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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미너스] 루미에게 당장 필요한건 게이지 구조개선보단 딜 버프

릿샤
댓글: 5 개
조회: 1558
추천: 29
2022-01-20 00:42:15



저는 루미너스가 정말 제대로 운용하기 어려운 직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루미너스를 100% 운용하고 있다고 자신있게 말씀드리기 스스로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루미가 써야할 스킬도 적고 컨트롤이 쉬운 직업이라는 것은 사실일지언정
그 뒤에 감춰진 루미의 실제 모습은 신경써야할 것들이 너무 많아 머리가 터져나가는, 뇌지컬이 필요한 직업입니다.

일단 게이지부터 플레이 내내 신경써야하는 것부터 매우 스트레스이며,
이퀄 동안은 남은 이퀄 시간 신경써야하고,
빛둠세 앱킬스택 신경써야하고,
보스 행동패턴 고려하며 퍼니싱 빛둠세 증발안하게 신경써야하고,
프리드 신경써야하고,
오브 생기고선 패시브 스택 신경써야하고,
극딜 사이클에 있어 오브 액티브 발동 쿨타임도 신경써야해서 앱킬이랑 앱킬 사이에 다른 스킬들 넣고 있고,

그리고 이 모든 것을 하면서 동시에 보스의 패턴을 피해야만 하며,
또 보스를 쉬지않고 패고 있어야만 합니다.
비이퀄 때 보스 안패면 게이지 사이클이 안돌아가서 게이지 주기가 밀려버리고,
이퀄 때 보스 안패면 그대로 딜로스거든요.

과연 위의 모든 것들을 모든 루미 유저들이 완벽히 해내고 있을까요?
아니, 현실적으로 할 수 있을까요?
하지만 해내야만 합니다. 그래야 낮은 dpm이지만 그만큼이라도 온전히 넣을 수 있거든요.



메이플 dpm표의 상위권을 보면,
카데나 블래스터 에반 등 컨트롤에 있어 하이리스크를 가진 직업들은 그만큼 하이리턴의 딜을 가지고 있습니다.
호아아도 필자는 사기라는 인식 일면으로 그만큼의 딜을 뽑아내는 데 있어 높은 숙련도를 요구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루미너스는 왜 그렇지 못한가요?
그냥 딜도 약하고, 극딜은 더욱 약합니다.
이 어려운 모든 요구사항들 해내더라도 얻을 수 있는 리턴이 너무나도 적습니다.




지금 받는게 루미의 리마스터도 아니고
게이지 구조 개선 당장 운영진들 해줄 생각도 의지도 없어보이고 역량도 없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게이지에 대한 걸 포기하자는 건 아니고...
현실적으로 본섭 패치까지 남은 시간을 고려했을 때
당장은 딜적인 측면에 대한 버프가 더 시급하다고 생각합니다.

최종뎀을 줘서 패시브로 전체 딜을 올려주던가,
이미 최종뎀 너무 많다고 생각해서 못주겠으면 최종뎀 말고 기본 보공 마력퍼 하나도없는데 그거라도 주던가,
주력기들 퍼뎀 올려주던가,
오브 압축은 제발 좀 꼭 해줬으면 좋겠고.
빛둠세 자주 박게 12스텍에서 필요 스텍 수 낮춰 주던가,
얘기 많이 나오고 있는 것처럼 5차스킬들에도 이퀄 추가타 적용 해주던가.



호아아 너프 안하는 대신 다른 직업들을 거기까지 맞춰주겠다면서요.

패치당 10~20%씩은 점진적으로 상향해주겠다면서 이게 정말 그 10%는 됩니까?

빛둠세 증발은 당연히 들어왔어야 했던 것이고.
애초에 dpm표에는 빛둠세 증발이 전혀 없었던 것 기준이니 이제 와서 dpm에 더 가깝게 낼 수 있다는 것이지
지금까지 실전딜은 그 낮은 dpm보다도 안나왔다는 거죠.

오브 패시브 개선.
사실 저는 실전 보스의 경우는 루시드 1페 등을 제외하면 4/4를 못맞추는 경우가 더 적긴 했습니다만
무릉에서도 그렇고, 애초에 어둠때 아포 내내치고 빛때 라리플 내내친다고 해서
자동으로 4/4가 안쌓이는 것 자체부터가 스킬 설계에 있어 말이 안되죠
역시 당연히 들어왔어야 했을 패치. 다만 그 해결방법이 이퀄때 앱킬로 1/1씩 쌓이는 것일 줄은 몰랐지만.

오브 액티브 딜 버프는 좋습니다.
근데 여전히 부족합니다.
무지성 찡찡이 아니라 dpm표 리레딜 측정하면 뒤에서부터 손꼽히는게 현 루미의 현실입니다.
극딜량 조금이라도 늘리려면 20회씩 10타가 아니라 10회씩 20타라던가,
오브의 재발동 대기 시간을 없애서 매 앱킬마다 추가타가 나가게 만들거나, 딜 압축이 매우 절실합니다.

혹시라도 해서 노파심에 말씀드립니다만
다른 직업의 키다운 극딜기들이 압축을 받을 때 압축을 받는 대신 총 딜량은 줄어들었는데
이는 키다운 시간이 줄어든 만큼 남는 시간에 다른 스킬을 쓸 수 있기 때문에 총 딜량은 줄인 것이지,
오브 액티브는 앱킬을 칠 때 날라가는 추가타 개념이므로
압축을 한다고 해서 넣을 수 있는 총 데미지는 달라지지 않고 그 밀도만이 달라지는 것이기 때문에
총 딜량은 그대로 두고 압축만 해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이와 관련해서,
오브 액티브 재발동 대기시간 1초 > 0.9초는 대체 누구 머리에서 나온 패치인지
대체 이런 패치를 넣은 이유가 무엇인지 정말로 꼭 담당자 입에서 해명을 들어보고 싶습니다.
루미 유저들을 조롱하는건가요?

안그래도 이 오브액티브 앱킬 두번에 한번 발동되는 것 때문에
오브라는 스킬이 생기기 전까진 빛둠세 11스텍을 모으고 극딜을 시작하여
바인드 -> 아포/라리플(이퀄입장) -> 퍼니싱 -> 시드링 -> 빛둠세 -> 앱킬 -> 빛둠세
를 쳤던 사이클에서
오브 액티브를 최대한 바인드 안에 우겨넣기 위해 10스텍만 모으고 극딜을 시작한 뒤
바인드 -> 아포/라리플(이퀄입장 & 오브) -> 퍼니싱 -> 시드링 -> 앱킬(오브) -> 빛둠세 -> 앱킬(오브) -> 빛둠세
-> 앱킬(오브) -> 스인미 -> 앱킬(오브) -> 크오솔 -> 앱킬(오브) 
를 하는 식으로 어떻게든 극딜 안에 써야하는 스킬들 사이사이에 앱킬 한 번씩 넣으며
오브 한대라도 더 넣어보겠다고 신경써야할 부분이 더 늘었습니다.



진짜 루미... 딜 버프가 너무 시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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