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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라딘] 안녕하세요 팔조쿠님들 유튜버 춘자입니다.

춘자29
댓글: 69 개
조회: 4692
추천: 35
2025-08-24 23:51:30
이번에 창섭이형이 9월 10월에 직업 구조 개선을 해준다고 했잖아용

그래서 제가 이번에 팔라딘 개선안이나 이런것들을 영상으로 만들어서
보기쉽게 정리해서 운영자분들께 보여줄까 싶은데

혹시 팔라딘 플레이 하시면서 불편한 점이나 개선해야할 점이 있다면
댓글로 적어주실 수 있으십니까?


제가 개인적으로 생각해본 개선해야할 점은
1. 주력기 범위가 너무 짧아, 결속시 파티원의 위치에따라 딜로스가 심한 것
2. 홀리유니티 쿨타임 중일때 결속을 바꿀 수 없는 것
3. 결속 - 세크로생티티 사용시 파티원이 무적을 인식하기 어려움
4. 홀리유니티 사용시 솔플과 파티의 데미지 차이가 심한 것
5. 보스입장맵 입장시 홀리차지스택이 초기화 되는것
6. 윗점프 사용시 일격필살, 숨돌이 되는 것
7. 폴링저스티스가 돌진, 윗점 등 의미없는 스킬에도 터지는 것
8. 블래스드 해머가 스킬시퀀스에 들어가지 않는 것
+9. 옴니아 모드일때 위아래로 묠니르가 던져지지 않는 버그
+10. 세크로생티티가 보스를 클리어하는등 특정상황에서 꺼지지 않는 버그
+11. 2분주기로 인해 홀리유니티가 30초로 변경됨에 따라
     오리진 스킬의 풀히트 불가능과 풀생티티를 줄 수 없는것


정도로 뽑아보았습니다.



여러분들이랑 의논하고 싶은 것은
1. 윗점프가 땅점프에서 일반윗점프로 바뀌는게 좋은것인가?
 윗점프가 땅점프가 아닌 일반직업들의 윗점프로 바뀌고 있는데
 만약 팔라딘도 이렇게 된다면, 팔라딘은 공중에서 움직일 수 있는 스킬이 없기때문에
 보스몬스터의 패턴을 피하기가 더 어려워 집니다.
 그래서 저는 공격판정을 없애거나 공중에서도 땅점프를 사용할 수 있게 개선해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일반적인 직업들의 윗점프로 변경되는 것은 결사 반대하는 입장입니다.

2. 시너지의 삭제가 정말 좋은것인가?
 저는 시너지가 어떠한 밸런스패치가 오더라도 직업 티어의 저점을 방지해준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퓨어딜러로 전향될 경우 당장은 데미지를 받고 좋긴 하겠지만
 알다시피 밸런스는 항상 돌고 도는것, 6개월뒤면 다시 바닥에 꼬라박히고
 시너지는 시너지대로 없어질 상황이 초래할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지금당장 다른 직업보다 약한 딜이 나온다고 하더라도
 시너지가 꼭 보존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메이플스토리가 솔플게임이라고 하지만
 결국 솔플은 자기 스펙보다 월등히 약한 보스만 솔플을 하는것이지
 자기 스펙에 맞는 보스를 가려면 꼭 파티로 가야하기 때문에
 시너지를 삭제해서 스스로 족쇄를 채우는 일은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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