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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크(썬콜)] 썬콜 개선안, 오류 수정안 정리

Jenemar141
댓글: 19 개
조회: 2103
추천: 59
2022-01-07 00:36:01

성능 관련 상향안 및 오류 수정안


1. 체인 라이트닝 범위

분명 직접 중요한 개선 사항으로 쇼케이스에서도 언급된 스킬인데, 전혀 체감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더 짧아졌다고 느끼는 유저들도 존재합니다. 루미너스의 라리플 급은 아니더라도 제대로 된 범위 상향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또한 체인 라이트닝의 경우 범위 문제는 둘째치고, 전이 로직이 일정 치 않다는 문제점도 있습니다. 서로 겹쳐 있음에도 한 몬스터에만 전이가 되는 경우도 있고, 전이 범위가 너무 아래와 좌우로만 치우쳐져 있습니다. 차라리 라리플의 전이 로직을 가져와, 전이 범위를 조절하면 어떨까 싶습니다.


2. 아이스 오라 설치 시 빙결 속도

이것 역시 체인 라이트닝과 마찮가지로 전혀 체감되지 않습니다. 제대로 된 상향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또한 이펙트에 비해 범위가 너무 좁다는 점 또한 존재합니다. 그리고 설치 시 후딜이 너무 길어 효용성이 너무 떨어진다는 의견도 존재 합니다. 현재로써는 전혀 의미 없는 기능이 될 것 같습니다.


3. 프리징 브레스

현재 테스트 서버에선 프리징 브레스가 시전 시 약 2초 뒤 바인드에 걸리는 오류가 있습니다. 의도적인 너프일 수도 있지만, 이런 식의 너프는 너무나 비상식적이고 부자연스럽기에 오류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아주 치명적인 오류인 만큼 꼭 본섭 적용 이전에 수정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바인드는 현재 메이플의 극딜에서 가장 중요한 스킬 임은 아실 것이며, 썬콜은 특히, 딜량의 대부분이 극딜에 집중되있는 만큼, 바인드의 이러한 구조적인 문제는, 그저 너프가 아닌 크나큰 구조적인 문제, 부정적인 경험으로 다가올 것 입니다. 스킬을 썼을 때 아무 이유 없이 2초 뒤에 스킬이 적용되는 것은 전혀 상식적이지 못합니다.

앞으로 직업들의 구조적인 문제와 부정적인 경험을 줄여나가겠다고 하신 만큼, 꼭 고쳐서, 썬콜 유저들이 오히려 부정적인 경험을 하게되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4. 텔레포트 마스터리-에드 레인지

이번에 모든 모험가 마법사에게 3차 스킬로 텔레포트 거리를 조절하는 스킬이 생겼습니다. 하지만 그 과정에서 오히려 썬콜은 기존보다 텔레포트의 성능이 악화 되었습니다. 특히 윗텔 시 기존보다 약 20픽셀이 낮게 최대 거리가 바뀌었습니다. 조작에 있어서 큰 불편함을 야기하기 때문에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할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원인을 보자면 기존에 텔레포트 마스터리에 있던 거리 증가 20이 텔레포트 부스트의 추가로 삭제 되었습니다. 하지만 썬콜은 기존의 하이퍼 스킬에 있던 에드 레인지 스킬과 텔레포트 부스터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그로인해 기존보다 이동 거리가 20 줄어든 것입니다. 분명히 이동 스킬에 있어 부정적인 경험을 없애기 위한 패치인데, 썬콜만이 오히려 부정적인 경험을 하게 되는 것은 맞지 않습니다.

저는 이것을 그저 개발자 여러분들이 썬콜의 경우를 생각하지 못한 누락으로 생각합니다.

기존의 텔레포트 마스터리에 있던 이동 거리 20 증가를 롤백하거나, 아니면 텔레포트 마스터리-에드 레인지에 이동 거리 20을 추가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이번 텔레포트 개선 작업은 분명히 텔레포트 직업군의 부정적인 경험 완화입니다. 그런만큼 썬콜만이 오히려 부정적인 경험을 하게되는, 이런 불상사는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이펙트 및 성능과는 무관한 것들 (취향의 영역이기에 최대한 많은 사람들이 동의하는 기본적인 것만 담았습니다.)

1. 블리자드

이펙트에 보라색이 섞여있는데 이것이 너무 어색하다는 반응이 많습니다. 또한 떨어지는 얼음 덩어리가 잘 보이지 않는 것에도 많은 불만이 있습니다. 얼음 덩어리가 조금 더 뚜렷하고, 날카롭게 묘사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체인 라이트닝

전이 시 생기는 번개줄이 너무 번개 같지 않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일직선에서 조금 더 번개 같은 느낌을 살릴 수 있게 각지게 방향을 전환하며 전이되게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각 전이 마다 사운드를 추가하여 타격감을 유지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피격 이펙트가 너무 단촐합니다. 피격 이펙트가 굉장히 짧은데, 그에 비해 몹은 죽은 뒤에도 남아있는 시간이 길어 괴리감이 큽니다.


3. 엘퀴네스

소멸의 여로에 나오는 에르다스 몬스터와 비슷하게 생겼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조금 더 얼음의 느낌을 살려 날카로운 느낌을 바라는 분들이 많습니다.



다들 1일 1문의, 혹은 더 많이 해서, 꼭 지켜낼건 지켜내고, 받을건 받읍시다.

각자 따로 직접 문의 글 쓰시기 귀찮으시다면 이 글을 복붙해서라도 문의 부탁드립니다. 또한 썬브 고정, 이펙트에 대한 추가적인 사항은 의견이 갈리기 때문에 제외하였습니다. 여러분의 판단에 따라 바라는 점 중 없는 내용은 추가해 문의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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