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아델] 아델 개선안 D-1

비욘드컴페어
댓글: 2 개
조회: 1375
추천: 5
2025-08-20 11:38:06



1. 현재 상황

 현재 테섭에서 아델은 플레이 경험 개선, 이론과 실전딜의 괴리감 개선 등의 명목으로
액션 딜레이 감소, 극딜 버프 시퀀스 추가, 게더링 유도, 오더 사망시 유지, 수동 샤드 너프(?), 마커 하향(?)
등의 패치로 평딜 리스크와 난이도를 감소시켰습니다.

 물론 그간 많은 유저분들이 원했고 바래왔던 패치긴 하지만 무지성 딜레이 감소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2. 문제점

 앞서 언급한 패치를 통해 편의성과 딜레이가 개선 됐는데요.
문제는 이 딜레이에 있습니다. 실전 보스에서는 패턴을 피하면서 동시에 딜을 넣기위해 
일반/더블점프 디바이드를 사용하면서 미세하게 위치를 옮기면서 딜을 넣었는데요.

 문제는 패치후에는 딜레이 때문에 일반/더블점프 디바이드와 제자리 디바이드의 차이가 심해지게 됩니다.
이는 운영진이 주장했던 이론딜(제자리 디바이드)과 실전딜(일반/더블점프 디바이드) 의 간극 해소라는
의도와는 정면으로 부딪히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는 플레임위자드, 패스파인더와 같은 직업에서도 마찬가지로 문제됐던 상황이고,
운영진의 패치의도와도 부합하지 않게 됩니다.



3. 개선안

앞서 말한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선 평딜 보조 유틸을 개선하거나 
점프 디바이드와 제자리 디바이드 간의 간극을 줄이기 위한 개선이 필요합니다.

- 글린트(돌진기) 액션딜레이/후딜 감소, 캔슬 기능 추가(캔슬 시 쿨 4초 언저리 ex)바이퍼 스크류펀치)
- 페더(후방이동기) 선딜/액션딜레이 감소, 게이지 소모 삭제
- 디바이드 액션 딜레이 감소폭 15퍼->10~5퍼, 상응하는 만큼의 퍼뎀 증가 (점디,땅디바이드 간극 최소화)
- 점프 딜레이 감소
- 게더링 유도 범위 증가 (상하 범위 포함)
- 루인 액션딜레이 감소, 꽂히는 시간 압축



Q. 건의는 어떻게 하나요?
(링크 우클릭시 새탭/새창에서 열기 할 수 있습니다.)

 (1) 테스트 서버
위의 링크를 통해 로그인후 테스트월드 이용 신청 버튼의 좌측 버그리포트 칸에서
구분을 건의사항으로 바꿔주시고 건의 해주시면 됩니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