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윗점(어퍼차지 and 현재 윗점)내가 어퍼차지 롤백을 외치는 이유가 단순히 익숙함 때문만은 아님. 히어로로 직접 보스를 해보면, 종종 의도하지 않은 윗점프가 나감(ex. 더블점프와 윗대각 오블사용)
만약 현재 윗점이
1). 딜레이가 더 빨라지고
2). 최고 높이에 도달하지 않아도 스킬 사용이 가능하며
3). 윗점 후 더블점프를 사용할 수 있도록 그대로 유지된다 해도,
오라블레이드처럼 방향키와 함께 입력하는 스킬이 존재하는 이상, 나는 어퍼차지가 더 낫다고 생각한다.
물론 리프 어택처럼 선택형으로 나누면 될 일,
커맨드 : 점프 + ↑ 점프
스킬 직접사용 : 단축키 클릭 (땅 윗점도 되고, 점프 윗점도 되게 버프해주면됨 ^^.)
마지막으로 각 윗점에 대한 장점은 대강 이런듯
- 어퍼차지 장점 : 키하나 입력(반응 속도 면에서 이점), 윗점 후 바로 공격, 오블과 겹칠일 없는 커맨드
- 현재 윗점 장점 : 타직업과 통일된 윗점, 단축키 한 칸 이득, 높이 조절 가능
"기존에 되던걸 안되게하는 불쾌한경험 드리지 않겠다"
2. 딜관련
이번 밸런스 패치 의도는 전반적으로
실전딜과 허수아비딜 격차 축소 + 딜레이 개선인데
히어로의 고점은 점프 레이징 블로우를 최소화하면서 딜로스를 줄이는 것이 핵심인데,
이번 패치로 오히려 땅에서 사용하는 레블의 중요도가 더 커져서 결과적으로 실전딜과 허수아비딜 격차가 더 벌어짐
또, 지난 8월에 먼저 밸런스 패치를 받은 직업들과의 격차를 줄이겠다며 최종뎀 3%를 부여해놓고,
이번 9월 패치에서 체감될 정도의 딜 너프를 한 것도 이해가 가지 않음. 운영진이 히어로가 충분히 강하다고 생각했다면, 8월 최종뎀 3% 부여 자체를 하지 않았어야 하지 않나?
이번 밸패 이후에 페어리 하트 -> 플라즈마 20성 착용했음에도 보스 클리어 시간이 늘었고, 수로 점수도 하락했음.
만약 "너가 평딜 못 넣은 거 아님?" 는 말을 한다면, 그 말 자체로
평딜을 못 넣는다 -> 점프 레블 사용 횟수가 많다 -> 실전딜과 허수아비딜 격차가 크다로 연결 된다고 생각함
"실전딜과 허수딜 간의 괴리 줄이겠다"
ce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