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드 설명★
<대기실>
퓨엣 2스택
→ 3스테이지 클리어 시점 퓨엣 4스택(퓨엣 발동이 안 되는 선에서의 최대치 스택),
카인링크 3스택+ 1~3
→ 첫 카인링크는 어차피 어센트 컷신으로 서버렉이 덜 가기 때문에 일찍 발동시켜서 이득보기.
(대기실 3스택.1) + (1,3스테이지 오블 +2) + (4스테이지 레업라 +7) = 5스택으로 카인링크 발동
스택 덜 쌓아도 레업라 후 터지는 퓨엣으로 카인 링크가 터지긴 함.
에픽 메여축 발동 4초후 일필 발동
→ 6스테이지부터 일필 발동시키기 위함 + 70초대 일루전 버프와 일필이 컨티버프로 서버렉을 먹는 타이밍
에픽 메여축 23초에 쓰는 매직크래시와 보슬, 인팅, 발할라
→ 수로 남은시간 10초에 모도링크와 보슬을 터뜨리기 위한 빌드업
인팅을 대기실부터 켜서 수로 마지막 20초에 풀로 켜기 위함
발할라는 쿨이 여유로워도
극딜 버프의 전체적인 서버렉 유도를 위해 대기실에서 발동
<입장 후>
소오버 고정위치는 왼쪽 3층 발판 끝쪽/ 오블로 1스테이지부터 컨티 발동
→ 1스테이지부터 컨티를 발동시켜야하는데 소오버가 방해를 함(소오버는 컨티 안 터짐)
에르다 노바를 꾹 누르거나 오블을 미리 날려도 소오버의 반응이 더 빨라서 실패하는 경우 다수
그렇다고해서 컨티 발동 후 소오버를 설치하기에는 후딜이 너무 긺
수로 몹의 크기가 스테이지를 거듭할수록 커지는 것을 이용해서
1스테이지 몹은 소오버가 인식 못하고 2스테이지 몹은 소오버가 인식하는 범위가 딱 저 위치
소오버를 저 위치에 고정하고 오블을 미리 날려서 1스테이지부터 컨티를 터뜨림
1스테이지에서 컨티를 못 터뜨리고 2스테이지에서 터뜨리게 되면
서버렉이 안 먹는 컨티버프 때문에 무조건 인팅이 칼같이 꺼짐
3스테이지 오블
→ 오블은 후판정이 있어서 미리 던져놔도 타격 가능.
검술스킬이 아니라서 발할라 스택 소비X
4스테이지 레업라
→ 검술스킬이 아니라서 발할라 스택 소비X.
그러나 스펙이 부족하면 레블 1타로 넘어가야 하는 부분.
컨티가 끝나는 99초에 '인사이징 + 레블 2타 + 어센트(1)‘
→ 첫극딜 이후부터는 컨티버프 안에 일루전+퓨엣 딜을 적용하는 타이밍이 매우 타이트함
그래서 컨티버프가 끝나도 어센트를 바로 쓰지 않고
인사이징+ 레블 2타 후 어센트를 시전함으로써
컨티의 재발동을 미루고 일루전의 쿨이 도는 시간을 벎
너무 미루면 60초대 엔버 발동 또한 계속 미뤄짐
컨티 재발동을 미루든 안 미루든 수로에서의 컨티횟수는 동일
어센트는 극딜 버프와 컨티버프가 없고 카인과 모도링크를 최대한 피해서 최적화 배치
70초대 컨티 끝나고 블실 +어센트(2) + 블실 펑 + 어센트(3)+ 엔버 즉시 발동
→ ※ 어센트 스킬로는 '모도링크, 카인링크 스택, 일필, 컨티' 발동이 안 됨.
어센트(2)와 어센트(3) 사이에 모도링크 쿨이 도는데
이때 모도링크를 발동시키지 못하면 수로 마지막 10초에 모도링크가 늦게 터짐
그래서 어센트(2)전에 블실을 켜고 어센트(2) 직후 블실을 터뜨려
모도링크를 발동시킨 다음 어센트(3) 시전.
※ 위 영상에서는 어센트(2) 시전 직후 블실을 터뜨렸는데
터지고난 후 2프레임 뒤에 모도링크 쿨이 돌아서 적시에 발동이 안 됨.
소오버가 확률적으로 모도링크를 터뜨려 주었으나 늦게 발동된 것이기 때문에
마지막 극딜 중 발할라 3스택에 모도링크 적용이 안 됨
이번에 어센트 스킬을 두 번 연달아 쓰기 때문에 컨티의 재발동 또한 미뤄져서
소드 일루전의 쿨을 벌 수가 있음
그대신 카인링크의 발동이 계속해서 미뤄지는데 이 빌드의 경우
인팅을 20초부터 켜기 때문에 인팅 덕분에 카인링크 발동에는 큰 차질은 없음
또, 엔버 링크 쿨이 이미 돌아있기 때문에 즉시 사용해야 함
사용하지 않으면 마지막 극딜 때 엔버링크의 낭비가 생김
수로에서 모든 소드 일루전의 타이밍은 매우 타이트함
→ 대부분 컨티 지속시간이 반절 남았을 때 일루전 쿨이 돌기 때문에
자칫 타이밍이 밀리면 끝에 몰린 일루전 딜+퓨엣 딜에 컨티 버프가 적용되지 않음
50초대 컨티 쿨에 에픽 메여축 쿨 돌면 즉시 사용
컨티가 재발동 되면 즉시 스인미 크오솔
→ 이전에 쓴 일루전 버프가 서버렉이 지속될 경우 스인미 크오솔 시전 딜에 적용가능하기 때문
남은시간 27초 리레+보슬 스위칭
→ 카인링크 지속시간은 20초. 스위칭 전에 카인링크가 발동이 되면 안됨.
레업라 사용에 유의.
남은시간 21초 레업라.
→ 극딜벞 쿨이 살짝 남아있고, 카인링크 스택 빠르게 채우는 방법
발할라 버프는 마지막 일루전 직전 혹은 직후에 쓸 것.
→오리진으로는 발할라 스택이 8개가 소비됨
발할라를 미리 켜서
인팅, 소오버, 레블 6타, 크오솔 스인미 짤딜에
발할라 버프효과 공 50을 적용한 경우의 딜 증가량 보다
발할라를 일루전 발동 때에 켜서
검격 12회 모두 일루전 버프 + 모도링크 + 보슬을 적용시킨 딜 증가량이 압도적으로 높음.
그리고 일루전 발동 후 즉시 오리진을 하면 오리진 무적버프 때문에 일루전 버프가 칼같이 사라지므로
남은 발할라 스택 4개에 일루전 버프가 없음.
그래서 오리진 전에 레블 4타로 발할라 4스택을 먼저 빼고 오리진을 써서 서버렉을 유도.
★빌드 관련 여담★
히어로를 하는 사람이면 알겠지만 인팅과 일루전 버프와 같은
극딜버프의 서버렉 여부에 따라 딜수준이 차이가 많이 남
컨티가 다른 버프들을 같이 없애버리다보니 컨티버프 하나로 모든 버프의 타이밍이 달라짐
컨티발동을 늦추기 위해 2분짜리 컨티 예열쿨을 활용해볼 수도 있는데
치명적인 문제점은 예열쿨이 서버렉을 먹는다는 점.
그래서 10 중에 9는 원하는 타이밍에 터지지 않고, 극딜버프가 다 끝난 다음에 터짐.
그래서 스테이지 1에서 터뜨리는게 최선인듯
컨티 버프 종료와 극딜 버프들이 서로 맞물리지 않기 위한 스킬 배치가 매우 중요
또 짧쿨 딜링기가 한 번에 와다다 들어가지 않다보니
컨티버프와의 타이밍이 매우 타이트해서 신경을 꽤 써야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