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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로] TF소모량 더 개선 필요

Nelyp
조회: 183
추천: 2
2025-09-16 00:21:28
첫 딜레이 패치 들어온 이후로 TF를 하이퍼스탯으로 10까지 찍은 상태에서 개선이라면 이게 개선이 맞나..
너프 당한거 마이너스에서 기존 현상 겨우 유지할까 말까 이게 무슨 개선인지.. 병주고 약주나
몇몇 스킬 TF 소모량 감소로는 좀 부족하다 느낍니다...

쉐플, 쉐레, 조택, 오리진은 왜 소모량 감소가 없는지
저 스킬들이랑 같이 쓸 때 특히 부족해서 뚝뚝 끊기는데
첫 입장극딜은 잘 쓴다해도 중간중간 극딜을
TF소모량까지 일일이 계산해가면서 알파로 해야할지 베타로 해야할지
어떤 콤보로 해야할지 짜야하는게 맞나 싶네요..

DF/TF/PP 직업이라고 특별히 더 쎈 것도 아니고
하이퍼스탯을 다른곳에 7~10렙까지 찍으면
다른직업들이랑 출발선 자체가 너무 다르지 않나..


차라리 하이퍼스탯도 1렙 올릴때 TF증가량도 10이 아닌 더 올려줘야 개선이 맞지 않나 싶네요..
TF 차는 양이 많아져서 차는 속도가 더 빨라지던지
아니면
하이퍼스탯에 DF/TF/PP다 삭제시키고
TF소모량 자체를 아예 신경 쓰지 않도록 해준다면 정말.. 좋겠네요 쾌적함의 끝일 듯


특히 제로는 태그 쿨타임도 있는데, 태그 쿨타임에 TF소모까지 다 된 상태면
그 순간은 캐릭터 그냥 점프만 동동거리고 가만히 있어야 하는데.. 
mp직업은 숫자가 몇 만으로 되어있어서 바닥까지 소모되는 것도 신경 안쓰는데
연두색 TF 게이지 쉐레 쓸때 쉐플 터뜨릴때 바닥까지 훅훅 왓다갔다 하는거 진짜
보스잡을 때마다 제로 특유의 시원한 스킬에 족쇄 걸린느낌이네요 


딜레이패치때 같이 안 들어오고 이제서야 소모량 신경 써주는것도 참 아쉬운데
개선 되어온다면 2번 3번 더 수정하지 않도록 이번에 제대로 된 패치로 들어왔으면 좋겠네요..

대부분 직업들 다 mp 소모량도 신경 안 쓰는데 메이플랜드도 아니고
에테폼도 mp소모대신 무적으로 바뀌었는데 제로만 옛날에 머물러 있는 것 같네요
몇몇 스킬 타임포스 소모량을 단순히 줄인 것 만으로는 실전 전투 개선은 또 차이가 있을 것 같습니다.. 
어설프게 조금 개선 되어 들어오는 게 더 문제로 보이네요..
이번에 본섭 들어올 때 지금보다 타임포스 소모 개선이 테섭보다 더 잘 들어오면 좋겠습니다..

수치 등을 더 연구해서 글을 잘 쓰면 좋겠지만 유난히 직업도 어렵고
정말 어떤 방향으로 개선되어야 한다고 확실하게 말은 못하겠네요
하지만 평범한 제로 유저로서 계속 플레이하면서 느꼈던 불편함 한 번 글 올려봅니다..

(개인적으로 예전보다 제로가 피로감은 더 커지고 약하고 재미가 반감된 것 같습니다..
딜적으로도 이겨야한다 직업이 남의 직업 같지 않습니다.. 대적자 하면서 특히.. 벽 느꼈
스킬 딜레이도 TF보다 더 만족스럽지 않지만 내용이 어려워서 글을 적지는 못하겠네요..)

Lv41 Nely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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