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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래스터] 조작감 창 난 이유가 캔슬이 아니라 연계라서 그럼

아이콘 Jadebird
댓글: 2 개
조회: 977
추천: 3
2025-08-15 10:06:09
메이플 스킬 모션 후딜에는
연계 가능 시간이 따로 있음(스커, 아크)
이 연계 가능 시간에 연계 가능한 스킬을 사용하면 후딜레이가 일부 씹히고 다음 스킬로 나가는 형식임
일반적으로 선입력을 지원하고, 선입렵시에는 연계가능시점에 바로 스킬이 발동됨

하지만 블래의 기존 차지스킬은 그게 아닌 기존모션의 캔슬 후 발동임
지정된 연계가능시간보다 빠른 시점에 모션을 끊을 수 있음
이것도 내부적으로 캔슬 가능 시간이 따로 있는 것으로 추정되지만 연계보다는 좀 더 빠른 시점임

기존 숔만 해도 노차지 덬스로 연계하는 거랑, 차징된 덬스를 숔 발동과 동시에 누르는 거랑 발동 타이밍이 미묘하게 다름

더블팡이 단독 사용시 더킹,스웨이로 연계가 가능하다고 하지만 과거 해릴해 이전 사용하던 팡캔릴등에서 차지해서 덬스를 사용했던 이유기도 함

이번 패치 전반적인 내용을 보면
스킬 모션을 전체적으로 줄이고 차지캔슬기능을 삭제함
대신 모션이 줄어든 거 때문에 연계 가능 시점이 기존 캔슬타이밍까지 당겨짐

하지만 키입력 즉시 모션이 캔슬되고 다음 스킬이 나가는 거랑
키입력을 하면 기존 모션이 어느정도 진행된 다음 선입력된 스킬이 나가는 거랑은 조작감의 차이가 매우 큼

기존 스커 연계를 생각하면 됨
스커가 파도를 더킹과 유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해서 조작감이 크게 나아졌는가 하면 절대 아님
결국 벽력과 섬멸의 모션을 일정부분 반드시 수행해야만 다음 스킬이 나가는 부분 때문에 근본적인 벽력모션감소 등 이후에나 좀 나아짐

이대로 들어오면 그냥 땅파는스커임

Lv55 Jadebi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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