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기타] 언스태이블 메모라이즈 개선/개편안

아이콘 클립스튜디오
댓글: 19 개
조회: 2013
추천: 16
2021-07-14 22:20:50
언스태이블 메모라이즈(이하 언스)의 존재 의의>
언스는 모험가 마법사의 5차 스킬이며, 캐릭터를 최고로 강력하게 해줄
'인피니티'를 저격한 스킬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인피니티가 활성화가 아닐 경우, 모험가 마법사는
상당히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따라서, 모험가 마법사들은 언스를 이용하여 등장하는 1~4차,하이퍼
스킬들 중에서 인피니티를 얼마나 잘 띄우느냐가 중요해졌습니다.

언스의 문제점>
언스는 5차 스킬입니다. 즉, 소중한 코어칸 하나를 사용하여 장착해야 하는
스킬이라는 것입니다. 심지어 5차 스킬이기 때문에, 마스터 레벨인 25를
달성하는 데에 들어가는 비용 또한 상당하며, 레벨이 낮아 슬롯강화가 힘들
경우에는 마스터 레벨 30을 달성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문제는, 마스터 레벨을 올린다고 해도 변하는 것은..

'마스터 레벨 5 당 재사용 대기시간 1초 감소'
[패시브]'마스터 레벨 당 지력(INT) +1'

아무리 보더라도 5차 스킬의 느낌이 부족해 보입니다.
코어 젬스톤을 이용해 마스터 레벨을 올리면 얻는 것이라곤
고작 '분당 도박 횟수'를 더 늘려주는 것 뿐입니다.


언스 문제점의 해결방안>
다음과 같이 언스를 변경한다면, 충분히 5차 스킬 이라는 것을 인정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방안1. 언스태이블 메모라이즈의 기본 효과가 달라진다.
-언스 1레벨 : 1~4차, 하이퍼 액티브 스킬을 랜덤으로 사용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언스 10레벨 : 2~4차, 하이퍼 액티브 스킬을 랜덤으로 사용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언스 20레벨 : 3~4차, 하이퍼 액티브 스킬을 랜덤으로 사용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언스 30레벨 : 4차, 하이퍼 액티브 스킬을 랜덤으로 사용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변경 의도)
마스터 레벨이 올라감에 따라, 더욱 상위 마법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하여 마스터 레벨을 올리기 위해 들인 시간과 비용의 가치를 인정한다.


방안2. 언스태이블 메모라이즈 스킬 자체를 변경한다.
-변경된 스킬명 : 인크리징 버프 듀레이션
-효과 : 시전 후 30초10초 동안 사용하는 파티원을 포함한 자신의
모든 버프의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40초(5레벨당 10초씩 감소)

-인크리징 1레벨 : 버프 지속 시간 30%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240초
-인크리징 5레벨 : 버프 지속 시간 50%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230초
-인크리징 10레벨 : 버프 지속 시간 70%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220초
-인크리징 15레벨 : 버프 지속 시간 90%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210초
-인크리징 20레벨 : 버프 지속 시간 110%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200초
-인크리징 25레벨 : 버프 지속 시간 130%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190초
-인크리징 30레벨 : 버프 지속 시간 150%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180초

변경 의도)
도박과 확률로 망해가는 메이플에 도박 스킬이 있다는 것은 정말
안타까운 것입니다. 따라서, 도박성을 없애는 방안입니다.

파티원까지 포함하여 버프 지속 시간을 대폭 증가시키는 스킬로 변경하여
모험가 마법사가 파티 유틸까지 보유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기서 5차 스킬을 포함할 것인지, 기존의 버프 지속 시간 증가의 효과와
동일하게 5차 스킬과 하이퍼 버프는 제외 할 것인지에 따라 가치가 더욱
높아지거나 유지하거나 할 수도 있겠습니다.

Lv77 클립스튜디오

Windows/macOS/iPad/iPhone/Galaxy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