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인벤 마법사 직업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아크(썬콜)] 체인라이트닝 문제점 대부분 이펙트에 연관됨

깜둥이휜둥이
댓글: 3 개
조회: 1105
추천: 10
2022-01-31 02:16:59
지금 현재 문제점중
(1) 몹 피격시 피격시간 딜레이 문제
(2) 체인라이트닝 타격음이 구린 문제
(3) 전체적으로 이펙트가 구린문제

위중에 3번 이펙트가 구린건 둘째로 두고
1번과 , 2번이 은근히 사냥중 몹죽는데 후딜 현상이 생기고 집중이 떨어지는 문제가 생긴다고함

시전,전깃줄,타격이펙트 를 비교하면 이펙트 부분에서 차이점이 있습
A 를 RED패치 이전의 클래식 이펙트
B 를 RED패치 로 개편된 이펙트
C 를 이번 리마스터가 적용된 바뀐 이펙트 
로 치면 
아래 와 같이 시전,전깃줄 이펙트 가 위같이 나옴

시전 이펙트
ABC



전깃줄
ABC




아래의  전기 타격 이펙트 에서 현재 문제점이 있습
여태 타격 이펙트가 바뀐순서로 보면
A → B → A → C
순서임 

사실 다시 A로 바뀌기 전에 테섭에는 또다른 출력음과 이펙트를 시험적으로 집어넣은적이 있습 
출력음이 몹시 전기랑 연관없는 요동치는 소리이였고
반응은 매우 씹불호 씹혹평이라서 다시 A를 적용해 본섭에 적용함
그것을 D로 치고 포함한다면
→ B → D(테섭) → A → C
순서임

그말은 체라 타격 출력음을 다시 롤백할 당시
동시에 다시 A피격과 같이 들고와서 이펙트로 롤백함
타격 출력음 과 맞는 이펙트하고 피격 지연시간 이랑 같이 매칭시켜놓음

A는 전기 타격 이펙트가 자글자글 거리는 느낌이고
B는 전기가 풍자모양으로 돌아가는 느낌
C는 원중심으로 일직선 전기가 방출하는 느낌임

A같은 경우에는 이펙트가 타수 만큼  수십개 이상 겹쳐도 어색함이 덜함
밑에 이펙트가 겹칠시 대략 아래와 같이 보임

전기 타격 이펙트
ABC



만약 이펙트가 겹칠시
123




겹칠시 위 와 같은 문제로
A이펙트 때는 타수만큼 이펙트가 겹치는 방식을 사용했지만
B,C 때부터는 단일이펙트만 출력하게 바뀜 

시전,전깃줄,타격 이펙트 끼리 바뀐걸로 보면
시전A 전깃줄 A 타격 A → 시전B 전깃줄 B 타격 B → 시전B 전깃줄 B 타격 A
→ 시전C 전깃줄 C 타격 C
이렇게 타격 B부분만 A로 미묘하게 바뀐적이 있습

타격이펙트 A부분 출력방식에 빈자리 공백이 생긴 딜레이에는
B,C는 후딜이 발생함

단일 타격으로 출력나오는 이펙트는 영상 참고하면 이렇게 보임


이렇게 된다면 이펙트 디자인 하는 담당부서가
다시 A방식 토대로 이펙트를 만들거나

아얘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좀 작게 만든다면 이펙트가 겹치더라도 감전되는듯한 이펙트로 보이고
다시 출력음도 롤백 가능할수 있어보임
후딜 공백 공간에 채워넣을수 A같은 방식이 필요함

근데 왜 저렇게 만들수 있는데 왜 리마스터는 이모양 인건지
디자인팀이 바뀐거같음
전기 관련한 이펙트는 영 센스가 꽝임

Lv6 깜둥이휜둥이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