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리마로 전부 갈아엎진 않는 이상 개발자들은 데벤의 딸피 컨셉을 딱히 버릴 거 같지 않음. 이왕지사 족쇄를 완화할 패치라면 컨셉을 그대로 유지하되, 차라리 최대 조건에서의 딜링 난이도를 크게 완화 시켜주면 어떨까 싶음.
내가 생각해본 건 당장 이정도인데.. 물론 이렇게 바뀐다 한들 구조적 하자가 아예 없을 순 없겠지만, 적어도 이상하게 역변하는 것보단 지금 상태에서 완화가 차라리 나을 수도 있단 생각이 듬..
이와 별개로 꾸준히 올라오는 다른 개선안들도 아주 좋은 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
1. 데몬 프렌지
- 최종댐 13% -> 15%
- 프렌지 스킬 레벨에 따른 회복량 통일
- HP 회복 제한 상한 40%로 조정
- HP 70~100% : 회복량 1% 제한, 받는 피해 30% 감소
- HP 40~70% : 회복량 2% 제한, 받는 피해 35% 감소
- HP 40% 미만 : 회복 제한 없음, 받는 피해 40% 감소
※난 데벤 스킬 중에서, 다른 것보다 프렌지 변화가 가장 커야한다고 생각함. 최종댐 2% 상향을 바라는 이유는.. 그냥 13이라는 숫자가 개짜쳐서 그렇습니다. HP 74%가 뭐이고..
2. 오버맥시마이징 익시드
- 쿨타임 관련 효과를 위 프렌지 구간별로 재설정
3. 릴리즈 오버로드
- 릴리즈 오버로드 최종댐 패시브화
(그에 따른 어센트 스킬 배율 조정)
- 개같은 파랑 익시드 삭제
4. 디멘션 소드
- 디멘션 소드 스킬로는 HP회복이 되지 않음
- 사망 시 증발 삭제
- 우클릭 커맨드를 통해 즉시 무형검 빠른 사용
(커맨드 미사용 시 기존과 동일)
5. 데몬 점프
- 커맨드 사용 시 데몬 점프를 액티브 스킬로서 글라이드로 작동하게 하고, 기본 점프 동작 방식을 타직업과 동일하게 함
(커맨드 미사용 시 기존과 동일)
+ 뇌절
6. 인헤일 바이탈러티
- 키다운 중 최대 4초 무적 부여, 쿨타임 100초
- 재사용 초기화 효과 적용x
7. 실드 차지
- 시전 중 받는 피해 30% 감소, 쿨타임 15초
※ 얘네들은 뇌절인거 맞는데 그냥 타직업 생존기가 부러워서..
나도 노칼에서 29 쓰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