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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어로] 히어로 개선 의견

궁모가짱
댓글: 5 개
조회: 629
추천: 10
2025-09-12 23:13:41
안녕하세요. 새벽에 개선 의견 글 적은 사람입니다.
약간의 수정이 있습니다. 저번 글에도 말한 것과 동일하게 그냥 제 의견입니다. 
건의 사항 적기 귀찮으신 분들이 복붙이라도 하셔서 건의 해주셨으면 하여 글 재작성 합니다.

일주일 동안 하루에 한번 씩 글을 올릴 것 같습니다. 거슬리신다면 미리 사과드립니다.
죄송합니다.

혹시나 저와 의견이 비슷하신데 건의가 귀찮다 싶으신 분들을 위해서 한번 글 올려봅니다.
제가 적은거에 맘에 안드는거 빼셔도 되고 바꾸셔도 상관없습니다.

건의사항 주소 : https://maplestory.nexon.com/Testworld/N23BugReport/Create

2. 개선 내용

■ 워리어 리프

·  위 방향으로 워리어 리프 사용 시 어퍼 차지 모션출력 삭제 및 딜레이 삭제(타 직업 위 방향 점프와 동일하게), 특수 코어 및 컨티뉴어스 링을 발동하지 않도록 변경

의견 사유 : 기존의 어퍼 차지는 즉발형으로 바로 모션을 취하며 올라가기에 딜레이가 약간 존재함에도 멈칫하거나 키가 씹히는 등 불쾌함이 없으나,
현 테섭 윗점은 점프 후 어퍼 차지 모션을 취하며 올라가기에 모션 딜레이가 늦게 적용되어 공격 스킬 사용 시 버벅 거림이 존재. 

그리고 어퍼 차지를 단축키로 이용하던 유저들의 플레이를 굳이 변경하게 할 이유가 없음. 
윗점과 어퍼 차지를 구분하여 두 스킬에 대한 선택지가 있어야 된다 생각.



■ 어퍼 차지

·  스킬 복구, 특수 코어 및 컨티뉴어스 링을 발동하지 않도록 변경 및 액션 딜레이 약 15% 감소, 점프로 올라가는 속도 증가.

의견 사유 : 어퍼 차지를 단축키로 이용하던 유저들의 플레이를 굳이 변경하게 할 이유가 없음. 
윗점과 어퍼 차지를 구분하여 두 스킬에 대한 선택지가 있어야 된다 생각.



■ 플래시 슬래시

·  다른 스킬 중 사용 가능 기능 추가.

의견 사유 : 스킬 딜레이가 줄었으나, 아직도 생존에 관해선 그렇게 강하지 않음으로 희망.



■ 콤보 어택

·  On/Off 스킬로 복구 or 사망시 콤보 삭제 오류 수정.

의견 사유 : 현 상태에 불편함을 느끼고 있지 않음. 
오류가 없었다면 괜찮았으나, 오류가 있으므로 오히려 불안함이 생김.



■ 인사이징

·  적중한 적에게 디버프가 발생하는 기능 삭제, 영구적으로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

의견 사유 : 특수코어나 컨티뉴어스 링 같은 발동형 스킬의 불편함과, 
60초마다 지속적으로 사냥용 스킬을 사용 해야 한다는 불쾌감과 번거러움이 굉장히 큼으로 패시브화를 요청.
타 직업들은 변경한 걸 왜 변경해주지 않았는지 굉장히 의문.



■ 발할라

·  레이징 블로우 딜레이 감소에 맞춰 검격 발동 재사용 시간 감소

의견 사유 : 스킬 딜레이 감소로 인해 주기가 맞지 않게 되어, 
원래 극딜 시 버프안에 스택을 전부 소모 할 수 있던 것이 불가능하게 되었음에 수정 요청



■ 소드 오브 버닝 소울

· 일반 상태의 공격 간격이 약 6% 감소됩니다.      레이징 블로우 딜레이 감소에 맞춰 공격 간격 감소

· 일반 상태의 25레벨 기준 데미지가 680%에서 430%로 감소됩니다.   →  원상복구

· 고정 상태의 25레벨 기준 데미지가 365%에서 232%로 감소됩니다.   →  원상복구

의견 사유 : 레이징 블로우나 다른 스킬의 딜레이가 줄었으나 더블 점프 후 사용 가능한 횟수는 변하지 않음.

흔히 말하는 평딜 구간의 딜 비중이 늘어날 것을 생각하여 패치 한 것으로 보이나, 보스들의 공격 패턴을 피하면서 공격해야 되는 실제 보스에는 그렇게 큰 차이는 보이지 않으며, 데미지 감소로 인한 총합 딜량은 줄어듬.

그로 인해 패치가 없었던 상태보다 실전 딜량과 허수 딜량의 괴리감이 커졌으며 오히려 마이너스까지 되버림.
데미지 원상복구 및 공격 시 버벅거림의 해결 요청.



■ 콤보 인스팅트

·  버프 효과 원상복구

의견 사유 : 소드 오브 버닝 소울과 동일



■ 콤보 데스폴트

·  다른 스킬 중 사용 가능 기능 추가 및 액션 딜레이 30% 감소.

의견 사유 : 선 딜레이가 굉장히 길어 스킬 사용 후 나오는 일명 화면 가르기 이펙트가 출력 됨에도 무적이 적용되지 않아 사망하는 경유가 허다함. 예측하여 미리 사용하지 않는다면 굉장히 힘든 상태 
고로 액션 딜레이 감소 및 캔슬기능을 넣어 사망오류 방지



■ 소드 일루전

·  액션 딜레이 약 30% 감소로 변경 및 사망 후 부활 시 버프 사라지는 것 방지

의견 사유 : 이번 딜레이 감소로 패치 된 다른 스킬에 비해 아직도 딜레이가 길다는 것이 체감 됨.

히어로에게 굉장히 중요한 일시적인 최종데미지 버프가 사망 후 부활 시 사라져버려 굉장히 큰 손해를 보게 됨.
현 디렉터님의 패치 기조가 이런 불편한 사항들을 해결해 주는 기조로 이해하나 아직도 해결이 되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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