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딜레이 패치 들어온 이후로 TF를 하이퍼스탯으로 10까지 찍은 상태에서
개선이라면 이게 개선이 맞나..너프 당한거 마이너스에서 기존 현상 겨우 유지할까 말까 이게 무슨 개선인지.. 병주고 약주나
몇몇 스킬 TF 소모량 감소로는 좀 부족하다 느낍니다...
쉐플, 쉐레, 조택, 오리진은 왜 소모량 감소가 없는지
저 스킬들이랑 같이 쓸 때 특히 부족해서 뚝뚝 끊기는데
첫 입장극딜은 잘 쓴다해도 중간중간 극딜을
TF소모량까지 일일이 계산해가면서 알파로 해야할지 베타로 해야할지
어떤 콤보로 해야할지 짜야하는게 맞나 싶네요..
DF/TF/PP 직업이라고 특별히 더 쎈 것도 아니고
하이퍼스탯을 다른곳에 7~10렙까지 찍으면
다른직업들이랑 출발선 자체가 너무 다르지 않나..
차라리 하이퍼스탯도 1렙 올릴때 TF증가량도 10이 아닌 더 올려줘야 개선이 맞지 않나 싶네요..
TF 차는 양이 많아져서 차는 속도가 더 빨라지던지
아니면
하이퍼스탯에 DF/TF/PP다 삭제시키고
TF소모량 자체를 아예 신경 쓰지 않도록 해준다면 정말.. 좋겠네요 쾌적함의 끝일 듯
특히 제로는 태그 쿨타임도 있는데, 태그 쿨타임에 TF소모까지 다 된 상태면
그 순간은 캐릭터 그냥 점프만 동동거리고 가만히 있어야 하는데..
mp직업은 숫자가 몇 만으로 되어있어서 바닥까지 소모되는 것도 신경 안쓰는데
연두색 TF 게이지 쉐레 쓸때 쉐플 터뜨릴때 바닥까지 훅훅 왓다갔다 하는거 진짜
보스잡을 때마다 제로 특유의 시원한 스킬에 족쇄 걸린느낌이네요
딜레이패치때 같이 안 들어오고 이제서야 소모량 신경 써주는것도 참 아쉬운데
개선 되어온다면 2번 3번 더 수정하지 않도록 이번에 제대로 된 패치로 들어왔으면 좋겠네요..
대부분 직업들 다 mp 소모량도 신경 안 쓰는데 메이플랜드도 아니고
에테폼도 mp소모대신 무적으로 바뀌었는데 제로만 옛날에 머물러 있는 것 같네요
몇몇 스킬 타임포스 소모량을 단순히 줄인 것 만으로는 실전 전투 개선은 또 차이가 있을 것 같습니다..
어설프게 조금 개선 되어 들어오는 게 더 문제로 보이네요..
이번에 본섭 들어올 때 지금보다 타임포스 소모 개선이 테섭보다 더 잘 들어오면 좋겠습니다..
수치 등을 더 연구해서 글을 잘 쓰면 좋겠지만 유난히 직업도 어렵고
정말 어떤 방향으로 개선되어야 한다고 확실하게 말은 못하겠네요
하지만 평범한 제로 유저로서 계속 플레이하면서 느꼈던 불편함 한 번 글 올려봅니다..
(개인적으로 예전보다 제로가 피로감은 더 커지고 약하고 재미가 반감된 것 같습니다..
딜적으로도 이겨야한다 직업이 남의 직업 같지 않습니다.. 대적자 하면서 특히.. 벽 느꼈
스킬 딜레이도 TF보다 더 만족스럽지 않지만 내용이 어려워서 글을 적지는 못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