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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몬어벤져] 하버부 유입 데린이 느낀점 불편함과 개선 바라는점?

봄비내리는
조회: 176
2025-09-02 19:34:42
일단 270 방금 찍은 데린이임.
마코로 바뀐 스킬들 멋지고 마음에 들어서 시작했는데 하면서 느낀점 불편한점 개선됐으면 좋겠으면 하는게 있어서 써봄
(데린이 입장으로 봤을때 이런 느낌이구나 하는거니까 그냥 똥글보듯 봐줬으면 좋겠음)

이동기: 너무 구식임 더블점프 이동거리 너무 짧음, 글라이딩과 더블점프의 혼용의 불편함. 차라리 캡틴 윙즈처럼 더블점프 사용과 동시에 글라이딩 스킬을 쓰면서 각각 따로 적재적소에 사용 가능 했으면 좋겠음. 아마 처음 하면 이 글라이딩 조작 때문에 시작조차 안하는 사람 있을것 같음.

스킬들: 아직 많은 보스를 가지 않았지만 불편했던점

엑스큐션: 사용시 캐릭터 사라짐 <-이거 은근 불편함 피격범위가 애매해져 잠시 딜 중지하고 움직여야함. 딜레이의 이상함 딜레이가 사용시 그리고 끝나기 직전 캐릭터가 다시 나오면서 살짝 덜컥 거림, 내가 잘못 누르는지 키 씹힘인지 모르겠는데 점프 엑큐 사용시 점프가 씹히거나 엑큐가 씹힐때가 조금 있음

익시드: 걍 파랑익시드 삭제좀 공속 8단계 맞춰도 지 혼자 공속 다운되서 불쾌함

실드체이싱: 다 좋음 사실 데벤 스킬중에 가장 마음에 들었음, 체이싱이 이상하게 후방범위라고 해야하나? 거의 없다고 느껴짐 전방 후방 범위가 비슷했으면 좋겠음, 유지시간 대충 검색해보니 예전 작업장들이 많이 사용해서 유지시간을 줄여버린것 같은데 사용시 1젠 시간정도는 유지 시켜줬으면 좋겠음, 체이싱 사용 후 몬스터 자동추척의 거리가 조금 늘어났으면 좋겠음 이건 해줘도 좋고 안해줘도 좋은데 있으면 더 좋았을것 같았음.

프렌지: 왜 남들은 다 30렙 쓰는데 29 30 나눠서 칸 강화도 애매해지고 스위칭해야되고 귀찮음. 왜 5차를 얻었는데 스킬 포인트 하나 손해보거나 칸 강화 손해보면서 조절 해야하는지 이해못하겠음. 그냥 30으로 통합하고 수치 조절해줬으면. 검밑보스들은 그래도 맞으면서 해도 되는데 상위보스부터 게이지 이런거 때문에 맞기도 애매함 지 혼자 피 떨구다가 빈혈와서 끔살당함 그게 싫으면 껐다 켰다 지랄해야함 뭐 자체 수혈도 이렇겐 안하겠다 (이 부분은 친구 데벤 하는거보고 생각함).

레베넌트: 데벤의 준 무적기이자 극딜기 스킬, 스킬 자체는 뭘 의도했는지 알겠는데 맞으면서 사용하기에 순간적으로 피가 스킬을 사용하지 못 할정도로 감소하면 스킬을 못쓰는 불쾌함 존재( 서페스로 보안할수있는데 극딜시간에 오히려 피 채워지면서 딜 손실남) 차라리 10~15%고정의 피통을 주고 지속적인 스킬 사용 가능하게 해줬으면. 그리고 찐 무적기의 부재( 어센트가 있다곤 하나 3개 고정. 어센트+무적기 있는 캐릭들의 안정성과 비교불가)

대쉬기: 쉴드차지 이새끼 왜 이따구로 만든지 이해할 수가 없음 대쉬인데 한 발자국 이동 + 말도 안되는 선딜,후딜 사용하면 그냥 나 쳐맞을게요 수준급. 나머지 2차 스킬 데몬 스트라이크 였나 그나마 쓸만함 근데 얘도 후딜이 좀 있어서 급박한 상황이나 탄막일때 쓰면 다 쳐맞음.

아머브레이크: 방깍 좋음 근데 차라리 그냥 패시브 방깍으로 주고 얘를 무적기로 바꿔줬으면 좋겠음.

문라이트 슬래쉬: 마코받고 범위 늘어나고 색감 좋고 좋은데 그래도 범위가 부족하다고 느낌 아래랑 양옆 위
( 전방향)가 애매하게 부족하다고 느꼈음 그리고 쓸데없이 모션이 긴것 같음 두번 휘두를거 모션길이 때문에 한번 휘두르는 느낌

사우전드 소드: 실체랑 이거랑 데벤 하면서 가장 좋았던 스킬 같음 큰 범위기 쏠쏠한 데미지 피깎용으로도 쓸수있고, 대신 보스전에서 피 깎는 용도 말고 딜로는 거의 안 쓰는것 같음 실제로 잘 안쓰기도 했고. 이번 렌처럼 보스용 사냥용 스위칭 가능해졌으면 좋겠음.

디멘션 소드: 극딜 맛있음 이펙 나름 만족함. 대신 두번 누르거나 꾹 눌러야 한다는것과 시퀸스에 들어가지 않는것이 조금 아쉬웠음.

블러드 피스트: 데벤의 빛과 소금 없으면 하루살이 보다 생존력 낮아지는것 같음. 대신 무조건 스킬을 피격 시켜야 피흡과 뎀감을 얻는것에 대해 약간의 불편함 피 없을때 보스한테 다가가 가는것부터 빡센데 그것조차 근처에 가서 피격 시키고 도망가야함. 버서커 느낌의 직업이라매...

이계의 여신의 축복: 이건 뭐 그냥 전체적인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함. 덕지덕지 막 뭐 붙어있고 터지고 그러는데 그냥 버프를 사용시 강해짐 이렇게 심플하게 바꿔줬으면. 아니면 사용시 데슬이면 데슬 데벤이면 데벤에 맞게 최적화를 해주던지.

0차에 포션회복량 증가: 이거 왜 있는거임? 어차피 프렌지키면 회복량 제한되는데 의미없는 스킬같은데 다른걸로 바꿨으면 함 진짜로. 아니면 데린이는 모르는 막 개쩌는 시너지나 무언가가 있다면 ㅈㅅ.

운영: 검밑보스까지는 맞으면서 버서커 처럼 피 빼주면서 싸우는거 가능 이후 상위보스들 갈수록 게이지나 저주사 같은 기믹 때문에 버서커 처럼 지속 맞딜 불가능 데벤의 의미 퇴색 + 딜 감소 + 개복치화. 루포실 필수 그러나 장교불 + 피격 데미지 증가로 찰과상 입을거 골절 되는 상황 발생 소극적 플레이가 강제되는 느낌. 유입이나 해 보려고 하는 사람들은 장교불 아이템을 큰 돈주고 사야함 하다가 맞지 않으면 팔기 불가 그대로 매몰 비용 발생 차라리 레투다 처럼 피격 데미지 증가 삭제해줬으면 돈 더 주고 더 아프게 맞고있음....

이외: 템들 작보기 겁나 힘듦. 검색해서 피 몇 오르는지 스타포스 피 증가량 빼고 뭐하고 뭐하고 놀긍 몇이 붙었는지 등등 남들은 1~2분 보면 될거 20~30분 봐야함. 오래해왔던 유저들은 모르겠는데 데린이 입장에서는 템 보는것도 작이 어떻게 된지 알아보는것도 시간이 많이들며 하물며 이게 맞는지 물어보기도 어려움 다른직업 유저들은 대부분 모르니까. 그리고 컨버젼 스타포스인가? 그거 개선좀 뭔가 이상함 옛날꺼라 그런지 오히려 손해보는 느낌?

마무리: 체급 좋다고 하는데 사실 피할거 다 피하고 딜 넣을거 다 넣고 딸피로 버티면서 극한으로 컨트롤 하는거면 그런것 같은데 사실 저렇게 하기 너무 힘듦 숙련도가 높은 사람들 막 최소컷 솔플보면 놀라움. 보스 패턴이 몇퍼 다는지 다 계산하고 해야하며 복잡함 남들은 피하기만 하고 딜 넣으면 되는거 몇개는 맞고 몇개는 피하고 딜 중지하고 도망갔다가 스킬 껐다 키고 다시 붙어서 때리다가 도망가고 뭔가 이상함.
난 버서커 같은 씹 상남자 직업을 원했는데 막상 나중가면 소매치기 마냥 잠깐 붙어있다가 딜 조금 하고 도망가서 숨 돌리고 다시 붙어서 하는 느낌.

사실 그냥 피통 안쓰고 힘퍼나 덱퍼로 아예 갈아 엎는것도 좋을듯 걍 혼자 너무 기괴한 운영법인것 같음. 점점  패턴 피하고 딜 넣고 빠지는 추세로 바뀌는데 혼자 쳐맞으면서 뽀뽀딜 해야하는것도 좀 그렇고 근데 이건 호불호가 있을듯 원래 하던 유저들은 싫어할것 같음 데린이 입장에서는 차라리 다른 캐릭처럼 바뀌는게 나을것 같다는 느낌.

추신) 처음 써보는거라 두서없이 작성했는데 그냥 데린이가 보스한테 쳐 맞아가면서 느낀점이라고 봐주면 좋을듯? 개선안이라고 하기에도 어설퍼서 그냥 저러면 더 좋을것 같은데 느낌으로 작성함.

Lv23 봄비내리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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