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블래스트 해머스매시 차징 불가
해매팡도 해매팡인데 언제나 디폴트였던 릴파해머 캔슬이 사라지고 나니까
릴파벙 더킹 타이밍도 상당히 빡빡해져서 삑사리 나면 릴파벙 쏠때마다 폴짝폴짝 튀어댐
보스 중 급박한 상황이나 몸 비틀어가면서 딜 넣어야하는 수로에서 ㅈㄴ 체감되는 중인데
이제 극딜 고점이 맥마 벙버 버브-릴파벙-발칸-릴파벙-오리진-릴파벙 이러니까
와중에 한번이라도 폴짝 튀어서 사고 나면 창섭씨네 가족친지 안부 찾게 됨.
해머 차징 걍 돌려놓으라고~~~
2. 버브 60초, 발칸 120초
호불호가 갈릴 문제인데 굳이 준극 스킬로 걸맞은 걸 하나 고르자면 발칸이 더 편했던 거 같음.
불릿을 완전히 다 소모하고 재장전 중인 도중에는 버브가 소모할 불릿이 없다며 시전도 안되니
흔한 상황은 아니지만 이거로 극딜 소소하게 밀려대는 중
무적이 달려서 망정이지 얘도 키다운인 건 똑같고
애초에 준극이 있어야 하나 걍 둘 다 120초로 정렬해두면 어디 덧나나 싶음.
3. 디펜스 오버드라이브
분명 학수고대했던 순수 무적기의 추가인데 이런저런 제약 때문인가 손이 안 감.
무적기 도중에 차징이 안 되는 건 또 무슨 기묘한 판정인가 싶고
이거는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는 의견이지만
끊임없이 적을 패야하는 블래스터에게 쿨타임 120초/무적시간 3초짜리 스킬은 계륵같은 느낌임.
80초/2초 사양의 무적기나 취소한 시간만큼 쿨타임을 돌려주는 스킬이면 잘 어울렸을 듯
4. 이제는 진짜로 여유가 없는 키보드 공간
무적기 편히 쓸 수 있는 자리를 찾을 수가 없어서 느낀 단점임.
이런저런 패치로 저기서 좀 최적화할 여지는 있지만 그래봤자 2~3칸이고 앞으로 더 나올 스킬코어는 최소 4개
개선사항 생각해보자면 버브만 키다운해도 알아서 불릿 들어가도록 하는 거 정도.
개발진들이 난이도를 논할 거면 이런 근본적인 하자들부터 적절하게 해결하고 논했으면 좋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