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창섭이 어떤 사람입니까? 그 불호 의견이 많던 개화월영 조차 밀어붙이던 사람인데. 순수하게 그 적은 블래스터 한줌단 유저들의 등쌀에 못이겨서 취소했을까요? 제가 봤을땐 해매팡 싫다고 막 문의 보내니까 '그래 니네 어차피 한줌단인데 다같이 한번 X돼보자' 하고 블래스터 나락 보내버린거라 생각합니다. 키네시스는 어센트 들어오면서 타요가 목소리 내주니까 PP코스트 삭제해줬는데 데벤은 목소리 내줄 사람이 없으니까 어센트에 체력 코스트 그대로 들어온거 아시죠? 방룡인 직업/인구수 많은 직업만 봐주고 그 외의 직업은 철저히 유기하는 현 밸런스 패치 기조에서 블래스터는 버려져 앞으로 개선 받을 여지도 없습니다. 이젠 기싸움 그만하자, 항복하고 신창섭의 뜻을 받아들이는게 현명하다고 생각합니다.
아래는 해매팡 반대하는 주된 논리에 대한 반박입니다.
1. 해매팡은 운영진들이 의도하고 만들지 않고 유저들이 어거지로 해낸 버그성 캔슬이다?
전혀 아닙니다! 쇼케 티저만 봐도 해매팡 쓰는게 나옵니다
2. 해매팡은 뉴비들이 쓰기 어려운 캔슬이니 뉴비 유입을 위해선 없어져야 했다?
일단 단순 해매팡 자체는 그냥 매그팡 더킹캔슬에서 더킹을 해머스매시로 바꾼 것 뿐이니 시전난이도 자체는 다를 바 없다는걸 확실히 합시다
저는 오히려 뉴비 맞춤용 캔슬이었다고 생각하는데요, 첫째, 해매팡은 난이도를 높이는 요소인 강제이동이 없는, 제자리에서 쓰는 캔슬이기 때문에 더 쉽고, 둘째, 해매팡은 사용중 해머가 자동으로 가드해주기 때문에 회피 플레이에 익숙치 않은 뉴비들의 생존력을 더 올려주기 때문입니다. 후딜 때문에 해매팡더킹 캔슬을 못하는 뉴비들의 생존력이 더 악화되는거 아니냐?는 3에서 얘기하겠습니다.
3. 해매팡은 매그팡에 비해 공격 딜레이가 늘어나기 때문에 패턴 회피를 어렵게 하는 족쇄다?
이 주장은 무조건 매그+팡+해머를 같이 쓴 후 더킹으로 추가로 캔슬한다는 가정을 전제로 하고 있기 때문에 전혀 공감할 수 없습니다. 일단 매그팡해머더킹으로 피한다는 논리 자체가 더킹을 함께 차지 하고 플레이 한다는 것을 기본으로 까는 가정 하에 세워진 것이라 이중차징이 되냐 마냐는 논외로 하고요, 셋이 하나로 이어진 스킬도 아니고, 그저 매그팡 이후 차지되어있던 더킹을 써서 피할지 해머를 써서 딜 이어나갈지 결정하면 될 문제입니다. 글로만 보면 입메 아니냐 하실 수 있는데 이거 그냥 간단히 생각해보면 스웨이로 뒤로 피하냐 더킹으로 앞으로 피하냐 선택하는 거랑 비슷한 난이도에요. 스웨이 대신 해머 넣은 거지요.
4. 나는 근본 블래스터 원리주의자로서, 근본인 매그팡 더킹캔슬을 쓰지 않는 한 그 어떠한 개선도 거부한다
아... 네!
이 외에 다른 그럴듯한 반박 논리 있으면 환영합니다. 해릴해가 해매팡보다 쉽다는 신의 손 가진 분들은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