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선 실드 재사용시 공격 발동 개선안은 나 포함 다양한 사람이 낸 개선안이라는 점 먼저 밝힘.
10월 패치 이전 기준
선 공격 후 실드 개선안
날짜 : 2025-08-22
선 실드 후 공격 개선안
날짜 : 2024-09-05
날짜 : 2024-12-08
날짜 : 2025-04-15
날짜 : 2025-09-08
날짜 : 2025-09-30
일단 본문 작성에 앞서 위의 개선안들은 이전에 어떤 내용이 나왔는지에 대한 모음집일 뿐이고 내가 찾지 못한 글도 존재할 가능성이 있음.
그리고 개인적으로 문의한 경우 난 모르니까 배제하였음.
라이트 오브 커리지의 공격기능 분리 개선에 대해서 미안분 패치라는 말이 너무 많이 나와서 해당 패치가 왜 미안분 패치가 아니며, 왜 이런 개선안을 써왔는지 (위의 링크중 내 글이 두어개 존재함) 설명을 간단하게 해드리겠습니다.
위의 내용은 라이트 오브 커리지의 쿨타임에 대한 내용과 컨티, 일필에 관한 내용입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참고해야할 점은
일격 필살 (특수 코어) 는 쿨감을 먹지 않음
을 이해하시고 들어가야합니다.
지금의 테섭의 방향성이 귀찮을수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기본적으로 데미지가 내려가고 올라가고를 제외하고서 패치 내용만 본다면 편의성에 대한 내용들이 다수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 패치 기조에서 키를 한번 더 눌려야한다는 점은 귀찮을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선공격 후실드를 말씀하시는 분들에게 드리고 싶은 말은 말씀하시는 개선방안은 편의성만 존재하며 스킬운용에 대해 고점 저점 자체가 통하지않는 패치라는점을 이야기드리고 싶고
현 테섭의 개선점인 선실드 후공격의 경우 유동적인 운용으로 인해 고점으로 올라갈수록 더 높은 딜링을 뽑아낼 수있다는 장점이 존재한다는걸 이야기 드리고싶습니다.
아래 그림은 위의 표를 6분 기준으로 사용하였을때의 그림입니다.
회색바는 일격필살이 가동되는 시간선을 쭉 내린것이며 파란선은 버프의 지속시간을 표시한것입니다.
만약 일부 선공격 후실드를 주장하신다면 일격필살이 맞지 않는 상황이 분명히 존재하고 곧 일필이 돌아온다고 하더라도 그것을 맞출 가능성 조차 없는 개선안이 된다는 점을 이해해주셨으면 합니다.
추가로 일필이 맞지 않더라도 컨티에 맞출수 있다는 점 또한 이번 테섭의 좋은점이며, 보스가 사라졋을경우 허공에 딜 증발이 하지 않는 점 또한 좋은 점이라고 볼수 있네요
다른패치 내용들은 제쳐두고서라도 라이트 오브 커리지의 패치가 미안분식 패치라는 말은 하지 않아주셧으면 합니다.
진짜 미안분식 패치는 아직 라오커라는 스킬이 존재한다는 사실이 가장 미안분식 패치가 아닐까 합니다만 보호막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있으니 판단하기 어렵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