시 →→키로 글라이딩이 되던가 더블점프 이후 키다운시 글라이딩, 혹은
글라이딩 스킬 키를 눌러 캡틴의 윙즈 처럼 글라이딩이 가능해야함.
*당연히 기존 글라이딩에 →→ 더블점프 인 데몬점프 또한 삭제되면 안됨.
데몬어벤져는 나온지 10년도 넘은 직업이고, 출시때부터 이어진 이동기가 사라지는건 잘못된 일임.
그렇다고 한쪽 택1시 다른쪽만 아예 사용불가능한 상황이 정상은 아님.*
6.디멘션 소드 사망 시 증발 수정
>>레버넌트 및 제네무적도 있긴하지만, 고유 무적기도 없으면서
사망시 극딜기 하나가 아예 증발. 수정 필요.
7.보스전 및 사냥 중 실드체이싱 증발문제 개선
>>2019년 저격패치로 삭제된 실드체이싱 지연시간 이후 재생성매커니즘을
다시 추가 할필요가 있음. 딜지분 대부분을 차지하는 스킬인데
보스가 사라지면 내 재사용터진 스킬들도 같이 사라짐.
8.아머 브레이크 디버프 효과 이관
>>데미지도 전혀 안나오는 스킬을 방무효과를 받기위해 1분마다
강제로 써야함. 컨셉상 실드체이싱 사용시 방무 디버프가 붙어도
전혀 무관함. 아머브레이크 디버프를 실드체이싱으로 이관해야함.
9.리프랙트 이블 패시브화
>>전혀 의미없이 버프스킬이 두개임.
다른 직업은 쓸만한 하이퍼바디를 안쓰니 괜찮겠지만
우리도 오라웨폰을 펫버프에 넣고싶어요.
위 내용을 바탕으로 개선안을 작성할 생각입니다.
*추가 할 부분이나 수정 할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작성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