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9프 구조적 결함 해결 및 오맥마 마코 저점 고점 해소
- 현재 데벤의 아이덴티티이자 딜점유율 20% 가까이 나오는 핵심스킬. 이 스킬에 붙어있는 부가효과 때문에 데벤의 생존난이도는 극한으로 어려워짐
고점컨 기준으로 가면 짤딜은 맞으면서 고의로 피를 낮추는 식으로 플레이가 강제되는데 문제는 현재 보스기조가 짤패턴 맞는 것 조차 허용을 안합니다.
림보의 침식수치, 발드릭스의 정신력, 대적자의 게이지, 카링의 흉수게이지, 세렌의 바인드게이지 등
피격 자체가 하이리스크로 돌아오는 보스 기조에서 데벤의 고점난이도를 기하급수적으로 올려버립니다. 그렇다고 아예 다 피해버리면 피관리가 안돼서 그대로 최종데미지 20% 가량을 손해보는 상황이 나오죠
29프와 30프 사이의 괴리감을 없애고 기존 30프 생존력을 타직업과 동일하게 하고 최종데미지를 패시브 형식으로 이관해주시길 요청드립니다. 사실 30프 생존력 좀비 수준이란 말도 잘 공감이 안가요 30프를 써도 물약을 빨거나 파운틴을 쓸 수 있는 상황이 거의 없거든요 특히나 보스가 뺀질나게 텔포를 써대는 칼로스에선 더더욱 심해집니다.
이런 프렌지의 구조가 개선될 시 오버맥시드마이징 이라는 마스터리코어의 수정도 당연히 같이 동반되어야 합니다.
현재 오맥마 마코는 hp 별로 발동되는 횟수가 차등적으로 나뉘어있습니다 이 부분을 평준화 시켜서 hp를 낮춰야하는 데 맞으면 안되는 기형적인 구조를 가진 직업 특색 수정과 함께 이뤄졌으면 합니다.
2. 파랑 익시드 삭제 및 오버로드 패시브화
- 도대체 이 개버러지같은 구시대의 잔재를 아직까지 남겨놓는 이유가 뭔지 궁금합니다 익시드 스택을 소모해서 체력을 회복하는 기존 스킬 액티브 효과는 남겨두고 사용시 증가되는 최종데미지는 패시브화 해주시길 요청드립니다 익시드 스택시 기본공격 3or5회 동안 강제로 공격속도가 낮아지는 디메리트는 삭제해주시길 바랍니다
있어야할 이유가 뭐가 있나요 대체?
3. 엑스큐션 사용 시 캐릭터가 사라지는 모션 수정
- 이건 후딜패치때 자연스레 해줄 부분이라 생각하지만 그래도 씁니다 현재 엑스큐션을 사용하면 캐릭터가 한바퀴 돌면서 잠깐 자리에서 사라집니다 이 모션때문에 엑스큐션의 후딜이 꽤나 길게 느껴져요 칼로스 1페 처럼 패턴을 보고 즉각적으로 반응해야 하는 보스에선 엑스큐션을 맘놓고 사용하지 못합니다 앞뒤로 왔다갔다하면서 발차기와 꼬리치기를 유도한 뒤에 빼두고 나서야 맘놓고 프리딜을 할 수가 있습니다 해당 모션의 수정을 원합니다
4. 실드체이싱 체공 시간 증가
- 과거 매크로들 때문에 너프받은 후에 아직도 정상화를 못받고 있는 스킬입니다. 사냥 및 보스에서 효자노릇을 하는 녀석인데 보스가 좀 길게 사라지면 뽑아놓은 실체가 사라집니다 조금이라도 더 늘려주셨으면 합니다
5. 무적기 스킬
- 저번 무적기 보급 패치때도 패싱당한 데벤은 아직까지 무적 효과가 붙은 스킬이 오리진과 어센트 밖에 없는 몇 안되는 직업 중 하나입니다.
레버넌트가 있긴 하지만 레버같은 경우엔 점유율이 7% 정도 나오는 극딜기기 때문에 반드시 극딜 중에 써야하는 스킬이고, 엄연히 무적기가 아니라 모든 패턴은 피격당하는데 죽지만 않는 '불사기' 입니다.
상기 서술한 보스패턴의 기조상 피격 자체가 하이리스크로 돌아오는데 불사기는 요즘 메타에 너무 안맞습니다 레버넌트를 완전 무적기로 변경해주시거나 무적기 스킬을 별도로 주셨으면 합니다
6. 어줍잖은 지식으로 구조변경 금지.
- 데벤은 프렌지에 붙어있는 기괴한 패시브 효과 + 보스 기조 두 가지가 혼합되고, 프렌지가 기존 장판형식에서 지속딜형 스킬로 바뀐 패치를 제외하면 큰 패치를 받은 적이 없는 직업이기 때문에 운영난이도 및 구조가 힘든 직업이 된거지 스킬 구조 자체가 망가져있는 직업은 아닙니다.
전직업 중 손가락 안에 들만큼 간단한 극딜 구조를 가지고 있고 딜압축이 잘되어있는 직업이니만큼 섣부른 구조변경은 지양해주시길 요청드립니다
특히!!!!!!! 요즘 패치로 스탯뚝 직업을 쿨뚝 직업으로 만드는 시도를 많이 하시던데 데벤 가지고도 그지랄 하시면 진짜 좆됩니다.
다른 직업도 마냥 반기는 패치는 아니겠지만 타직업의 경우엔 그래도 기존 스탯뚝을 팔고 -> 쿨뚝으로 넘어가는 선택지라도 있지
데벤은 그런 선택지 자체가 없습니다 현재 데몬어벤져 유저들 대부분 쿨타임감소 2초 +@ 를 쓰고 있습니다. 실드체이싱의 쿨타임 감소 , 사냥시 사용하는 사우전드 소드 쿨타임을 젠시간에 맞춰지도록 감소시키기 위해서 2초를 사용하는데 실드체이싱 쿨감이 2초까지만 온전히 효율을 받고 3,4,5 초 모두 고쿨감 적용이 안되기 때문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갑자기 데벤져 구조변경 해주겠답시고 쿨타임 감소가 적용되는 스킬을 새로 만든다거나, 아니면 실드체이싱 퍼뎀을 늘리고 쿨타임도 같이 늘려버리는 대놓고 쿨뚝 가라는 누칼협식 패치를 하면
데벤들은 기존에 끼던 잠재능력을 다시 재설정해서 기댓값 몇백,몇천억 하는 쿨감뚝을 새로 제작해야하거나 기존에 끼던 모자를 거의 잡레전 가격에 넘기고 새로 비싼 쿨감뚝을 마련해야 합니다.
제발 데벤에겐 이 마수를 뻗지 말아주세요… 유이한 특수스탯 직업군인데다가 나머지 하나인 제논은 올스탯이 타직업에게도 유효한 스탯이기라도 하지 데벤의 hp% 는 그 어떤 직업도 효율을 못받습니다..
7. 루포실 피격뎀증 삭제
- 당연히 이 패치가 들어오면 프렌지 뎀감도 삭제해야하고, 프렌지 구조변경이 선행 돼야 한다는 전제가 깔립니다. Hp 상태에 따른 최종데미지 증감률을 삭제하고 패시브화 시킨 후에 데벤져도 타 직업과 마찬가지로 물약과 파운틴 사용시 hp 회복이 원활하게 되어야 하며,
해당 패치들이 진행되면 루포실 피격 데미지 증가도 당연히 삭제해야 합니다
이건 옆동네 데슬형제와도 같은 문제점을 공유하는데 레투다 피격뎀증도 없앴고, 루포실을 낀 상태 기준으로 밸패를 하는데 리스크만 있고 리턴이라곤 뻥투력 밖에 없는 이 병신 보조를 고집하시는 이유가 뭘까요?
몇안되는 무보엠 3교불 직업인것도 좆같은데 리턴도 안챙겨주실거면 리스크라도 삭제해주세요
8. 컨버젼 스타포스 삭제
- 데벤의 고스펙 투자효율은 전직업 중 최하위권 수준입니다. 그 이유가 저 컨버젼 스타포스 + 주흔작 효율때문인데 그냥 타직업과 동일하게 바꿔주십쇼 140제로 올라가는 스타포스 스탯과 250제로 올라가는 스타포스 스탯 효율이 똑같은건 대체 무슨 공산당식 패치입니까
긴 글 읽어주신 데벤 유저분들 감사하고 운영진 분들
혹시라도 보시면 몇개라도 좀 들어주십쇼 진짜 좆같습니다 직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