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데몬슬레이어] 왜 운영진을 데슬에게 이 패치를 하였는가(작성자 뇌피셜)

데먼슬라이어
댓글: 12 개
조회: 702
2025-10-21 05:43:00
도대체 왜 운영진이 이런 식으로 데슬을 패치했을까를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제 생각은 이러합니다.
(맞춤법이 약해서 글을 읽을 때 불편하실 수 있습니다.)

1. 데슬은 평딜스킬과 극딜 스킬을 둘 다 보유하고 있는 직업이다
 물론 데슬 말고도 평딜스킬과 극딜 스킬을 보유하고 있는 직업은 있습니다 하지만 데몬슬레이어에 경우에는 첫 번째5차와 3번째 5차를 둘다 평딜로 받았고 그래서 직업이 평딜 직업으로 굳혀졌어야 했지만 유저들에 극딜기 요구와 어웨압축들 불만이 많아지자 4번째 5차로 데몬베인을 주었다고 생각합니다 이때 이후로 데슬이 구조가 망가졌다고 생각합니다.
데몬베인에 딜을 몰아주면 어웨이크닝이 주력인데 왜 이리 딜이 약하냐고 욕을 할 것이고 반대로 어웨이 딜을 몰아주잖이 데몬베인에 딜이 약하다고 욕을 하는 유저들 때문에 개발자들이 두 개 중 하나를 선택하기가 힘들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개발자들은 선택을 하기로 한 것 같습니다 5차 이후 데슬은 사실상 평딜 직업에 가까웠고 그려기에 다시 평들을 주력으로 쓰는 직업을 만들기 위해 어웨이크닝과 데몬베인을 둘다 극딜기화 시키고 데몬 임팩트를 평달기로 다시 만들어 줌으로써 데슬을 평딜 캐릭터로 만드는 것을 생각을 한 것이죠.

2. 그럼 도대체 왜 임펙트 중간에 슬래시와 서버러스를 써야 하는가?
 이건 아마 개발자들이 플레이에 재미를 넣어 주려고 했던 거 같습니다. 물론 우리 유저들은 딜구조가 ㅈ같아졌다고 욕을 하지만 개발자들 입장에선 데몬 임팩트만 100 가까이 쓰는 것보단 다른 스킬을 같이 섞어서 쓰면 유저들이 게임에 대한 재미를 느낄 것이라고 생각을 하지 않았다 싶습니다.

3. 위와 같은 이유가 맞다고 생각하는 이유
먼저 이번패치 안으로 데슬은 최종뎀이 사람들 마다 다르지만 최소 5에서 많으면 10 퍼 까지도 감소한다고 말하시는 분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결과적으로 이번 최종뎀 감소에 가장 큰 이유는 메타모포시스에 버그 패치 때문이고 그 부분을 빼고 본다면 어웨이크닝에서 감소된 대미지를 거의 대부분 임팩트가 가지고 간 모습을 보입니다 즉 위에 글과 같이 개발자가 임펙트를 주력으로 하는 데슬에 평딜캐 작업이 완성이 되었다고도 볼 수가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데슬은 극딜과 평실 사이 애매한 직업 위치에 있었다.
2. 개발자는 데슬을 평딜직업으로 만들기 위해서 이번 패치 안이 들어왔다.
3. 결과적으로 보면 딜구조가 병신이 되긴 했지만 임펙트 위주에 평딜 직업이 완성이 된다.

그리고 데슬이 일명 민생 최종뎀증가를 못 받은 이유는 아마 데슬에 구조가 평딜직업화가 되었기 때문에 현재에 데슬에 딜량이 어느 정도 일지 개발자들이 잘 모르는 것 같음 그래서 일단 패치가 진행된 후 버프 및 너프를 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마지막으로 사실 유저들에 마음에 들지 않아서 그렇지 이번 패치는 생각보다 꽤 개발자가 데슬에 대한 생각을 하고 만든 패치라고 생각합니다 (포스수급 스킬이 왜 포스를 쓰는지 같은 것을 제외하면) 따라서 개발자들에 기준에선 데슬은 거의 유사 리마를 해준 거나 다름이 없다고 생각을 할 가능성이 큽니다 따라서 겨울에 데슬이 리마스터가 될 가능성은 전 개인적으로 굉장히 희박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Lv1 데먼슬라이어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