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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몬슬레이어] 주관적 생각 + 여러 글 참고한 데슬 개선안

데슬유저448
댓글: 8 개
조회: 860
추천: 10
2025-10-25 15:43:50
저는 2018년 '검은 마법사 (The Black)' 이벤트 때부터 시작한 데몬슬레이어 유저입니다. 스킬이 맘에 들어서 시작했고 성능이 좋지 않음도 알고 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패치로 인해 데슬이 하기 싫을 만큼 구조가 엉망이 되어 추가 개선을 요구해 보고, 없다면 접을 예정입니다. 
자유롭게 추가, 변경 하셔서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가독성은.. 방금 칼로스 잡다가 너무 답답해서 적은 글이라 그렇습니다..
*참고 : 작성자는 전투력 +- 2억이며 노말 칼로스 솔플까지만 해본 유저임을 알려드립니다.


+ 필수 수정 사항
1. 짧은 쿨의 스킬과 신경 쓸게 많은 직업 개성
3초마다 데몬스피어, 15초마다 서버러스 강화를 눌러야 하며, 극딜기인 데몬 어웨이크닝 도중에도 컨티뉴어스 링 발동에 맞춰 공격해야 하는 등, 하루 종일 스킬 아이콘만 쳐다보고 있는 상황입니다. 추가타 형식으로 변경하여 눈의 피로감을 줄여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포스 마저도 부족하지 않도록 신경써야 하니 불편합니다.

2. 명확한 극딜기 부재
극딜기는 데몬베인과 데몬 어웨이크닝 강화 평타 두 가지로 이루어져 있으나, 이번 패치로 인해 데몬베인이 데몬 어웨이크닝에 밀려 극딜기의 역할을 제대로 수행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극딜기를 데몬베인으로 통일하거나, 데몬슬래시 평타가 데몬 임팩트를 대체할 수 있도록 조치해 주십시오.

3. 포스 수급기 코스트 문제
포스를 수급하기 위해 만들어진 스킬인 서버러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역설적으로 포스를 소모합니다. 다시 체력 코스트로 변경하여 포스가 부족할 때 사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4. 무적기 후딜레이
현재 새로 나온 직업이나 리마스터된 직업들의 무적기는 사용 후 행동에 제약이 없지만, 데몬슬레이어의 무적기는 사용 후 움직일 수 없는 긴 후딜레이가 있습니다. 시대에 맞춰 후딜레이를 줄여 상황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개선해야 합니다.

5. 주력기 후딜레이 및 사거리
주력기인 데몬 임팩트는 후딜레이가 길고, 사거리 또한 다른 직업의 주력 스킬에 비해 짧은 편입니다. 그렇다고 데미지가 좋은 편도 아니어서 중간중간 다른 스킬을 섞어야 합니다. 후딜레이를 줄여 상황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개선되어야 합니다.

6. 어센트 스킬 포스 소모
어센트 스킬에 포스 20 사용이 달려 있어 급할 때 무적으로 사용하려 해도 포스가 없다면 발동되지 않습니다. 어센트 스킬의 취지에 맞게 포스 소모를 없애야 합니다.

7. 오리진 스킬 막타 증발
오리진 스킬은 막타를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발동되는 것이 아니라 증발합니다. 막타가 오리진 데미지의 핵심이지만 실수로 놓치기 쉬운 만큼, 오리진이 종료되면 자동으로 막타가 나가도록 수정되었으면 합니다.

8. 콜 마스테마, 이계 여신의 축복 가시성
두 스킬은 무작위로 데미지 감소 버프를 횟수로 제공합니다. 하지만 언제 발동될지 알 수 없으며, 
현재 데미지 감소 버프가 들어와 있는지 직접 스킬 아이콘으로 확인해야 합니다. 가시성 개선 또는 
상시 데미지 감소 버프로 개선되었으면 합니다.

9. 보스 입장 시 포스 부족
보스 입장 맵에 들어갈 때 포스를 사용하는 버프기가 사라져 입장 시 극딜을 위한 포스가 부족합니다. 옆의 허수아비를 치면 포스가 수급되지만, 추가타인 데모닉 어센트 스킬이나 일격필살 코어가 발동되어 무의미한 시간을 더 기다려야 합니다. 입장 시 포스를 가득 채워주면 좋겠습니다.

10. 포스 즉시 충전 요구
포스는 타격 시 바로 차는 것이 아니라 포스 구체가 캐릭터에 흡수되어야 충전됩니다. 보스전과 같은 급박한 상황에서 포스를 급히 수급하려 해도 포스 구체가 들어오지 않는 한 충전되지 않습니다. 이를 즉시 충전되도록 바뀌어야 합니다.

+ 선택 수정 사항
1. 윗점프 후딜레이 개선
데몬 직업군의 윗점프는 다른 직업과 달리 후딜레이가 존재하여 점프 이후 행동에 제약이 있습니다. 후딜레이를 줄여주어야 합니다.

2. 보조무기 루인포스실드 불리함
데몬슬레이어의 고점을 위해서는 루인포스실드 사용이 거의 필수입니다. 하지만 이 장비는 피격 데미지를 늘려 보스의 난이도를 어렵게 만듭니다. 또한 장착 시 평생 교환이 불가능한 장비이므로 타 직업에 비해 굉장히 불리합니다. '레디 투 다이' 스킬처럼 피격 데미지 증가는 삭제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3. 6차 스킬 크리티컬 확률(크확) 통일
5차까지는 크리티컬 확률이 100% 보정을 받습니다. 하지만 6차 스킬인 데모닉 디센트, 서버러스, 데모닉 스피어는 주력으로 사용됨에도 크확 100% 보정이 되지 않아 따로 수급해야 합니다. 처음부터 크확 보정을 넣어주거나 스킬에 자체 크확을 넣어야 합니다.

4. 데몬 임팩트 모션 리마스터
데몬슬레이어는 한손 둔기, 한손 도끼를 사용하는 직업입니다. 하지만 데몬 임팩트는 칼로 찌르는 모션인데, 이는 직업 정체성과 어울리지 않는 이펙트입니다. 그러므로 스킬의 리마스터가 필요합니다.

5. 보스 입장 시 포스 부족
보스 입장 맵에 들어갈 때 포스를 사용하는 버프기가 사라져 입장 시 극딜을 위한 포스가 부족합니다. 옆의 허수아비를 치면 포스가 수급되지만, 추가타인 데모닉 어센트 스킬이나 일격필살 코어가 발동되어 무의미한 시간을 더 기다려야 합니다. 입장 시 포스를 가득 채워주면 좋겠습니다.

6. 포스 즉시 충전 요구
포스는 타격 시 바로 차는 것이 아니라 포스 구체가 캐릭터에 흡수되어야 충전됩니다. 보스전과 같은 급박한 상황에서 포스를 급히 수급하려 해도 포스 구체가 들어오지 않는 한 충전되지 않습니다. 이를 즉시 충전되도록 바뀌어야 합니다.

+ 필수 7번 막타 패치 완료, 필수 8번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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