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궁니르 디센트 퍼뎀 **대폭** 감소 **(필수)**: 닼나 직업컨셉과 현 딜구조를 고려하면 궁니르는 보조 딜링 수단으로 존재해야함
애매한 너프로 여전히 주요 딜링기로 존재한다면 사실상 개선자체가 없는것과 동일 + 딜레이너프로 추가 딜구조 박살
- 궁니르 디센트 Ⅳ : 퍼뎀 390% -> 225%으로 감소
- 다크 신서시스 Ⅳ 코어 패시브효과 : 궁니르 뎀증 145% -> **삭제**
(신서 코강효율 낮아지는 부분은, 신서 퍼뎀증가 or 참격화 / 그렇지 않더라도 무조건 삭제 필수)
이유 및 근거
1) 준 장인컨 수준에서도 딜량 손실량 중 57%~60%가량 궁니르에서 발생, 보편적이지 않은 "닼나의 컨셉과 딜 구조 특수성" 때문
(현상적 이유)
근거 : [닼나 실전 딜 효율 분석 + 밸패 방향성](https://www.inven.co.kr/board/maple/2294/428669)
-> 차순위 스킬(다크스피어 약 10%)와 압도적 격차로 1위, 실전 딜 손실의 핵심
2) 전직업 수준에서 최하위 딜 효율을 가지는 "궁니르 디센트", 닼나의 딜 구조는 궁니르 점유율이 "낮을 수 밖에 없는 구조"
닼나에게 있어 궁니르 디센트는 "반드시 약해야만 하는 스킬"로 귀결
(배경적 이유)
근거 : [궁니르 점유율 대폭 하락(이관)이 필요한 배경적 이유 + 기대효과 + 잘못된 패치 예](https://www.inven.co.kr/board/maple/2294/431936)
-> 메이플스토리 전체 직업 배경에 있어서 닼나의 궁니르 디센트 딜 효율은 직업 컨셉, 구조상 낮을 수 밖에 없는 상태
-> 닼나 구조 상 궁니르 디센트의 높은 점유율은 "1. 이동, 회피형 유틸리티 부족 문제를 야기 및 심화"시키며, "2. 높은 평딜 의존도의 불쾌감의 비약적 체감(평딜 자체에 딜 로스가 크다는 착각)"을 야기하고 있는 상태
2. 극딜기 or 짧쿨기 퍼뎀 증가
극딜기 : 피어스 싸이클론, 다크니스 오라
짧쿨기 : 다크 스피어, 다크 신서시스, 비홀더 쇼크, 비홀더 임팩트
중에서 퍼뎀 상향
-> 극딜기 상향 : 매우 낮은 극딜 점유율 보강
-> 짧쿨기 상향 : 닼나 평딜구조 강화, 직업컨셉 보강(단, 현재는 궁니르때문에 사실상 무의미, 오히려 단점으로 작용, 궁니르 딜 토막이 필시 선행되어야 함)
3. 플레이 경험 자체를 해치는 보장받아 마땅한 편의성
1) 보스맵 입장 시, 사망 시 "비홀더스 버프"효과가 사라지고 "10초"동안 재발동되지 않는 버그 수정
- 크리티컬 확률 10% 때문에 딜 손실이 매우 극심함
2) 비홀더 임팩트 사용 중 비홀더 쇼크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
- 비홀더 임팩트 시전 시 선후딜 + 지속딜 3초포함 약 4초간 비홀더 쇼크 쿨밀림 or 사용불가 현상
5초뚝 기준 쇼크쿨이 7초인데 4초는 매우 치명적임, 사실상 한번 빗나가는 수준의 쿨밀림 현상이 평딜시간 내내 지속적으로 발생위험
3) 다크 신서시스 사용 도중 다크 스피어 사용가능하도록 변경 or 신서 닼스에 자동발동
- 기존에는 닼스 후 신서만 허용됨, 특정 후딜 이후 미리 누를 수 있는 자유도가 제한됨 -> 쿨밀림, 쿨 미정렬 현상이 7초마다 발생함
- 신서에도 닼스 스킵가능하도록 양방향 스킵이 된다면 두 스킬을 후딜, 순서상관없이 누를 수 있는 자유도가 생기며 쿨밀림, 쿨 미정렬 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