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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몬슬레이어] 패치에 대한 고찰 (3줄요약 포함)

아이콘 초보찡
댓글: 14 개
조회: 1043
추천: 21
2025-10-28 22:34:50
1. 데몬 임팩트, 데몬 체인, 서버러스, 타테리안 서버러스가 하필 510ms인 이유
메타모포시스 VI의 쿨타임이 1000ms이므로 이에 맞춰주기 위함으로 해석됨.
→ 막말로, 퍼뎀을 그대로 놔둔 상태에서 딜레이를 450ms로 줄이면 데슬은 너프임.
즉, 운영진이 데몬슬레이어의 구조를 아예 모르는 것은 아님.


2. 패치마다 주기적으로 타수누락이 발생하는 이유
아마 데슬 유저들 화나게 하기 위함이 아닌가 싶음.
→ 그냥 데슬 오래하신 분들은 "또 타수누락이야?" 라고 할 정도로 없으면 섭섭한 이벤트
왜 사서 욕먹을 짓을 하는지 도저히 이해 불가


3. 임팩트를 떠먹인 역사
3-1. 임팩트 맥뎀 6600만 시절: 맥뎀이 타직업보다 1100만 높음에도 카벨 클리어타임이 하위권, 실패
3-2. 어웨 출시 직후의 임팩트: 사실상 휴식시간이라고 불릴 정도의 스킬, 실패
3-3. 임팩트 + 리메인타임 리인포스: 불편함만 증가하고 임팩트의 딜지분엔 큰 차이가 없었음, 실패
3-4. 임팩트 660ms -> 600ms: 딜량에서 큰 차이 안남, 편의성만 증가했으나 사실상 링스위칭 타임, 실패
임팩트를 가지고 무언가를 해보려던 시도는 전부 실패작임.
어웨이크닝 대비 장점이 하나도 없었던 주력기이며 약 9년동안 실전기준 들러리


4. 압축이라는 핑계로 어웨 너프 + 임팩트 떠먹인 이유
→ 내부지표상 어웨이크닝 25스택을 못털던 유저가 다수 있었다고 보기엔 쉽지 않음.
근본적으로 극딜 중 리레+웨폰을 동시에 사용하는 것을 막기 위해 어웨이크닝을 압축한 것으로 추정됨.
→ 그대로 압축하면 플레이 자체가 극딜을 넣고 사리는 메타가 될 것을 우려해 어웨이크닝 너프
 마스터리 코어 효율 엎어가면서 강화 유도하는 패치를 여러 직업에서 해왔으니, 겸사겸사 데슬에게도 적용
그러면서 임팩트 역사의 연장선으로, 임팩트 딜상향 후 임팩트만을 사용하도록 유도했을 것이라 생각
하지만, 강화 스피어 사용 유무에 의해 최종뎀이 2퍼쯤 차이나는 것을 고려하지 못한 것으로 보임.
어웨이크닝 하위호환 임팩트 강요 + 리메인타임 리인포스의 재림 = 역대급 괴상한 사이클


5. 베인 5.4초, 어웨 12.6초, 합치면 18초
→ 이건 데벤져까지도 고려해야하는 상황으로, 데벤져 역시 리레 5랩을 강요받고 있음.
즉, 패치 기조 자체가 의도적으로 시드링 5랩을 유도하고 있음.
→ 쿨뚝 장난, 어빌 장난, 리웨/컨티 장난에 이어 시드링 5랩 장난으로 확장됨.
→ 4랩 기준으로는 결국 컨티를 사용해야하나, 운용 난이도가 너무 높으며 매우 높은 보스 이해도까지 요구함.


6. 나메타임 극딜 22초
→ 컷신 이후 남는 오리진 바인드 7초 + 베인 지속 5.4초 + 바인드 10초  나메 시전 이후 딜타임 + 막타시간
이때문에 즉시 텔포하는 보스에서는 조기종료하거나, 패턴을 유도해서 빌드업해야 함.


7. 베인 딜량
무적딜링기라는 그 자체의 가치를 높게 평가하는 것으로 보임.
→ 그래서 보수적으로 접근하고 있으며, 그렇기에 베인 예열 딜량이 임팩트보다 약한 기형적 구조가 완성됨.
→ 120주기 극딜기라고 나온 스킬이 일부는 컨티 off에 들어가야 최적인 사이클 탄생
베인의 딜량을 올렸으면 모든게 해결됐을 문제를 빙빙 돌아가고 있음.



결론 (3줄 요약)
- 바빠졌고, 뻑뻑하고, 사거리 감소됐고, 쉬는 시간도 없어졌는데 허수 기준 5.5% 내외, 실전 기준 그 이상 너프
- 리레 5랩 강요, 베인에 대한 보수적 접근, 데몬 임팩트 강요에 의해 직업 자체가 완전히 망가짐
- 원하는 패치방향은 각자가 다르겠지만, 경험해본 데몬 임팩트가 답이 아님은 대다수가 동의할 것으로 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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