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마스터 전 | 테섭 (뎀감 15%) | 본섭 (퍼뎀 상승) |
| 1타 | 1 | 1 | 1.173295455 |
| 2타 | 0.8 | 0.85 | 0.9386363636 |
| 3타 | 0.64 | 0.7225 | 0.7509090909 |
| 4타 | 0.512 | 0.614125 | 0.6007272727 |
| 5타 | 0.4096 | 0.52200625 | 0.4805818182 |
| 6타 | 0.32768 | 0.4437053125 | 0.3844654545 |
| 7타 | 0.262144 | 0.3771495156 | 0.3075723636 |
| 8타 | 0.2097152 | 0.3205770883 | 0.2460578909 |
| | | |
| 2힛 | 1.8 | 1.85 | 2.111931818 |
| 8힛 | 4.1611392 | 4.850063166 | 4.882245709 |
| 2힛 상승률 | | 2.78% | 17.33% |
| 8힛 상승률 | | 16.56% | 17.33% |
(현재 본섭 1타를 1로 잡고 대충 엑셀 계산때린 결과입니다.)
쪽지로 질문하신 분이 계시는데 쪽지로 답변하자니 내용이 너무 길어져 따로 글로 적어봅니다.
기존 테섭 썬브의 경우, 퍼뎀을 그대로 두고 뎀감률을 줄이는 방식의 패치였습니다.
이는 상향은 분명히 상향이지만, 썬브 풀히트가 불가능한 보스에서의 구조적 개선을 위해 풀히트가 불가능한 상황에서도 성능을 보장하겠다던 이전 운영진의 발언과 반대방향의 패치방향이었습니다.
실제로 딜 증가량을 봐도 2히트 기준으로는 의미 없는 수준으로 딜이 상승했지만 풀히트 딜은 큰폭으로 증가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지속적으로 썬콜 유저들은 풀히트를 보장해줄 것이 아니면 초반부 딜을 몰아달라는 요구를 해왔고, 현재 본섭에는 테섭 안에서 썬브 풀힛 딜을 거의 유지하는 선에서 초반부 비중은 리마스터 이전과 동일하게 유지하는 패치가 들어왔습니다.
여하튼 결과적으로는 구조는 유지하는 선에서 딜 상향만 받았어요. 솔직히 저는 구조 유지하는 선이면 풀히트딜 늘어난 것은 어느정도 가져갈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살짝 늘리는 선까지 상향해준걸 보면 기본적으로 20%->15% 패치했던것도 단순한 딜 상승패치라고 생각하고 건드렸던게 아닌건가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