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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크(썬콜)] 썬콜 개선안

구원받음리븐
댓글: 2 개
조회: 1673
추천: 15
2022-01-20 18:45:43
원글
1차 수정본 체인 라이트닝 부분 수정

보스적인 측면

1. 썬더 브레이크
   - 제자리화를 안해주는 이유를 설명 
      ⊙ 기술적인 측면
      ⊙ DPM(/데미지)적인측면에서 설명
    - 벽에서 쓰는 썬더브레이크(벽썬브) 개선
       ⊙ 썬더브레이크 멈춤기능이 없으므로 벽으로 유도 후 사용
           그러나 픽셀차이로 인하여 0타 들어가는 부정 경험 수정
           ※ 썬더 브레이크 히트 범위증가로 조절 가능한 부분 > 벽썬브 제외 썬더브레이크 타수 증가 가능성 ↑
 
2. 아이스 에이지
    - 소위 발판이라 불리는 맵 구조물에 대한 부정경험 개선
       아이스 에이지를 사용 후 남는 얼음 장판이 발판이 깨지거나 사라지면
       아이스 에이지 장판도 같이 증발하는 현상 수정
       ⊙ EX) 스우 전깃줄 + 발판패턴 , 루시드 2페이지 , 더스크 패턴

3. 스피릿 오브 스노우 
     - 보스몬스터 우선 타겟팅 기능 추가

4. 빙결 스택
      - 아이스오라 설치기능을 13초로 줄이고 1, 2안 건의
          ⊙ 1안 - 빙결스택 5스택 고정
          ⊙ 2안 - 아이스오라로 쌓이는 빙결스택은 초과 가능 (최대 8까지)

사냥적인 측면

1. 체인 라이트닝
     - 전이 범위 개선과 함께 로직 개선
        사거리증가가 아닌 전이의 개념이 개선되어야 함
       ⊙ 시전자가 본 방향(한방향)으로만 전이가 진행 되는 걸 수정 해야함.
       ⊙ 넉백 후딜 판정 을 개선해야함

2. 아이스 스트라이크
     - 체인 라이트닝 개선이 불가능 할 시 주력 사냥기로 대체
        ⊙ 후딜 개선, 데미지 증가
        ⊙ 범위 개선 X, Y축
        ⊙ 점프, 체공시 스킬 사용가능

3. 아이스 에이지
    - 지속시간 증가
      ⊙ 몬스터 리젠시간과 맞지않음 3초~5초정도 지속시간 증가 필요
    - 세르니움지역부터는 몬스터 체력이 많아 딜 소폭 상승 필요
       낮은구간에서 효율성 보다는 높은구간 효율성이 필요해 20 강화부터 증가

4. 썬더 스톰
    - 설치 시 썬더 스톰데미지 상승 필요함
       ⊙ 범위가 작은 만큼 썬더 스톰 설치 범위는 완벽하게 몬스터가 클리어 되어야함.

유틸적인 측면

1. 기본 크리티컬 확률 증가 (불독, 썬콜)
   - 현재 썬콜은 35%로 전직업 하위 TOP 5위권임
      ⊙ 크확 100%를 기본적으로 또 필수적인 현 메타와 맞지않음
      ⊙ 체인 라이트닝 스킬에만 붙어있는 크확 25%를 제거 
          타 패시브 스킬에 크확 15~20% or 체인 라이트닝에 크리 데미지 5~10%증가로 변경

2. 버프 지속증가 10% 상향 (모험가 마법사 공통 및 버프지속증가 1티어 직업군)
    - 버프 지속증가에 의존하는 직업에게 필수이나 타직업은 버프지속증가의 효율성 떨어지거나 가치가없음
      ⊙ 소위 마약버프라고 불리우는 이벤트 버프에서 버프 지속증가 최대를 10%감소시키고
          모험가 마법사 및 루미너스등 버프지속증가가 1티어 직업군에게 부여
          > 평시 딜증가 및 현 이벤트 버프에도 최대치는 변함 없음
          > 모험가 마법사 진입장벽 완화

3. 텔레포트 마스터리 개편
   - 텔레포트 부스터가 생김에 따라 기존 텔레포트 마스터리- 애드레인지의 가치가 떨어짐
      ⊙ 썬콜이 유일하게 사냥에서 이점을 가져간 것은 긴텔이라 불리우는 텔레포트 마스터-애드 레인지 였음
          비슷한 스킬이 2개나 있으므로 호용성이 떨어짐
          애드 레인지에 추가적으로 빙결스택 2~3부여
      ⊙ 썬콜은 텔레포트 마스터리 V코어강화가 없어서 딜적으로 사냥적으로 효용성이 없음
          쓸모없는 텔레포트 마스터리 - 리인포스, 텔레포트 엑스트라 타겟 삭제
          > 아이스오라 패치로 프로즌 오브로 빙결 스택을 쌓지 않으면
              프로즌오브-리인포스에 sp를 투자하지 않아 하이퍼스킬 1p가 남음
          >  라이트닝 스피어 - 리인포스 or 프로즌 브레이크 - 리인포스 추가

4. 칠링스탭 개선
    - 칠링스탭은 썬콜의 개성을 나타낸 스킬임
      ⊙ 아델의 소위 점디(점프 디바이드) 이전에 최악의 비런 중 하나 였음
          신규 유저가 유입되어 썬콜을 플레이 할 때 칠링스탭으로 인하여 맵을 지나다
          자신도 모르게 비매너유저가 될 수있음 (개선 등급 심각)
       ⊙ 퍼뎀이 낮아서 사냥에 도움이 되지않음 > 칠링스탭 데미지 삭제요청 > 타 메리트 부여
       ⊙ 퍼뎀을 높혀서 주요 스킬로 인지하게 만듬
           > 최대 6명에게 250%로 3회공격
           ※ 1%(현재2%)의 데미지 덕분에 썬콜 = 비매너 유저 인식이 있엇음 
              1%>2%로 버프먹었을 당시 우스갯소리로 칠링스탭으로 기분 2배 나빠졌다는 말이 잇었음
              부정경험 수정 요망

5. 아이스 오라 스탠스 개선
     - 현재 전직업 스탠스 100% 작업을 진행함
       ⊙ 효과 중 자신을 포함 파티원에게 스탠스 20% 증가효과가 있음
       ⊙ 스탠스 효과를 타 효과로 변환
       ⊙ 속성에 관련된 효과가 많음 > 속성내성 무시 5% (파티원포함)

리메이크 방향성

      1. 밸런스형 캐릭터
         썬콜은 보스 사냥에서 밸런스형 캐릭터임
         보스는 썬콜이라는 직업에 맞게 화려하고 시원한 극딜형이며
         사냥은 광역스킬로 맵을 휩슬고 다니는 직업임
         하지만 사냥은 현재 매크로, 부적절한 상냥방식으로 맵은 어려워 지고 있고
         쿨타임 있는 광역기에 비해 주력 사냥 스킬이 매우 부족함
         리메이크 배경이 오래된 직업의 구조 개편이므로 사냥은 필수 개편 요소임

       2. 체인 라이트닝 범위가 아닌 로직 개선 필수
          체인 라이트닝은 범위를 늘려서 해결 가능한 범주가아님 고질적인 로직 자체가 잘못되어있음
          전이 방향을 전범위로 수정이 필수적임
          세르니움 이상 그리고 앞으로 신맵에서 아이스 스트라이크가 20%이상 강해진다고 하여도
          체인 라이트닝 원킬 컷에는 한참 부족한 수준임
          미래를 위한 첫 걸음으로 체인 라이트닝 현재 로직 공개 및 마지막 리메이크 패치에 로직변경 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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