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건의 내용
현재 테스트 서버에서 종합적인 딜을 측정해보면
여러 스킬들의 액션 딜레이가 감소되었음에도
너프된 소오버와 인팅으로 인해 오히려 히어로의 딜이 약해졌습니다.
평딜 구간 딜은 증가한게 보이지만 극딜 부분 너프가 더 커서
극딜도 약해지고 종합적인 딜도 떨어졌습니다.
허수아비로 측정해보면 주어졌던 최종데미지를 감안하더라도 최소 3% 너프인데
실전 보스로 확장하면 이 수치는 더 커질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이 부분을 해결할 여러 개선이 필요합니다.
2. 개선 내용
1) 어퍼 차지 : 삭제 철회 및 리프어택 처럼 특수 코어 및 컨티뉴어스 링을 발동하지 않도록 변경
2) 발할라 : 검격의 발생 간격 감소하여 레블 1회당 검격이 발생하게 조정
3) 콤보 데스폴트 : 액션 딜레이 감소
4) 소드 오브 버닝 소울 : 일반 상태와 고정 상태의 데미지 너프를 원상 복구
5) 콤보 인스팅트 : 콤보 카운터로 증가하는 최종 데미지,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공격력 너프를 원상 복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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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 설명
1) 어퍼 차지 :
그동안 잘 사용하고 있던 전사의 정체성과 같은 스킬을 삭제할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이 패치로 인해 대부분의 유저에게 반발만을 사고있는데 도저히 바꿔야하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리프 어택 역시 '공격기'임에도 특수 코어 및 컨티뉴어스 링을 발동하지 않도록 변경되었기 때문에 조치하지 않을 이유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어퍼 차지스킬의 삭제를 철회하고 특수 코어 및 컨티뉴어스 링을 발동하지 않도록 바뀌었으면 합니다.
2) 발할라 :
25년 4월 10일 테스트 서버 패치 노트에 발할라 검격의 발생 간격이 약 36% 감소되는 기능이 추가되어 레블 1회당 발할라 검격이 1회 발동했으나, 현재 테스트 서버는 레블 1회가 아니라 2회당 검격이 1회 발동됩니다.
레블의 액션 딜레이가 빨라졌으나 발할라 검격 발생 간격은 이번에 추가로 조정되지 않아 발생하는 현상으로 기존보다 모든 검격을 사용하는데 더 오래걸리도록 너프되었습니다.
-발할라 검격 간격을 줄여서 지금 본 서버처럼 레블 1회당 발할라 검격이 1회 발생하게 해야합니다.
3) 콤보 데스폴트 :
히어로의 핵심 스킬임에도 액션 딜레이가 1초가 넘는 굉장히 긴 스킬인데 이번 패치에 이 부분 개선이 없습니다.
-상대적으로 유틸이 부족한 히어로에게 콤보 데스폴트의 딜레이 감소가 절실합니다.
4) 소드 오브 버닝 소울 :
데미지 너프로 소오버 딜의 37%가 사라졌는데 너무 큰 손실입니다. 소오버의 딜을 이렇게 크게 너프할 합당한 이유를 못찾겠습니다.
-소오버의 너프 수치를 원상복구 혹은 기존과 큰 차이가 없는 수준으로의 복구가 필요합니다. 현 수치는 도저히 납득을 할 수 없는 지경입니다.
5) 콤보 인스팅트 :
본래 20% 증가하던 것을 13%로 너프시킨다고 하지만 실제 메이플은 소수점 처리를 완벽하게 하지 않아서 본래 공격력과 보공 4씩 오르던게 10%인 2씩 오릅니다.
또한 최종뎀은 콤보 카운터 1개가 올려주는 최종뎀 13%의 20%인 2.6%가 13%인 1.69%로 너프되었는데 소수점 2번째 자리를 버림 처리해서 실제로는 0.09%가 사라진 1.6%입니다.
따라서 인팅을 쓰고 콤보 카운터 10개로 얻는 최종뎀이 146.9%가 아니라 146%가 되어서 0.9%의 수치를 추가로 손해보고 있습니다.
-실제로는 13%보다 더 낮은 수치가 나타나는 만큼 이 부분을 조정하든가 원상 복구 하든가 조치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