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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하일] 저는 이렇게 개선사항 제출했어여

센고쿠얻어줘
댓글: 63 개
조회: 1524
추천: 3
2025-10-17 11:29:16
(제목은 하고싶은 말 알아서 쓰십쇼~)

1. 건의 내용

 가. 미하일 5차 스킬 라이오브 커리지 후속타  순서 변경해주세요

  시퀀스 들어온건 좋습니다. 근데 이게 근데 라오커에 데미지가 붙어있는 한 어차피 극딜이든 준극딜이든 무조건 그때 눌러야 되는 스킬임은 절대 진리입니다. 요즘 보스메타에서 딜이 중요하기때문에 파티원 세이브하려고 딜을 포기할 순 없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중요한건 파티원을 순간 세이브하는 타이밍을 내가 조절할 수 있어야 되는건데(그렇게 스킬을 설계해놓고) 지금까지는 그것이 아예 불가능했지만, 그걸 의도하고 한 지금 테섭패치마저 첫 클릭에 방어막터지고 후속 두 번째 클릭에 후속데미지 들어간다는 점에서 그게 안된다는 것입니다!!!!!!!!!


  이게 왜 문제냐면 이렇게 패치가 들어오면  극딜 타이밍에 데미지를 욱여 넣기위해 파티원 세이브 타이밍과 상관없이 여전히 라오커 두번째 발동을 무조건 극딜 타이밍에 눌러야합니다. 즉, 지금패치라면 라오커를 기존에 한번만 눌러도 됐던걸 그냥 아무런 효용변화없이 두 번 누르는걸로 변경되었을뿐이라는 거죠. 테섭패치 의도는 라오커를 좀 더 편리하게 쓰라고 데미지와 방어막을 분리시켜 재발동시 데미지를 주게한 것 아닙니까? 근데 이게 첫 클릭에 데미지 주는게 아닌, 방어막이 켜지게 된다는 점에서 여전히 의미 없다는 뜻입니다.


  라오커를 패치 의도대로 정상적이게 작동하게 하려면 첫클릭에 데미지를 주게하고 후속 클릭에 방어막이 켜지게 해야 파티원 세이브 타이밍을 내가 조절가능하면서도 데미지 손실이 없게 됩니다. 고쳐주세요. 이 정도는 패치의도에도 맞고 어렵지 않잖아요?


  나. 로얄가드도 스킬 딜레이 줄여주세요. 


각 스킬 딜레이

스킬명 = 클라이언트 딜레이 = 풀 공속 딜레이
딜레이 계산 공식 = 클라이언트 딜레이 * [ ( 공격 속도 + 10 ) / 16 ] 을 30 단위로 올림, 단 공격속도는 풀 공속시 2단계

로얄가드 VI = 540ms ( 로얄 가드는 공격 속도에 영향을 받지 않음 )

 자, 렌처럼 모든 스킬들을 자연스럽게 돌리게하려고 쿨타임 줄인건 좋아요.
그런데 미하일에는 '가드 캔슬' 이라는것이 존재합니다. 지금까지는 다른 스킬들에 비해 로얄가드의 딜레이가 짧았기때문에 유의미한 기술이었죠. 근데 지금 테섭패치로 다른 스킬들 딜레이 다 510ms 줄이면서 로얄가드만 540ms로 안바꾼다? 그러면 가드 누르는게 더 경직되고 더 부자연스러워진다는 것입니다. 가드도 510ms 그이하로 줄여주세요. 스킬들 사용이 자연스럽게.

  다. 인스톨 실드도 딜레이 줄여주세요.

  미하일 스킬 싸이클에는 '인스톨 실드'라는 설치기가 최우선적으로 들어갑니다. 근데 렌처럼 물흐르듯이 스킬들의 딜레이를 변경하면서 정작 설치스킬인 인스톨 실드는 딜레이를 안바꿨더라구요? 인스톨 실드는 보스가 이동할때마다 매번 재사용하면서 재설치해야하는 스킬인데, 이 스킬 또한 보스전 때(소울레이지 킨 상태)는 소환수 마냥 캐릭터를 따라다니게 만들던가 설치 딜레이를 줄여서  더 자연스럽게, 부정적인 경험을 하지 않게 만들어 주세요.

  라. 데들리차지, 클솔 쿨타임 조정해주세요.

  데들리 차지, 클라우솔라스 쿨타임도 동일하게 해주세요. 듀블의 블토카퓨마냥. 왜 굳이 따로 돌려야되는지 이유를 모르겠어요.

  마. 딜레이 줄인거에 비해 딜 너프가 너무 과합니다.

  미하일은 가드를 통해 딜 타임을 확보하고 딜을 욱여넣는 하이리스크 직업임에도 불구하고, 타직업에 비해 많이 약합니다. 운영진이 갖고있는 자료는 뭘보고 하는지 모르겠지만, 미하일은 유저들의 수가 적어 신규유입보단 특히 고인물이 많고, 그래서 보스 클리어타임이 전반적으로 높게 나올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유저특성을 감안하지 않은채 단순 보스 클리어타임만으로 직업의 세기를 측정한 것이라면, 이건 잘못된 계산이 될 것이므로, 이번에 딜레이 줄이면서 퍼뎀 깎은것도 취소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미하일 약한데, 퍼뎀 높여도 모자랄판에 자꾸 깎으면 뭐하러 이런 하이리스크 로우 리턴 직업을 왜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하이리스크면 하이 리턴이 되어야 마땅합니다. 가드실패하면 뒤지는데 이런 리스크를 안고 플레이하면서도 남들 다 피해가며 딸깍하는 직업이 더 쎈건 형평성에 안맞지 않습니까? 딜레이는 줄여도 퍼뎀은 깎지 말아주세요.

2. 개선 내용

- 위에 다 함께 기재해 놓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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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써놓긴 했는데, 혹시 시간 없지만 건의는 하고싶은 분들을 위해 공유합니다. 저도 업무보는 와중에 급하게 작성한 글이라 오타도 많고 고퀄의 글은 아니지만 그래도 이 정도면 운영진이 읽지 않겠나 싶어서 공유해봅니다. 자유롭게 긁어서 쓰시면 되여. 주된 내용은 갸미님 글(메이플스토리 인벤 : 그래도 개인적인 현패치 개선안 좀 써봅니다 - 메이플스토리 인벤 전사 직업게시판)을 반영하였고, 스킬 공속 자료는 노란뚜벅초님 자료(메이플스토리 인벤 : 소드 오브 소울 라이트 지속 중 스킬 사용에 관하여 Ver.2 - 메이플스토리 인벤 전사 직업게시판)를 참조하였습니다. 아이디어와 자료제공해주신 분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건의하는 주소는 

https://maplestory.nexon.com/Testworld/N23BugReport/Create

위와 같습니다.

버그신고가 아닌 건의사항으로 해서 작성해주시면 된다고 하네요. 


운영진 새기들 일하는거 싫어하지만 지들 패치에는 피드백은 받는거 같으니, 테섭 패치에 대한 피드백은 건의하다보면 반영되지 않을까 희망 걸어봅니다. 이제 다시 업무하러 갑니다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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