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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로] 테섭 후기 및 바라는 점

아이콘 주꾸미
댓글: 1 개
조회: 949
추천: 4
2025-09-12 12:28:47
패치의 영향인지 윈문윈문 콤보 마지막 어시 어파스까지 발동시키기 난이도가 많이 완화된 느낌임
다만 기존 본섭에서 어시 풀발동 하고싶어서 선입력하던대로 키입력 하면 오히려 스킬이 다 안나가고 끊겨버림 적응 필요할듯
롤롤 빨라진건 확실히 체감되긴 함
개인적으로는 조작감 개선이 확실하게 이뤄진다면 이번 패치 수준의 딜량 너프는 감수할만하다고 생각하는데 문제는 조작감 개선, 실전성이 확실히 개선됐는가는 모르겠음 ㅋㅋ
대충 칼로스 1페에서 몇분정도 깔짝거려봤는데 뭔가...더 개선됐으면 좋겠음

1. 버탭
패치노트만 봤을 때 대부분 스킬들의 액션딜레이, 버탭 자체 딜레이 등의 변화가 많길래 '다른 텔직업들처럼 스킬 시전 중간에 버탭을 누르면 걍 바로 텔포되는거 아니야?' 생각했는데 전혀 그렇지 않았음
흔히 말하는 텔슝좍처럼 패턴을 보고 텔포로 반응하는건 여전히 시전중인 스킬 딜레이 때문에 불가능 했음 특히 문피쉐, 어파스 등

2. 플래시 어썰터, 스핀커터(스로잉 웨폰)
위의 이유로 알파 콤보중에는 회피기로 플래시 어썰터를 활용하는게 더 낫다고 생각하는데 문제는 어시스트 스로잉 웨폰의 딜량 감소임
대체 무슨 생각인지 모르겠음 기존에도 콤보 중 플래시 어썰터를 사용하는게 자체 딜량도 낮은 편이고 남은 후속 콤보도 애매해져서 딜로스나 다름이 없었는데 여기서 딜량을 더 깎는게 이해가 안됨
마코 강화도 돈 박는거나 다름이 없는데 스킬 하나의 효용 자체를 버러지처럼 만들어버리는게 말이 되나 싶음
문피쉐 마코처럼 패시브효과가 달려있는 것도 아니라 오히려 버프가 필요한 스킬이 아닌가 싶음

3. 문피쉐
나는 이 스킬이 혐오스러움 ㅋㅋ; 대체 쉐스에 방향키입력시 텔포 기능은 왜 쳐 냄겨두는지 이해가 안됨..
일단 문피쉐중에 패턴보고 버탭이라도 써야지 하고 방향키+버탭 누르는 순간 쉐스 텔포! ㅇㅈㄹ하는데 그 때마다 쌍욕이 절로 나옴
일단 스킬 딜레이 길어지는 것도 불쾌하고 몹 없을 때 텔포되는 이동거리가 긴 것도 아니라서 활용할 방법이 없어보이는데 왜 이 기능을 꾸역꾸역 쳐 냅두는지 이해가 안됨

본인이 최우선적으로 바라는건 문피쉐 텔포기능삭제, 플래시어썰터 계열 스킬 딜량 조정임
버탭이 시전모션 다 씹고 발동되면 당장은 쾌적하겠지만 고점 콤보가 괴랄해질 가능성도 있어서 좀 걱정임
베타는 지금 테섭 사양으로도 버탭이 충분히 유효하다고 생각하고 알파의 경우도 콤보중에는 딜 조금이라도 더 넣으면서 회피할 수 있는 플썰터가 더 낫다고 생각함
지들 멋대로 주력 마코 나락으로 쳐박아놔서 회피하면서 딜하는 용으로라도 쓰고있었는데 여기서 더 너프를 하는건 진짜 말이 안된다고 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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