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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어로] 윗점 논란 종결

아이콘 데스폴트
댓글: 5 개
조회: 664
추천: 1
2025-09-20 10:39:38
히어로분들 윗점 논란


그냥 여러분 윗점 후 더블점 그리고 리프어택 사용하는 컨트롤 많이 하셨을거라 생각합니다.

이게 정말 중요하거든요? 스킬 피하는 것도 그렇고 추노도 가능한 컨트롤

저 같은 경우는 공격키를 점프로 사용을 했어요
윗방향키 + 공격키 사용 시 윗점이 가능했고 여기서 점프만 한번 더 누르면 윗점+더블점프가 되는 구조

그리고 원하는 지점에서 아래방향키 +  공격키 사용하면 리프어택 발동되면서 바로 착지가 됩니다

이렇게 간단한 플레이 조작이

현재
1. 윗방향키 + 점프 두번 + 점프 + 아래방향키 + 공격키
2. 윗방향키 + 점프 두번 + 점프 + 리프어택(스킬)

이렇게 바뀐 상태입니다. 그래서 이게 뭐 어쩌라고? 라고 생각하시면

여러분들 구 버전 방식과 현 버전 방식대로 각각 키보드 컨트롤 하는거 영상 찍어서 구경해보십쇼. 30초면 됩니다.

이게 적응의 문제라고 해서 정말 적응해서 지금 어찌저찌 해보고는 있는데 그래도 문제인거는 윗점 자체가 공격판정이라는거는 반드시 수정해줘야될 문제가 아닐까 싶네요

공격판정이라는 이유 때문에 딜레이가 발생하면서 다른 스킬 즉시 발동이 어렵고 윗점 사용 시 레이징블로우 꾹 누르고 있으면 한세월 걸리는거 사실입니다.(윗점 후 레이징블로우 꾹 누르지말고 연타하면 그나마 좀 빨리 발동되긴 함-피로도 저세상 나락감)

그리고 오라블레이드 사용
오라블레이드는 눌러진 방향키 대로 방향을 지정하여 발동할 수 있어요

원래 구버전 윗점에서는 더블점프를 사용하면서 윗방향키를 누른상태로 더블점프를 하고 오라블레이드 또한 사용하셨을거라 봅니다.

근데 현재 바뀐 윗점에서 더블점프를 사용 후 방향키를 지정한 뒤 오라블레이드를 연타해야하는 불편함이 생긴거에요.

예를들면 칼로스 익스우 기준으로 오라블레이드만 사용해야하는데 갑자기 윗점을 하는 상황이 생겨 데카가 갈리는 상황이 생긴다던지?


이게 그렇게 불편하냐? 라는 말씀 하시면 뭐라 할 말이 없는데
왜 굳이 불필요한 이러한 불편한 딜로스를 유발하면서 플레이를 해야하냐고 물어보면 여기에 답변하실 수 없으시잖아요.

그러니 이 불편감을 해소하고자 윗점이 중요하다 조작감이 중요하다라는 얘기가 계속해서 나오는겁니다.

물론 극딜 또한 중요합니다만, 갑자기 소오버 인팅 수치 너프는 생각도 못한 정말 얼탱이 빠지는 너프라 말도 안되는 수준의 너프니까 이거는 당연히 받아야한다는 얘기인거죠

하지만 조작감이 불편한건 앞으로 계속 갈거에요... 여러분들 적응할때까지 계속 계속...

적응 못하면? 그렇게 애지중지 키우셨던 히어로 보내줘야죠.

그러니 싸우지말고 윗점 극딜 전부다 받아야 하는거니까

화이팅 해봅시다.






구 버전 윗점(어퍼차지)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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